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방송을 찍을때쯤 물어 보셨음
이거 방송에 내보낼건데 어떻게 생각하냐고 물어 보심
보배는 거의 현기빠들이 많은편이고 한문철tv도 현대빠들이 다수 있는걸 알기에
어렵게 어렵게 ... 반향이 클것 같다고 말씀드림
그 결과가 어떻게 나올것을 뻔히 알기에 안하셨으면 한다는 뜻을 언듯언듯 내비침....
허나 한변호사님 성격을 알기에...아 이젠 가시밭길을 걸어 가시는구나 ㅠㅠㅠㅠ
옳다고 생각하시는거엔 그어떤 외부소리도 안듣고 뜻하시는 바를
밀고 가시는걸 알기에 담당pd에게도 맘단디 잡으라고 말함.
1차때 별의 별 댓글이 다달림....
심지어 구독취소로도 이어지고.....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변호사님 생각이 맞다는걸 알게됨
일부 떨어져나간건 사실이지만 금방 다시 채워짐
변호사님생각과 같은 댓글들이 나오기시작함.
내생각을 묻으시길래 다음과 같이 말씀드림
1.운전자 잘못은 맞음
2.운전자가 요구하는건 댓글쓰다 나온것일뿐 실제로 요구한건 아직없음
3.운전자의 실수라도 차는 안전에 최대한 기인하게 만드는것이 맞음
4.현재 타고있는 차량이 연비는 좋으나 작아서 중,대형 suv로 구매생각이 있기에
gv80도 염두해두고있었음
5.이 사고보면서 명품과 안전은 아무 브랜드나 다 되는게 아닌걸봤기에
약간 작아도 수입중형 suv로 맘을 바꿨음
이렇게 말씀드림
아직 1편 더 만드시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많은 시청부탁드립니다.
하지만 실질적인 합의요구는 아니더라도 현금3억과 관련직원 3명 해고, GV80까지.
그 아지매는 인터넷에 사건 올리고 여론에 힘을 받고 싶으셨겠지만, 말조심을 하셨어야됨
한문철 변호사님은 본인 주장을 절대 굽히지 않는다는것을 알게 된 사건입니다.
좀 보면서 먼가 중립적이지 않다는 느낌도 들었습니다.
좀 보면서 먼가 중립적이지 않다는 느낌도 들었습니다.
수게 대통령 가시죠
골목길 평지에서 시속 15~20km 속도로 주행하다
갑자기 튀어나온 개를 발견하고
브레이크 밟으며 기어를 중립으로 한다는 것이 후진까지 넘어가
시동이 꺼진 경험이 있습니다(이때는 중립에서 브렉을 밟아야 한다고 생각을...)
당시에는 다시 차가 다시 시동이 걸린다는 사실에 안도했는데
시동이 꺼져 브렉이 듣지 않는 상황이면 아주 위험할 수 있겠구나 생각이 드네요.
한문철 변호사님은 본인 주장을 절대 굽히지 않는다는것을 알게 된 사건입니다.
어제 방송은 상당히 감정적이더군요
많은 사람들의 동의를 얻지못해서 그런지...
직접적인 표현은 없지만 말의어감이나 늬앙스가 말이죠
하지만 실질적인 합의요구는 아니더라도 현금3억과 관련직원 3명 해고, GV80까지.
그 아지매는 인터넷에 사건 올리고 여론에 힘을 받고 싶으셨겠지만, 말조심을 하셨어야됨
99%는 한변호사님이 말씀하시는게 동조하기에...^^
그래도 이번 사건은 운전자가 계기판을 안보고 운전할 정도면 운전자 과실이 더 심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다만 사람이 차량보다 안전하게 만드는게 중요한것은 맞는것 같습니다.
당연히 사람이니 실수를 할수도 있고
그런 사람이 직접 운전하는 자동차이기에 안전을 우선으로 만들어지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운전자도 항상 본인과 동승자들의 안전에 유의하여 계기판이나 알림음등에 주의를 기울어야 하죠.
[비싼 미션보호VS사람이 더중요] 라는 선택지는 사실상 답을 정해놓고 유도하는것과 다름없다 생각해서요...전 투표올라오면 꼬박꼬박 다 참여하려고 하는데, 이번 팰리에선 답을 정해놓고 그답을 듣기위해 밀어붙이는듯한 느낌이 크더라구요...
