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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령 2 꼴통나라땡초 19.08.21 18:44 답글 신고
    중요한내용이죠
    안지키면 결과가 끔찍할수있는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8.21 18:54 답글 신고
    맞습니다.

    항상 조심해야해요.

    운전자도 차에서 내리면 보행자니까.. 언제나 보행자 배려운전.
  • 레벨 중령 2 버기선장 19.08.21 19:01 답글 신고
    다른건 공감이 가는데 앞지르기 못하게 하는건 좀 이해가...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8.21 19:05 답글 신고
    일시정지 후, 안전을 확인 한 다음 서행
    요게 법입니다.
    그냥 쌩 지나가면 안되는거고요.
  • 레벨 중령 2 버기선장 19.08.21 19:14 신고
    @아이와차
    그거 말고 앞지르기요.
  • 레벨 중령 2 버기선장 19.08.21 19:33 신고
    @아이와차
    지키고 안지키고의 문제가 아니라 그 조항자체가 이해가 안된다구요.
  • 레벨 중장 그냥해bom 19.08.21 19:24 답글 신고
    중앙선은 원래 넘으면 안되는선이죠
    내린아이가 버스앞으로 갑툭튀 사망사례가 많아서 만든 법인걸로 알아요
    그러니 앞지르기 하면 안되죠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8.21 19:28 신고
    @버기선장 법이 있으면 지켜야죠.
  • 레벨 중령 2 버기선장 19.08.21 19:32 신고
    @그냥해bom
    그러말구요

    ③ 모든 차의 운전자는 어린이나 유아를 태우고 있다는 표시를 한 상태로 도로를 통행하는 어린이통학버스를 앞지르지 못한다.

    요거요...
  • 레벨 중령 1 사제의길 19.08.21 19:39 답글 신고
    어린이통학버스의 경우 사고가 발생하면 다수의 어린이가 위험에 처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해당 차량이 어린이를 태우고 있다는 표시(황색등 점멸)를 하고 있는 경우 이를 뒤따르던 차량이 앞지르기(추월)를 할 경우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우려가 높으므로 이를 금지하는 것입니다.

    추월이란 앞서 가던 차량의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말합니다.

    그리고 어린이통학버스가 길가에 정차하여 어린이가 승하차중이라는 표시(적색등 점멸)를 하고 있는 경우 어린이가 해당 버스 앞으로 건너올 우려가 있으므로 그 옆 차로(보통 왼쪽차로를 말함)를 지나가는 차량은 일시정지하여 아이가 건너오지 않는지 살핀 후(안전을 확인한 후) 서행으로 진행하라는 것입니다. 어린이들의 도로 통행 특성을 고려하여 주의하여야 한다는 것이지요.
  • 레벨 중령 2 버기선장 19.08.21 20:09 신고
    @사제의길
    '어린이통학버스의 경우 사고가 발생하면 다수의 어린이가 위험에 처할 수 있습니다. '
    -> 사고가나면 누구나 위험에 처할수 있습니다. 어린이만 위험한게 아니고...
  • 레벨 중사 1 엘프랑 19.08.21 21:23 신고
    @버기선장 어린 아이니까 더 보호한다는건데 무슨 헛소리세요?
  • 레벨 중령 2 닉네임10자리만 19.08.21 19:52 답글 신고
    버기선장님의 말씀을 다른분들이 잘못 이해하신것 같네요..

    버기선장님 말씀은 ③ 아이가 타고있는 차량이 운행중일때는 앞지르기(추월)하지 말라는것을 이해못하신다고 하는것 같은데..

    다들 아이가 승하차 중인 차량을 앞지르기 못한다 라는걸 설명해주시는듯 하네요..(아닌가??)
  • 레벨 중령 1 사제의길 19.08.21 20:01 신고
    @닉네임10자리만 무엇을 잘못 이해했지요?

