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30일 제 승용차(벤츠 E220d)를 타고 출근 중 3.5톤 화물차가 뒤에서 추돌하여 뇌진탕 증세와 경추 염좌로 119 구급차에 실려 갔습니다. 119 구급차 후송 중 차량 영업딜러에게 차량 입고를 부탁한 후 딜러로부터 “OO공식서비스 센터에 어드바이저 배정 되어 잘 수리 할 테니 차량는 걱정 말고 치료 잘 받으시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병원에 10일 가량 입원 후 퇴원하고 10월14일 저녁6시경 렌트한 차량 반납 후 수리 완료 된 제 차량을 인도 받았습니다.
15일 만에 제 차량(벤츠E220d)을 운전하다 보니 낯설고 내 차 같지 않은 느낌을 받고 늦은 오전 출근길에 기어판넬커버(컵홀더부분 보관함-검정하이그로시) 부분이 ‘이상하게 뿌옇다’ 란 느낌이 들어 물티슈로 닦아 보았는데 먼지처럼 뿌연 증상이 전혀 지워지지 않아 당황스러웠습니다. 그때부터 이상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어…….내 차가 왜 이렇게 됐지?
마침 핸드폰 충전용 케이블이 터치패드하단에 감겨져 있는 상태 였는데 살짝 들어 보니 감겨 있던 케이블 아래부분(기어판넬커버)에 선명한 자국을 발견 하였습니다.
너무 황당해서 다른 곳들을 유심히 확인해 보니 기어판넬(보관함)주변 전체(검정 하이그로시)가 오염이 되어 광택을 잃은 채 뿌해져 있는 것을 발견 하였습니다.
바로 주변 사람들에게
사진을 보내주니 일관된 답변이 ‘도장 과정 중 약품에 오염됐다’ 란 얘기를 듣고 경악을 금치 못했습니다. 교통사고 후 몸이 회복 되지 않은 상태에서 간신히 업무에 복귀해 최소한에 업무들만 처리 하고 있던 중 너무 황당해서 잠도 제대로 이룰 수 없었습니다. 다음날 출근길에 바로 수리를 맡긴 OO공식 서비스 센터에 찾아가 차량 상태를 보여 주었습니다. 도장 공정을 진행한 작업자, 차장급 직원 2~3명이 차량 상태를 확인(담당 어드바이저는 휴가중) 거듭 죄송하다며 청소를 해 줄 테니 맡겨달라는 답변 뿐 어느 공정에서 어떤 약품이 묻었는지는 답변을 회피한 채 3시간여 실랑이 끝에 차량을 다시 가지고 왔습니다.( 벤츠OO공식서비스센터 항의 방문 날. 직원 3~4명이 보인 행동, 당황한 표정. 안절부절 해 하는 모습. 직원들끼리 수근대는 모습을 보면서 전 확신이 들었습니다. 이들의 실수로 제 차량이 저렇게 됐다는 것. 혹시라도 이게 허위사실 유포라면 저를 고소하셔도 됩니다. 대신 입증해 주세요. 제 차 내장재가 본인들의 가지고 있는 약품에 오염이 안 되었다는 것을 말입니다!)
OO서비스센터에서 15일간 입고 후 차량 수리를 맡겼는데 이게 왜 이렇게 된 건지 전혀 답변을 못 들었습니다. 청소 업체 맡겨서 청소 해 드릴 테니 믿어 달라…….
서비스 차원에서 향균필터 교체 해 주겠다(차장)
제가 청소업체에 차량을 맡긴 것도 아니고 너무 황당한 답변과 상황을 모면 하려는 OO서비스센터직원들의 태도에 분노를 금치 못했습니다.
OO서비스센터의 센터장과 통화를 요청하고 차를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OO공식서비스센터장과의 통화는 더욱 어이없는 답변이 돌아왔습니다.
‘왜 확인 할 수도 없는 걸 자꾸 집요하게 묻느냐!’,
‘우리가 수리 중 발생한 오염인지도 잘 모르겠다.’