사실 팰리 시동꺼짐 현상은 차량과실보단 운전자의 미숙지가 컸던 사항인데, 뭔가 차량의 부족함으로 생긴 사고로 이끌어가려는듯해서...개선이 필요한 사안일 뿐 차량은 오작동한게 없잖아요.. 오히려 운전자들이 운행시 경고등 확인, 운행중 원인불명의 큰 소리가 나면 안전한곳에 세운후 차량점검 등의 안전습관에 대해 언급해주셨으면 했어요..
물론 한문철 변호사님 덕분에 대한민국 도로교통관련 시시비비나 안전운전습관들이 현저히 좋아졌단건 동의합니다.ㅎ
가성비 좋고 안전하고 내구성 좋은 차를 만드는 게 좋겠다는 생각이지만 꿈 빨리 깨야겠죠....
어제 MBC뉴스나, 명장아저씨 영상을 보면 현기-꺼짐, 나머지-안꺼짐 이런식으로 나왔는데요
문제는 이게 팩트는 아니라는 말입니다.
현기 이외의 차량들 연식, 차종에 따라 꺼지는 차도 있고 안꺼지는 차도 있습니다.
현기차도 DCT미션 적용 자량은 안꺼지고, G90은 꺼지더라도 브레이크 밟으면(한두번은 밟아지죠) P모드로 변경되기도 하구요
시간을 조금만 할애해서 유툽 검색해보면 많은 테스트 영상이 있더군요(우리나라 사람들 대단함...ㅋ)
팰리아줌마가 부주의 했다는 사실을 부정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아울러 SNS질로 부추키기도 했구요
(급발진 주장 및 GV80, 해고 등등)
현기도 아쉬운 점은 분명히 있습니다. 개선해야 될 사항도 맞구요(특히 버튼식의 경우 오작동 확율이 기어봉 타입에 비해 높을듯)
어제자 MBC뉴스나, 명장이라는 그양반 주장은 글쎄요...
조금만 찾아보면 결과가 제각각인데...확인도 없이 결론을 내버리니...아쉽네요
한문철 변호사의 R,R이 아니고 R,D 찾아낸건 정말 대단합니다.
띠링과 띠링(맑은소리)의 차이를 찾아내다니....
근데 이 영상을 보고 기어가 변속이 되지 않았다라고 말씀하시고 설명을 해주셔서 그것또한 처음 알았습니다
다만 시동이 꺼지고 내리막길을 주행하여 중간에 사람을 만나 이야기를 나눌때까지 브레이크가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였기 때문에(완전 정차)그전에 미리 계기판을 보았거나 문제를 인식했다면 나지 않았을 사고라고 생각됩니다
운전자의 운전미숙이 가장 큰 원인인것 같으며 현대자동차에서는 이러한 버튼식 기어에서 발생할수 있는 상황을 해결하기위해 프로그램 개선이 필요해 보입니다..(계기판에 안내만 하지말고 비정상적인 상황으로 시동이 꺼질경우 안내멘트로 안내를 하던가 몇초간 경보음을 낸다던가..)
좌파인지 우파인지도 알려주시죠
그냥 이 사건 자체를 좀 편향된 시각으로 보시는 것 같아요.
그럼 우리가 물건 사고 보증서 내용을 잘못 숙지했다거나, 계약서 작은 글씨 안본 게 면책되는 게 아닌 거고..
이런 이야기 자체가 원래 법조인들이 강조하는 말인데..
흠.. 매뉴얼 발언에서 의문이 발생한 것이지만, 저는 "이 사건에 한해서" 한 변호사님 의견은 배제하는 걸로 가닥을 잡았습니다.
"자동차 매뉴얼을 숙지하거나 정독할 필요가 없다"는 명제를 정당화시키지 않는 것이 그 이유입니다.
운전자 보호를 위해 보완할 점으로 보면되는데
팰리세이드 차주가 본인 부주의는 배제하고
차량결함으로 어처구니없는 언플을 했죠.
그래서 일이 이렇게 꼬인거라봅니다.
이번건 같은경우는 운전자의 자격이 부족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운전초보입니다. 운전경력이 10년미만입니다.