    어린이가 탑승한 어린이보호차량(어린이통학버스)을 추월할 경우 추월 과정에서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우려가 높으므로 추월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어린이의 특성상 안전벨트도 제대로 효과를 볼 수 없으므로 특별히 보호하는 것이지요.
  • 레벨 상사 1 x정의는없다x 19.08.21 19:05 답글 신고
    운전 잦같이하고 교통법규 어기는 어린이 통학차량 운전자도 엄벌로 다스려야함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8.21 19:10 답글 신고
    그문제는 어린이 통학버스 운전자 자격 강화 법률로 통제해야하고요.
    일단 우리나라 운전자들이 어린이 보호구역 규정속도도 가뿐히 넘겨버리기 때문에...
    다 같이 법 지키면서 다니면 난폭운전이 나올수가 없는데 말이죠..
  • 레벨 하사 3 죠시나씽씽 19.08.21 19:07 답글 신고
    어린이보호 차량 뿐만 아니라 정차한 모든 차량의 앞지르기 또한 조심 해야 하지요. 그렇다고 기어 가라는 건 아니지만 항상 사람이 튀어 나올 수 있다는 생각을 하고 경각심을 가지고 운전 하는 문화가 필요 합니다.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8.21 19:11 답글 신고
    다들 너무 바쁘죠.

    그리고 어린이 보호구역에서는 길가 주정차가 사실 금지입니다.

    법 지키면 다같이 안전해지는데... 안지키면서 문제가 발생하지요.
  • 레벨 대령 3 방어진꽃바위 19.08.21 19:10 답글 신고
    어린이 탑승시
    불들어오게 했으면 좋겠어요 뒷차들 확인하게 빈차한테 조심할필요없이
    좌석에 센서 달게하고 4점식으로 벨트차게 하고 안차면 경고음울린뒤 10초후 스로틀밸브 거의 안열리게해서 rpm못올리게 만들고 문도 안닫히게 만들고
    법도 그에 맞게 재정하면 현대 엔지니어가 그정도는 다 만들어내줄거같은데요.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8.21 19:13 답글 신고
    ㅎㅎ 돈이 많이 들겠죠.

    이미 카시트 의무화는 시작되었으니, 어린이 통학버스 3점식 안전벨트 의무화도 하면 안전해질거고,
    승하차 시 추월 문제는 미국처럼 ‘정지’ 표지판에 카메라 달아서 일시정지 하지않고 추월하는 차량들 단속하면 됩니다.
  • 레벨 대령 3 방어진꽃바위 19.08.21 19:23 신고
    @아이와차 제조사 입장에서 큰돈 안듭니다. 사람들이 잘 모르는게 전자장비가 큰 돈이 들거라 생각하시는데 잘못된 선입견입니다.차에 들어가는 원가중 가장크게 들어가는 비용은 시트이고 엔진이고 뼈대입니다. 작은버스든 큰버스든 엔진과 시트에서 그리고 큰쇳덩어리때메 돈이 더 들어가기에 비싼거지 전자기기 센서 몇개 단다고 가격이 확 올라가지 않습니다. 끽해봐야 총가격의 5%를 못넘깁니다. 그래서 현기가 옵션으로 장난친다라고 말하는겁니다. 현대기아 입장에선 누구나 원하는 꼭 필요한 옵션이 아니기에 대량발주 예상해서 하청업체 갈궈먹을수 없습니다. 법으로 제정해놓으면 대량발주확정이기에 하청업체 갈궈먹으며 싸게 내놓을수 있습니다.

    *등골 파먹는건 2차 3차 하청업체를 상대하는 1차하청업체입니다.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8.21 19:27 신고
    @방어진꽃바위 네 현실화 되면 좋죠 안전해지니까요.
  • 레벨 중령 1 사제의길 19.08.21 19:46 답글 신고
    어린이보호차량의 경우 별도의 등화로 어린이의 탑승 여부와 승하차 여부를 표시하도록 규정되어 있습니다.