‘사진으로 보니 오염물질 상태가 침착되어 있는 걸로 봐서 우리가 수리공정 중에 했다고 보기는 어렵지 않느냐’는 식에 답변을 받았습니다.
전화를 받은 후 이게 서비스 부분 1위 벤츠 공식 서비스 센터가 고객을 대하는 방식이구나…….
교통사고로 인한 심적, 육체적 고통을 겪는 과정에서 이런 일까지 생기다 보니
OO서비스 센터의 행태에 실망감, 배신감, 벤츠 차량은 선택한 후회. 화가 치밀어 올랐습니다.
다음날 차량을 다시 한 번 꼼꼼하게 확인해 보니 환풍기 사이사이까지 오염이 되어 있는 것을 확인. 추가사진을 찍어 어드바이저와 차장에서 사진문자발송을 했습니다.
OO공식서비스센터 차장 답변은 심하게 오염된 눈에 보이는 부분(기어판넬커버)은 교체 해 주겠다. 그리고 추가로 환풍구(뒷좌석2곳)는 본인의 사비로 교체 해 주겠다란 답변을 받았습니다.
벤츠공식서비스센터 직원이 사비로 왜! 제 차량 환풍구를 교체 해 줍니까? 다시 반문하니 고객이 불편함을 겪으니 최소한의 보상차원으로 본인 자비로 처리 해 주고 싶다는 납득할 수 없는 답변을 해 주었습니다.
제 차를 담당했던 어드바이저가 휴가에서 복귀. 연락이 왔습니다. 제가 같은 내용으로 내 차를 담당한 분이니 이 상황에 대해 설명을 해 달라!,‘왜 내 차가 이렇게 오염이 되어 있느냐?’
어드바이저의 답변은 ‘본인도 왜 이렇게 됐는지 모르겠다.. 답답하다..’ 이런 식에 책임감 없는 답변만 늘어 놓을 뿐. 정 답답하시면 소보원(한국소비자원)에 접수해라! ‘우리는 이게 왜 이렇게 됐는지 모르겠다!’ 란 답변으로 통화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오늘 또 다시 회사 주변 공업사를 찾아가 차량 상태를 보여드리니 깜짝 놀라며 ‘이건.. 도장중에 오염이 된 것 같은데..’ 아... 이거 저라도 타고 싶지 않겠는데요. 란 말을 듣는데 정말 너무 화가 나서 말이 안 나오더군요.
벤츠 대단합니다.
항상 삼각형 로고를 동경하고 벤츠를 꼭 사겠노라 마음먹고 열심히 살며 벤츠를 구매했습니다. 1년 동안 별 탈 없이 타고 다니다 이번 큰 교통사고로 힘든 시간을 보냈지만 액땜이라 생각하고 받아들이고 마음을 다 잡고 있던 중 벤츠OO공식서비스센터에서 일어난 사고(서비스센터측은 인정하지 않습니다.)와 그 들이 보인 고객에 대한 태도. 정말이지 모욕적이고 화가 나서 잠을 이룰 수 없을 정도입니다.
벤츠를 최고의 차량 회사로 만든 건 벤츠를 선택하고 이용하는 고객이지 그 안에서 일하고 있는 직원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최소한의 양심이 있다면 이런 식으로 고객을 우롱하면 안 되는거 아닙니까!
교통사고 입원 후 퇴원한 차주가 무슨 이유로 차량 내부를 손상 시키겠습니까?
15일 동안 1400만원 가까이 수리(뒷 트렁크 교체, 판금도장 작업진행)한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모른다는 게 말이 되는 소리입니까?
차량관련 조금이라도 지식이 있는 분들이 차 상태보고 일관된 주장을 하는데 왜 벤츠OO서비스센터직원들은 다 모르쇠로 일관하는 겁니까!
뭐가 무서운 건가요!
본인들의 치명적인 실수를 인정하면 회사 내부에서 징계 받고 인사 불이익이 있어서 책임 회피를 하는 건가요? 아님 그냥 진상고객 한명이 말도 안 되는 소리를 하는구나! 대충 무시하면 제풀에 지칠거다. 뭐 이런 건가요? 그런 거라면 잘 못 생각 하셨습니다!
