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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상병 요롱오다리 20.02.02 18:59 답글 신고
    고속도로 및 자동차전용도로 개방시 오토바이 떼빙 및 차간 주행 금지, 위반시 벌금 좀 쎄게 때리고 그리고 이참에 오토바이 면허 체계도 바꿉시다. 어제 면허 딴 사람이 리터급 몰고 공도 나오는 일 없도록 말이죠. 쿼터급 면허로 시작해서 무사고 검증 후에 오버리터까지 단계별로 면허 시험 보는 것으로 하고, 고속도로 주행은 쿼터급 경력 2년 이상 무사고 바이커들에게만 허용하고 구분되는 오토바이 번호판 부여 이렇게 해 나가다 보면 조금씩 개선되지 않을까요?
    답글 5
  • 레벨 중위 1 mc1938 20.02.03 12:22 답글 신고
    테헤란로 131과 132 사이 횡단보도 가운데 할리가 정차도 아니고 주차...
    운전자 사라짐
    국민신문고로 신고하니 불법주차는 이륜차에 해당없음

    지금도 인도에 설치된 자전거 주차대에 할리, bmw 가 서 있음

    자기들 필요할 때는 차량, 불리하면 자전거로 변신로봇

    이게 대형을 비롯한 오토바이 운전자들의 생각 아닌가요?
    답글 0
  • 레벨 소장 우치하X사스케 20.02.02 18:04 답글 신고
    한가지 말씀 드릴께요. 차랑 오토바이랑 동일시 여길수 없는게 차는 몰지각한 사람이 운전해서 사고나면 그래도 어느정도 생존률이 있습니다. 하지만 오토바이는 몰지각한 사람 비율도 더 많은것도 문제지만 그사람들이 고속도로에서 사고나면 그 생존률이라는 10프로 미만이예요.
    한국 인국 줄이고 싶어하는 맘은 이해가지만 국가에서는 절대 안해줄겁니다.
    답글 2
  • 레벨 이등병 giftcar 20.02.04 13:58 답글 신고
    최근 자동차가 인도 돌진해서 보행자 사망사고 난 건 아시는지요?
    그건 이륜차의 문제가 아니라 사람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 레벨 중사 1 johnkim81 20.02.03 12:34 답글 신고
    취미 삼아 할리 탄지 2년 됐습니다
    고속도로 가고싶지도 주행해야할 이유를 1도 모르겠습니다.청원 동의도 할생각없구요
    배달오토바이들의 운전습성은 지탄 받아 마땅하지만 나름 품위 지키고 법규 준수 하며 즐깁니다
    한문철tv에 달린 댓글들 여기에 도배하고싶네요...정신 나간 운전자가 2발달린 오토바이에만 해당하는지.자동차도 못지 않은거 같던데. 거기에 당신들은 해당하지 않는가보죠 그밥에 그나물이라 생각합니다.바퀴 수에 차이가 있다뿐이지 운전대만 잡으면 정신장애 오고 레이서마냥 밟아데는건 대한민국 운전자 모두가 마찬가지라 생각되네요 지금도 도로에 나가서 깜빡이 켜보고 횡단 보도에서 걸어가 보세요 빵빵거리고 잡아먹을 듯 덤벼들것입니다. 이게 대한민국 입니다 근데 뭐가 뭘 나무라냐
    내눈엔 그놈이 그놈이구만...
  • 레벨 이등병 giftcar 20.02.04 13:56 답글 신고
    안 가고 싶을 땐 안 가면 그만이지만 가야 하는데 못 가게 막으면 그게 차별 아닌지요?
  • 레벨 일병 요따구로 20.02.03 12:39 답글 신고
    고배기량바이크에 고속도로 허용이라...

    고배기량 바이크들에게 혹은
    고속도로 이용바이크에
    전면번호판 장착 의무화...
    (뽀대 안난다고 번호판 안달꺼죠?)

    그리고 고배기량 바이크에게...
    110키로 준수하고 달리라 그러면 안그럴거자나요~
    국도 신호및 차량들땜에
    고속도로에서 쏘고 다니겠다?생각하는사람들도 많은거 아는데...
    299찍고도 쭈욱 달리는 오토바이들이
    과연 고속도로 올라가게되면
    제정신으로 정상적으로 주행할꺼라 생각하나요?
    본인만 바른생각일지몰라도
    무뎌지면 어느누구나 다~~오토바이에
    한계?테스트한답시고 최고속 뽑다가
    주행중인 차량들에게 피해주고 사고나고
    결국엔 ...골로 갑니다 ㅡㅡ
  • 레벨 중사 1 한방울의땀 20.02.03 14:54 답글 신고
    님 말이 틀린 말은 아닌데요 그걸 바이크 타는 사람 전부 그럴거다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차 또한 고속도로 또는 자유로 이런데서 레이싱하는 똘아이들이 있는거 아닙니까 어디에나 똘아이는 있는겁니다
  • 레벨 원사 3 샘윗위스키 20.02.03 16:53 신고
    @한방울의땀 하지만 바이크는 그 똘아이가 99%라는 점
  • 레벨 하사 3 kim415v 20.02.03 12:46 답글 신고
    고속 주행시 옆이나 뒤에 있는 오토바이는 크기가 작아서인지 직관적으로 눈에 잘 안띄어서 차선변경 같은 때에 위험할 것 같은 생각도 듭니다. 경험상
  • 레벨 일병 nan1255 20.02.03 14:00 답글 신고
    크기가 작아도 라이트 불빛은 잘보입니다만..
  • 레벨 중장 으아가악아개 20.02.03 12:47 답글 신고
    오토바이 타는 새.. 사람들.. 국도 뻥뚤린데서 타이어 달군다고 와리가리 하는 분들 태반이라..
  • 레벨 일병 nan1255 20.02.03 14:01 답글 신고
    와리가리한전 없고 하는 사람도 못하게 말립니다만 그것 때문에 위협이됀적 있나요?
  • 레벨 원사 3 나서른 20.02.03 12:50 답글 신고
    보는 오토바이 10에 8이 배달오토바이인데....우째 다 구분하나요;;;;;;;;;;;;;
  • 레벨 대령 1 형혼천령 20.02.03 12:53 답글 신고
    관종에게 먹이를 주지 마세요 말끝마다 ㅠㅠ 를 하는거보니 말장난 하는거로 보여집니다
    개토바이는 개토바이일뿐...
  • 레벨 이등병 giftcar 20.02.03 15:33 답글 신고
    이런 글 쓰면서 심기를 불편하게 해드리고 싶은 생각이 없었고 더불어 개인적 안타까운 마음을 표현한다고 한건데 그게 오히려 말장난처럼 비쳐졌나 봅니다.
  • 레벨 원사 3 감자탕2 20.02.03 12:57 답글 신고
    큰 바이크와 배달용 바이크라...

