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글 일단 각설하고 올립니다.
여러분들 고유가 시대에 연비운전들 어떻게 하고계십니까
연비가 너무 않나오다보니 제 운전습관이 문제인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 연비가 잘나올까요
연비운전의 고수님들 부탁드립니다 운전습관좀 바꾸고 싶네요
조건은 99프로 시내주행입니다.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글 일단 각설하고 올립니다.
여러분들 고유가 시대에 연비운전들 어떻게 하고계십니까
연비가 너무 않나오다보니 제 운전습관이 문제인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 연비가 잘나올까요
연비운전의 고수님들 부탁드립니다 운전습관좀 바꾸고 싶네요
조건은 99프로 시내주행입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차량에 연비게이지가 장착되어 있어 게이지 보면서 최대한 정속주행합니다. 신호대기후 출발시 맨 끝차선에서 대기후 서서히~ 출발합니다. 무조건 저속이라고 기름 안먹는거 아닙니다. 알피엠이 관건입니다. 아무리 저속이라도 속도30km에 1단 3~4천rpm이라면 연비 5km정도 나올테니 말입니다. 그런 이유로 최대한 2천알피엠에서 변속을 하되 1단은 저속+고회전영역이기에 되도록이면 1500~1700rpm에서 2단 넘깁니다. 그 후 약 2천rpm정도에서 3단변속 하구요 그 후로는 고단이기에 2천rpm에 변속을합니다. 또한 시야를 길게 보시는것도 중요합니다. 저 같은 경우 바로앞신호 당연히 보고 시야가 허락하는한 2~3블럭 앞에신호까지 확인합니다. 만약 바로앞 신호는 직진이고 다음블럭신호가 적색이라면 가속페달에서 발을떼고 기어중립하고 그냥 프리주행으로 신호까지 가서 대기합니다. 기어가 들어가있으면 엔진브레이크현상 때문에 멀리 못갑니다. 또한 오르막길, 내리막길 잘 구분하시여 적절히 가속,감속만 해주셔도 연비 향상에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변속기가 자동이시라면 수동모드로 운행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자동보다 평균 0.5~많게는 1km까지 차이난다고들 하네요~
물론 미묘한 정도의 차이겠지만요...^^
뭐 이런 글 달리겠군요.. 좋아져 봐야 오토지..
연비는 발끝에서 나오는것이 더 크겠죠??^^
요즘은 수동이랑 자동이랑 연비차이 별로 없던데요...^^
고속도로 다니면 16~18정도 나오는데 시내주행하면 8~10나옵니다....
2.0 VGT 수동차량입니다...
트랜스뽐...vgt로가랄그랫더닝...쟁쟝..
시내...12~15정도ㅃ보아먹을수있지안컷나했는디....내차대비생각해선.....
것두아닝게베...
트렁크에 실린 쓸데없는 짐들 다 내리시고...
99% 시내주행이니 필요없는 스페어 타야도 내리셔도 됩니다.
보험 긴급 출동 부르면 되니깐요.
연료필터 주기적으로 갈아주시구요.
타이어 공기압 점검...
천천히.길막고댕기다..난테걸리면..확....미러부는디.....
흐름을타는......적당한.스킬이....답이여....
길막으라고..시키는건..아니라구봐~
출발시 왠만하면 2200rpm을 넘기지 않습니다.
첨엔 좀 거북하나 습관되고 차도 익숙해 지면
많은 효과 보실겁니다.
출발시 2300rpm이상 올리시면 시속 100km시의
연료소모량과 맞먹습니다..
제 출퇴근을 40리터로 일주일을 운전 하느냐 못하는냐는
바로 출발시 rpm과 님과같은 정지법^^*
자동차명장이시란 분에게 배운거죠.
지킨다면 너끈히 일주일,대충 타면 ..ㅠㅠ
죽어도 안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