    * 어린이가 탑승한 경우 : 황색보조등 점멸
    * 어린이가 승하차할 경우 : 적색보조등 점멸

    나머지 안전장치는 제조사와 협의하든지, 안 되면 법령으로 강제해야겠지요.
  • 레벨 대령 3 방어진꽃바위 19.08.21 20:46 신고
    @사제의길 오....
  • 레벨 중사 2 와우차차 19.08.21 19:32 답글 신고
    맞습니다 오랜만에 좋은내용 잘 읽었습니다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8.21 19:38 답글 신고
    ㅎㅎ 다같이 조금 기다려주고 천천히 가면 다같이 안전해질 수 있습니다!
    언제나 안전운전! 나도 내리면 보행자, 언제나 보행자 배려!
  • 레벨 중령 1 사제의길 19.08.21 19:49 답글 신고
    어린이보호차량 운전자의 자격요건을 강화할 필요도 있습니다.

    회사 인근의 어린이집 통학버스의 경우 운전자가 70대 할아버지인데다.. 운전습관도 개차반.. 볼 때마다 불안해서 한참 거리를 두고 따라갑니다..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8.21 20:09 답글 신고
    네 그 문제도 지금 제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요 글과는 별개의 문제죠
  • 레벨 원사 3 네에네에네엥 19.08.21 22:02 답글 신고
    해외 어디나라 사진보니까 그나라는 어린이차에서 어린이가 하차하면 반대차선도 멈추고있더라구요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8.21 22:13 답글 신고
    우리나라도 법률상으로는 반대차선도 일시정지 해야합니다.
  • 레벨 대령 3 명존세 19.08.21 22:08 답글 신고
    미국 가서 위반하면 좃됨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8.21 22:15 답글 신고
    요새 미국은 “정지” 표지판에 카메라설치가 의무화되면서 단속되고요. 위반하면 코트에 출석해야합니다.
  • 레벨 원사 1 나빼놓구어디가 19.08.21 22:20 답글 신고
    어린이집차량 운전진짜 개ㅈ같이함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8.21 22:27 답글 신고
    네 그거는 이 글과 별개의 문제입니다.

    어린이 통학버스 운전자 자격 강화는 해야하는 것이 맞습니다만, 그 것은 그것이고

    운전자들은 어린이 통학버스 멈추면 일시정지하고 조심해야 하는것은 변함이 없어요..
  • 레벨 간호사 youdeng 19.08.21 22:37 답글 신고
    운전자가 비상깜박이켜고 내리는 아이 케어하고 보호자에게 인계하고 다시 운행하기까지 약 30초정도 걸리드만요..(그저께 실제로 기다렸던 경험에 의한 기억입니다)그 잠시동안 음악을 깊숙~히 감상하시다보면 일어나지않을 사고인것 같습니다요~~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8.21 23:02 답글 신고
    맞습니다. 하루종일 내리지 않아요.

    기다림이 죄악시되는 것 같아요.

    댓글들을 봐도 그렇고, 도로에 나가보아도 그래요.

    여러가지로 아쉽습니다.
  • 레벨 대령 3 백만볼트B 19.08.21 22:49 답글 신고
    어린이통학차 운전기사 간혹가다가 운전진짜 멍멍이꼬추같이 하는애들 교육부터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8.21 23:01 답글 신고
    그건 그거고요.

    그래서 어린이 통학차량 멈추면 그냥 쌩쌩 지나가실 생각이세요?
  • 레벨 소위 1 행당산 19.08.21 23:35 답글 신고
    아이들 차에서 내리면 간혹 버스 앞으로 훅 튀어나올 떄도 많지요. 블박 영상이나 운전 중에 그런거 보면 아찔합니다. 흔히 대로라 불리는 큰 길은 그나마 좀 덜한데 이면도로 같은 곳은 특히 위험하지요. 어린이집이나 학교가 이면도로 쪽에 있는 곳이 많아서 특히 주의할 필요도 있다고 봅니다.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8.22 00:07 답글 신고
    맞습니다. 항상 주의해야합니다.
  • 레벨 상사 2 검찰청장 19.08.22 10:22 답글 신고
    추월도 안되니 서행으로 따라가다가 정차 하면 추월해야 하네요.
    몰랐던 내용입니다. 잘 지켜야 할듯.... 어린이가 우리의 미래입니다. 어린이 보호 잘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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