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간에 넓은차로는 양방향 버스전용차로라 진입시 좌측을 봐야함
- 넓은차로지나 바로 4M정도의 도로중앙공원 횡단보도가 있고 가끔 사람 튀어나옴으로 좌측주시해야함.
- 유턴전용신호 점등시 반대차로 우회전택시 방향 동시 보행자 신호점등
만약 지금 서있는 저쪽 하얀택시가 보행자 없다 판단하여 진입후 블박차와 충돌했다 가정시.
1. 블박차는 보행자신호도 켜져있거니와, 좌측횡단보도에서 사람이 나올수 있으므로 택시보단 좌측을 경계해야하므로
충돌시 택시의 신호위반여부가 성립된다.
2. 보행자신호위반은 신호위반이고(보행자없을시 비보호가능) 신호위반 후 직진중 충돌이므로 기본과실인 8:2이다.
회사내에서 엄청난 접전끝에 7:6 으로 족발 내기 중입니다...
횐님들 판단은 어떠신지요.
그리고 뭘 질문할 때는 글로만 설명하려고 하지 말고 보는 사람들 이해하기 쉽게 위치정보나 그림을 추가로 첨부하면 좋겠음.
http://kko.to/tIQw3MA0T
8초 안전지대 물지좀 마세요.
21초부터 시야 확보 잘 안되는 곳인데 속도가 좀 빨라보임.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615948&rtn=%2Fmycommunity%3Fcid%3Db3BocWZvcGhxc29waHE4b3BocW5vcGhzbA%3D%3D
1. 도로중앙공원 횡단보도는 이미 지났고 천천히 유턴을 완료한 후 사이드미러 체크&숄더체크 후 우측차로로 차로변경하시오. (유턴막바지에 안전지대 물지 말고 조금 더 직진한 후 우측으로 차로변경)
2. 택시는 신호위반 아님, 그리고 과실은 위의 댓글에서 설명했듯이 변수가 많음.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