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 후진기어성공(증거로 소리가 띵~)
다음 드라이브 넣을때 실패(증거로 소리가
띵~이 아닌 경고음이 뜸)이때 운전자분이
감지하지 못한것 같습니다.
제 경험으로 볼때
그 경고음은 브레이크를 확실히 밟지않고
살살 밢고 변경해서 생긴 문제같습니다.
결과 R에서D로 기어 변경이 실패되면서
경고음이 들리고 아마 계기판?에도 경고문구가
떴을거라 예상됩니다.내리막길이라 무거운
펠리는 내려가기 시작했고 잠시뒤 기어변경음
(띵~)이울리며 R에서 N으로 기어가 변경이되어버림. 아이와 운전자분이 당황하는 소리가
들렸지만 대수롭지않게 여겼던게 화근이었던거
같네요.운전미숙? 일수도 있고 운전습관 일수도
있을거같습니다. 혹시나 제가 잘못 알고있나해서
아침에 놀러가기전에 실험을 해보니(저도 펠리
입니다)R에서 D로 갈때 저런 경고음이 아니고
정상변경음(띵~)소리가 났습니다.
저도 주차할때 급하게 앞뒤로 움직이다보면
브레이크를 살짝밟고 기어변경할 때가 있는데
이전 차 쏘렌토도 그랬고 펠리도 브레이크를
밟고 기어를 변경하라고 경고문구가 뜨는걸
봤었습니다. 아무튼 작은사고는 아니지만
저도 아이를 키우는 부모라 걱정은 됬네요.
이정도면 명예훼손으로 잡아들어가도 될듯한데
사고나면 무조건 급발진이래ㅋㅋㅋㅋㅋㅋㅋ
이정도면 명예훼손으로 잡아들어가도 될듯한데
아님 조용히 ㅇㅅㅈ하는거 같은?
다음 드라이브 넣을때 실패(증거로 소리가
띵~이 아닌 경고음이 뜸)이때 운전자분이
감지하지 못한것 같습니다.
제 경험으로 볼때
그 경고음은 브레이크를 확실히 밟지않고
살살 밢고 변경해서 생긴 문제같습니다.
결과 R에서D로 기어 변경이 실패되면서
경고음이 들리고 아마 계기판?에도 경고문구가
떴을거라 예상됩니다.내리막길이라 무거운
펠리는 내려가기 시작했고 잠시뒤 기어변경음
(띵~)이울리며 R에서 N으로 기어가 변경이되어버림. 아이와 운전자분이 당황하는 소리가
들렸지만 대수롭지않게 여겼던게 화근이었던거
같네요.운전미숙? 일수도 있고 운전습관 일수도
있을거같습니다. 혹시나 제가 잘못 알고있나해서
아침에 놀러가기전에 실험을 해보니(저도 펠리
입니다)R에서 D로 갈때 저런 경고음이 아니고
정상변경음(띵~)소리가 났습니다.
저도 주차할때 급하게 앞뒤로 움직이다보면
브레이크를 살짝밟고 기어변경할 때가 있는데
이전 차 쏘렌토도 그랬고 펠리도 브레이크를
밟고 기어를 변경하라고 경고문구가 뜨는걸
봤었습니다. 아무튼 작은사고는 아니지만
저도 아이를 키우는 부모라 걱정은 됬네요.
그때마다 시동이 꺼지면 내리막길에선 후진하지말고 무조건 전진하란 얘긴데,
시동이 꺼지는 조건이
후진기어를 놓은 상태에서 최저 시속10km 이상에서 작동하는 공통점을 보이더군요.
정상적인 운전자가 후진 넣고 밀리는데 속도가 10km/h가 넘도록 방치하진 않지요...
자기는 일반고객이 아니라고 VIP라고, 집안에 현대차 4대 소유중이라고 ㅋㅋ
쉐보레 정직 당숙이 있음에도
제고모 현대차 쏘나타만 4대째고..
난 2대째고..
저희 아버지 포터...
그나마 다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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