몇 번이고 청소 잘하는 업체 OOO 얘기하면서 청소 하면 깨끗해 지니 걱정 말아라.....저도 청소 업체에 맡길 정도 능력 됩니다. 청소 해 달라고 아픈 몸 이끌고 찾아가서 3시간씩 성토 한 거 아닙니다. 최소한 잘 못 인정하고 할 수 있는 조치, 최소한에 합당한 보상을 해 달라고 했습니다.
이번일과 유사한 일을 벤츠서비스센터에서 겪으셨던 분들은 쪽지나 댓글 주시면 사례를 취합해서 언론에 제보하려 합니다. 여러 방법을 간구 중입니다. 도움 부탁드립니다.
최소한 대기업이 고객을 이런 식으로 우롱하는 일이 더 이상 일어나지 않아야 합니다.
OO서비스센터 직원(직책 차장) 저를 앉혀 놓고 이런 얘기를 하더군요. 도장 과정 중 뭔가 들어 간 것 같긴 한데...... 우리가 사용 하는 페인트는 전혀 인체에 무해하다. 수성페인트라 가죽에 묻어도 화학적 반응이 이러나지 않는다? 다른 약품들도 인체에 무해하니 괜찮다......
이게 무슨 귀신 씻나락 까먹는 소리! 입니까!
도장 공정 작업자들을 보니 하나 같이 마스크를 착용 하고 일하고 있는데 이게 무슨 어이없는 소리 인지!
제일 속상한건 매일 5살 딸아이를 태우고 어린이집 등교를 시키는데 차 안에 어떤 약품이 오염 된 지 모른 채 마스크를 씌워 차에 태우고 아이를 내려주고 출근하는 길. 마음이 무겁고 화가 납니다.
용기내어 밤새 몇번 읽고 수정해 가며 적었습니다.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와 심하다 심해..
이건 뭐 블랙유광, 공조기 뿐만 아니라
실내 100% 다 오염되었다고 봐야죠
내장재 100% 교환! 썬팅 재시공, 외장도 전반적으로 칠날림 확인필요
일반적으로 도장 업체에서 이런경우 많지만
아주 경미한수준이 대부분인데, 이건 심하다심해!
센터의 대응은 정말 가관이다!
대인 합의 되신건지 궁금하네요.
아직 합의 안되셨음 대물처리가 이래서 못한다고 하고 대물쪽도 연락해서 렌트카 내놓으라고 하세요.
보험은 원상복구가 원칙이라서 안받고 렌트가도 됩니다.
저 상태면 소송가도 이길거 같네요.
님 보험사랑 한번 이야기하시고, 아시는 손사나 보험사 보상직원있음 문의해보세요.
보험사가 스트레스 받을 일이지 님이 센터랑 싸울일 아닙니다~~보험처리하셨다면..
도장부 직원인데요 차 사고난 상태나 실내에 오염으로 보았을때 거의 90프로
백판넬 밀려서 교체했을거고 그렇게되면
백판넬도 안쪽 바깥쪽 칠을해야되는데요
아마 여기서 트렁크안쪽에 마스킹을 제대로안해서 칠이 날린것 같네요.
사실 저도 나름 서비스센터 근무자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일하려고 하는편이나.
요즘 인력수급난이 심각하여 흔히말하는
야매기술자 꼰대 대충대충등등...
일이나 마인드가 거친 작업자도
검증되지않고 채용하여 쓰는추세입니다.
저 정도 날렸다면 앞유리 안쪽에도
서걱서걱한것이 느껴질텐데 썬팅도 잘 만져보세요.
그리고 수성페인트라 드립치는건 듣지도마십시오 수성이건 유성이건 지금 날린게 중요하죠 그리고 수성페인트라고해도 건조가되면 유성과 마찬가지로 신너같은
독한 용제가 아닌이상 일상적으로 지우기가 매우 힘들어 집니다.