원격시동을 시공했는데 타이머로 인해 주행중에 시동이 꺼졌습니다.
쿵 하는 소리와함께 시동이 꺼졌으며 순간적으로 계기판을 보았고 비상등을 킬때까지 1~2초밖에 안걸렸으며 안전하게 갓길로 차를 뺏던 기억이있습니다. 당시에는 임산부이신 차장님도 동승중이어서 진짜 너무너무 놀랐었네요.
다시 돌아와서.. 아래의 몇가지가 궁금합니다.
1. R->D(변속안됨)->주행->시동꺼짐 이 순서로 진행이 됐는데, 기어변속하면 변속이 됐는지 보지도 않고 출발한점에서 이미 운전자격 미달이라고 생각합니다.
2. 쿵 소리에 5살 애기한테 뭔소리냐 니가냈냐 라고 물어봄.. 면허와 상관없이 본인도 이상함을 느꼈는데 멈추지도않는다뇨???????? 사람을 밟고간것이라면요? 뺑소니네요..
이것도 운전자격 미달이라고 생각합니다.
3. 시동꺼진상태에서 계속해서 주행해본적이없어서 브레이크 압력이 어떤지 가늠은 안가지만 일반적인 주행과는 전혀 다른느낌일것이라고 여러 댓글을 보면서 추측은 됩니다.
중간에 멈춰서 사람이랑 이야기를 하는데, 내리막길이니까 그전까지 브레이크를 몇번 밟아가며 주행했을것입니다.
느낌이 다른걸 전혀 눈치못챘다는것..
이것도 운전자격 미달이라고 생각합니다.
4. 기어 중립과 D상태에서의 주행은 다들 아시겠지만 차량이 움직일때 느낌자체가 다릅니다.
N단에서의 앞으로 주행은 힘없이 굴러가는 느낌이있고, D에서의 주행은 누가 밀어주는 느낌이있습니다.
이느낌도 모르는게....
이것도 운전자격 미달이라고 생각합니다.
5. 평소와같이 계기판을 안보고 주행... 이건뭐 ..자격미달입니다.
6. EDR?보면 마지막엔 풀악셀하던데..이건왜?????????? 뷁끼가안든다고 악셀밟으면 차가서나요?
이것도 자격미달입니다.
시동이 꺼진것이 문제라면 문제가 된다지만, 이번사건에서 선행되어야 할 문제는 자격미달요건이 너무많네요..
자동차는 면허증이 필요합니다. 자격요건이 되는 사람이 운전해야 한다는 것이죠.
근데 자격미달이 저렇게나 많습니다.
근데 한변호사님은 초점을 시동꺼짐으로 하고계십니다..
물론 안전이 먼저이기에 틀린말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만, 그이전에 앞서 저런사람은 차를 탈 자격을 줘선 안된다고도 생각이 되어집니다.
주행중
안전밸트미착용시경보음
도어경보음
있음
그럼 저또한 경보음 기능이있어야 하죠
운전미숙 과 기능조작미숙으로 볼수는없다고생각
운전미숙과조작미숙으로 생각하시는분들은 야간에 스텔스차량보면 속~~디지버질듯^&^
제조사잘못을 소비자한티 떠넘기는 마케팅절략에 속고있다고보는1인
영상 똑띠보고 소리들으삼
괜한돈관련이야기떄문에 많이 안좋게봤음
3분46초쯤 운전자가 이야기하는부분 정확이 차량이상을 느낀건지
아니면 아이랑 말하는도중에 아이가 차량이야기??해서 아이한테 말한건지 모르겠네요 제가듣기로는(무슨소리야??)로들림
ECU프로그램이 시동을 꺼지게 되어있다면 제조사 과실이라고 생각합니다.
토크컨버터가 슬립하기때문에 토크가낮은 공회전 때에는 변속기손상되지 않아요
심한 오르막길에서 공회전일때 D모드에서 뒤로밀린다고 시동이 안꺼지는것처럼
내리막에서 R모드에서 앞으로 구를지언정 시동이 꺼지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위 공식은 현기차 방정식으로 외워두시면
아무래도 명줄이 길어지는데 도움이 됩니다.
몰라도 너무 모름
댓글 쓴 내용 그대로 요구할라다가 하도 사람들이 지랄하고 욕하닌깐 요구 안 햇겟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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