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1월 19일(화) 낮 12시30분~1시 사이
마창대교 지나서 양곡터널(장유방향) 5중추돌 사고 블랙박스 영상 소지하신 분 연락 부탁드립니다.
사고의 책임은 있으나, 단순한 추돌사고였을 사고가 사망사고가 되었습니다.
앞차량인 카캐리어의 브레이크등보다 약 70cm 돌출되어있는 칼날같은 상판 적재대가 터널 내에서 운전자의 시야로는 인지할 수도, 예측할 수도 없었기에 대형사고로 이어졌고, 적재대가 차량유리를 뚫고 들어와 할아버지는 심정지, 기도 절단에 의한 뇌사로 사망하셨습니다.
과연 카캐리어 운행지침에는 후미차량의 안전을 위해 상판을 내리고 운행해야 한다는 조항이 없는 걸까요?
만약 2층 상판 적재대를 내리고 운행하였다면, 추돌사고가 사망사고로까지 이어졌을까요?
어떤 차량은 상판을 내리고 다니고, 또 어떤 차량은 상판을 올리고 다니는 데 안전을 위해서라면 반드시 내리고 다녀야 하지 않을까요?
저희 할아버지 차량 블랙박스 영상 확인 결과, 영상에서 추돌장면이 파손되었고,
앞 차량의 블랙박스는 화면이 손상되었다고 경찰측에서 얘기하여서 다른 분들의 제보가 간절한 상황입니다.
해당 사고를 목격한 분들의 제보를 부탁드립니다.
차량을 적재하지 않은 카캐리어가 상판을 돌출시킨 채 운행하는 것이 불법인지 아닌지 알고 계시는 분의 제보도 부탁드립니다.
안전관리 소홀로 인한 대형사고의 참사를 막기 위해 많은 관심 부탁드리고, 널리 알려주세요.
제보는 페메 혹은 인스타그램 DM(@__hyeseong__)으로 부탁드립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과실보다 사망에 대한 원인을 규명하고 싶어서 문의한 것입니다.
터널 내 cctv 확인 결과 블박 차량이 앞 카캐리어보다 먼저 브레이크등 켜졌습니다. 물론 안전거리 미확보도 맞으나, 규정에 맞게 상판 돌출부를 접었다면 사망사고로 이어지지 않았겠지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캐리어가 아니라 일반 탑차였어도 저 정도 밀고 들어갔으면...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어휴
결국 이런일이 터졌었군요~
우리나라는 저런거 고쳐질려면 아직 멀었어요~ 안전불감증때문에...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터널이라면 비상? 시설 있을텐데..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안전거리 유지의 중요성이네요
에휴..
정확히 말하면 보조발판에 기도절단으로 보여집니다.
상판만 내렸더라면 트랙터가 올라타서 안전했겠죠
살인자
후미추돌인데다가 터널내 조명이 어두운게 아닌지라. . 저정도 시야확보는 화물차운전자라면 의심하고 가야하는데 너무 안일했던게 아닐까 싶네요. 트레일러들이 브레이크믿고 붙여달리기는 하는지라. . 저부분은 뒷차가 잘못이 너무 큽니다.
화물차 사고가 단순 추돌일까요?
화물차는 뒷빵치는순간 앞차들 전부 훅갑니다. 아무래도 제일 뒷빵친 차주가 큰잘못이겠네요. 100
과실보다 사망에 대한 원인을 규명하고 싶어서 문의한 것입니다.
터널 내 cctv 확인 결과 블박 차량이 앞 카캐리어보다 먼저 브레이크등 켜졌습니다. 물론 안전거리 미확보도 맞으나, 규정에 맞게 상판 돌출부를 접었다면 사망사고로 이어지지 않았겠지요.
저정도면 과실치사 가야할듯한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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