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7일 발생한 사고입니다
교차로 진입전
1차로 버스전용
2/3차로 좌회전
4/5차로 직진
6차로 우회전
교차로 진입후
1차로 버스전용
2/3/4차로 직진진행구간
5차로 합류차로(포켓구간)
사건개요
교차로 진입전 5차로에서 직진진행중
교차로 진입후 차선 감소 구간이라 4차로로 진입했으나
좌측에 있던 차량과 접촉사고 사건
사건당일 경찰관이 제 과실이 더 크다고 본다고합니다
상대방 주장= 제차량이 교차로 진입전 실선을 넘어 과속으로 추월을 하려했다고 본점
무리하게 자기차선 진입하여 추동했다고함
블박 확인결과(실선이 아닌 점선에서 차선변경,교차로에 과속감지카메라있음,
검정색차량이 제 차선으로 들어오려하자 경적까지 여러번 울리면서 진행)
사건당일 경찰관분이 검정색차량은 4차선에서 출발하였으니 4차선으로 들어가는게 맞다고하여
제 과실이 크다고 본다고 정리함 ( 여러 경찰분들이 있었으나 다른경찰들은 검정색 차량이 과실이 많다고 하였으나 최종적으로 뒤에서 지켜보던 팀장급 되시는분이 제 과실이 크다고 한것임)
다음날 아침 너무 억울하여
저의 보험사d사와 통화
보상담당자도 제가 왜 가해자로 나왔는지 모르겠다며
경찰서에 정식수사 요청권하여
경찰서 교통조사계에서 다른 경찰분께 정식수사요청함
조사관분께서는 제 블랙박스를 보시더니
도대체 저의 과실이 뭐냐고 물어봄!( 전날 경찰서에 왔다는 사실 말 안한상태임)
경찰관분도 이건 수사할 가치도 없는 사건이라고 함~!
그래서 여기서 제가 얘기함( 전날 다른 경찰분이 제 과실이라고했다고)
경찰관: (갸우뚱~~?) 이건 제가 피해자가 확실한 사건이라고 다시한번 대답해줌
경찰관앞에서 보험사 보상담당자와 통화
저의 보험사d사 에서는 상대방 과실 100% 인정한상태
경찰관과 보험사와 통화후 상대보험사s 사 와 통화~
과실 인정하는듯했으나 검정색 차량 고객님이 너무 완강하게 나오셔서 과실인정 안함
사건배정된 팀에서는 저를 아직도 가해자로 보는중입니다.
전문가들의 의견을 듣고싶습니다
블박차량이 가해차량이 될 가능성이 더 높은듯 하네요,
방향지시등이 있었다면 모를까.
유도선 좀 그려놔라. 헷갈린다.
이걸 왜 경찰은 가해자를 잡지??
요기네요.
이쪽 맨 끝차선은 우회전 용으로 임시로 생기는 차선으로 보이고,
버스 빼고 1차선은 좌회전이긴한데 직진금지가 아니라
5 차선에서 맨 끝은 우회전 이라 4(+1) -> 4 차선으로 본 거 같고
블박은 맨 끝차선 들어가야 되는걸로 본 것 같습니다. 초행 헷갈리기 좋네요..
교차로진입후라면 상대차는 4.차로로들어가는게아니라 3차로 진입해야맞고 5차로 차량이 4차로진입해야맞을겁니다 포켓차로개념이라기보단 우회전후 합류차선이 맞다면 상대차가 가해자맞습니다
검은 차량이 차선 착각 한 거 같습니다. 블박님 무과실.
허나 다른 프로그램을 보면 1/2차로 좌회전 차로일경우 3차선이 1차선이 된다고하고있네요
다른 유투버 방송 참고 바랍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zbRA74DXMMg
이방송을 보여주니 조사관이 하는말" 이사람이 경찰이냐" 할말 없게 만들더군요...ㅠㅠ
하지만 담당조사관이 문제가 아니고 그당시 제가 가해자라고 주장한 경찰 조사관이 해당팀 팀장입니다
청문감사실에 담당팀변경을 요청하였지만, 조사관은 변경가능하나 팀을 변경하기는 쉽지않을듯이라는
구두 답변만 들은 상황입니다.
해당팀 팀장이 저를 가해자로 보는 상황에서 무슨 수사가 될지는 까마득하네요..ㅠㅠ
보기에 따라서는 포켓차로이기 보단 교차로 이후 차선 줄어듬으로 보는게 맞지 않을까요?
알고 있던 길이 아니라면... 교차로 이후에 차선이 줄어드는지는 교차로 넘어서기 전에는 알수도 없을것이고,
그렇게 생각하면 포켓차로라 옆차선으로 가야한다 라고 판단하기에는 무리가 있을거 같아요
상대방 교차로내 진로변경입니다.
근데 굳이 그렇게 제껴 가실만큼 똥이 급하셨나요?
우기면장땡우기면장땡우기면장땡우기면장땡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