그리고 수성(정확히는 수용성이라합니다.)
페인트는 유해성은 msds를 봐야 알겠으나
유성에 비하여 입자가 미립하여
인체에 더 흡수가 잘되는건 맞는 사실입니다. 못배우고 무식한 작업자들이
수용성 쓴다고하면 대단한것처럼 떠벌리는데 웃기지도 않습니다.....
그냥 따봉날려주세요.
하이그로시만 오염됬겠어 시트며 구석구석
굳이 마스크 써가며 사진까지 올리시는게
아이 걱정 그리 되면 당분간 안타는게 맞는건데
마스크 까지 쓰고 사진까지 올리는걸 보면
그냥 걱정보단 호소용 사진으로 보일뿐..
쭈욱 읽다가 마지막 사진에서
부랄을 탁칩니다
하지만 너무 빡시게 조져도 다 나중에 부메랑이 되어 돌아옵니다
적당히 보상받는게 정신건강에 좋더라구요
님이 예전에 탈때 문제가 있었는지
어찌 아나요? 마스크쓰고 쇼하는걸로밖에
안보입니다
벤츠 완전 골때리네 니기미
처음 내용에도 거듭사과하면서 청소와 추가서비스를 해주겠다는데 계속 항의를 하면 상대방입장에서도 서비스 해주기 싫어질겁니다.
벤츠에서 진상고객 만난거 아닌가싶네요
해결 잘 하시길 바랍니다.
페인트는 청소가 안됩니다.
페인트는 피부접촉.. 가루 호흡으로도 자율신경계를 자극 또는 교란시킵니다.
페인트 지울려면 리무버(신나)로 닦아야 되는데..
다~~~ 1급 발암물질 입니다. 호흡하고 만지고 앉고 하는곳에 1급 발알물질이 계속~~
그나마 신나로 지우면 변색 탈색은 기본일꺼고.. 그냥 교체가 답이지요..
어느선까지 교체를 해야 할지도 답이 없겠네요..
글쓴이보고 진상들이라고 하는 사람들은 아마 현기 에베가루도 대충 생각하는 사람들일겁니다..
글쓴이님.. 수성페인트라고 인체에 무해하다고 했다고요?
페인트 관련 MSDS자료 달라고 해보세요.. 물질안전보건자료 인데.. 각 화학물질마다 핸들링하는 방법에 대해
적혀있고 법적으로 반드시 작업장에 보관해야 되는 문서 입니다.
그거 보시면 제일 앞장에 인체 유해무해 표기가 그림으로 되어 있을겁니다 ..
해골마크 있다에 손모가지 겁니다.
없다고 그러면 그동네 노동지청에 지도점검 의뢰한다고 하세요..MSDS도 없다고..
주변에 1급 발암물질 세상입니다.
어느정도 적정 선이라는게 있다고 봅니다.
갈수록 승승장구.
적당히좀햐~~~
벤츠말고 글쓴님이...
저건 먼지가 아니야 걸레질 한다고 지워지는게 아니야
도색할때 날리는 가스+미세한원료가 실내 유입되어
하이그로시 뿐만 아니라 실내 전체 다 퍼져있는것임 눈에 안보일뿐
차량을 도색맡겨보면 칠한 부분 이외 거슬거리고 뿌연부분이 분명 생김...
그럴경우 사람힘으로 안지워짐
장비를 사용하여 컴파운드나 크레이바로 구석구석 문데야함
근데 저건 실내자나??
하이그로시가 눈에 띠어 보일뿐이지 실내 전체 다 퍼져있다 보면됨
댓글에 청소하면 된다는 무식한 사람아 당해봐라 걸래질 한다고 지워지나
먼지가 아니라고 ㅎㅎ
그건 그냥 실내 전체 다 교환이라고 무식쟁이들아
마스킹테이프를 왜 붙이는데 도장할 부분이외 나머지 부분 보호하려는건데
분명 저건 대충 했다!!
글쓴이 비방하는분들!! 똑같이 당해봐라~~ 괜찮아유~~ 소리가 나올지~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