    큰바이크는 안전하다는건가? ㅎㅎ
    개인적으로 내차앞에 가고있는 바이크는 지뢰나 다름없다보는데요

    가다 넘어져서 밟으면 걍 디집니다.
    차대차로 범퍼쪼가리뿌셔지는거 대가리나가고 어디한군데 뜯기고 찢어지고 뼈따구 나갑니다.

    똑같은 속도로 정속주행하면 차든 바이크든 위험할 게 없다는 점<<이거 진짜 오만한소린데

    도로에서는 내가 아무리 운전을 안전하게 해도
    내 앞,뒤,옆에서 어떤병신같은 운전자가 있을지 모르는게 도로에요.

    방어운전이 괜히 있는줄아나
  • 레벨 이등병 giftcar 20.02.03 15:31 답글 신고
    안전의 기준이 박치기만 있는건 아니지 않을까요?
    문구 하나만으로 모든 걸 평가하는게 쉽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 레벨 원사 3 감자탕2 20.02.03 16:58 신고
    @giftcar 안전사고에 한가지도 중요하지 않은건 없어요

    충돌로 인한 안전사고중에 어어?? 하는 사이에 아예 대처가 아예불가능한경우
    그냥 갖다 쳐박아야되는데 바이크타면 몸으로 때워야되거든요.,
  • 레벨 상사 3 왕관앵무 20.02.03 13:15 답글 신고
    다 같은 이륜차 아니죠?

    왜 막타는 이륜차들 선도할 생각은 안하시나요? 제대로 탈 수 있게 계도하고, 단속하고..

    물론 착하게 타는 사람 많아요~ 근데 스스로의 문화가 엉망이 된걸 놔두는 이유는... 귀찮아서죠..

    스스로 발전해가려고 하지 않는데, 우선 열어주면 알아서 발전하겠다.. 이건가요?

    마치.. 기독교를 국교화 시켜주면 나라발전에 크게 이바지하겠다~ 랑 같은소리 같네요.
  • 레벨 소령 2 흑웅 20.02.03 16:52 답글 신고
    반대로 막타는 자동차는 왜 선도를 안하죠?
    면허체계도 문제를 한몫했어요
    방사능국만 봐도 면허가 이미 6종입니다
    국내 2종이지만 2소빼고
    원동기는 무의미한 면허일뿐입니다
    미국도 바이크 관련 면허가 2종 이상이고요
    바꿔야 할껀 많지만 아무도 들어주지도 듣지도 않죠
  • 레벨 원사 3 약속을지키자 20.02.03 13:16 답글 신고
    책임보험없이 일반보험 가입해서 5:5과실생기면 알아서 각자부터 처리하고 이야기하자 왜 맨날 4륜차보험 이용해서 병원부터 가는데?
  • 레벨 대령 2 맥아더멍군 20.02.03 13:23 답글 신고
    우리는 125cc 이상의 대형면허가 필요한 특별한 오도방구들이다~~~ 특혜를 다오~~~~~~ㅋㅋㅋㅋㅋ

    라고 자기 합리화 오지게 하는구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배달오도방구 타는 사람은 모두가 개판으로 탄다는 소리요? 배달 오도방구들은 모두 그렇고 우린 아니다~~

    라고 하는거구만ㅋㅋㅋㅋㅋ 옛끼 이기적인 양반아 ㅋㅋㅋㅋ
  • 레벨 이등병 giftcar 20.02.03 15:30 답글 신고
    자동차에도 부류가 있고 그 집단이 보이는 특성이 있습니다.
    이륜차도 마찬가지입니다.
    어디에나 예외 또한 존재할 것이고요.
  • 레벨 원사 3 샘윗위스키 20.02.03 16:45 신고
    @giftcar 그 예외라는게 극히 소수라는것이 펙트죠
  • 레벨 소령 2 붕떠주디차 20.02.03 13:26 답글 신고
    이기적인 색히들....
  • 레벨 이등병 giftcar 20.02.03 15:35 답글 신고
    이륜차도 세금내고 보험들고 정기검사 받는데 도로 같이 좀 쓰자고 요구하는게 이기적인 걸까요? ㅠㅠ
  • 레벨 상사 1 스타일리스트 20.02.03 17:40 신고
    @giftcar 그냥 차를 타세요 고속도로 가고플때는 머 그리 힘들게 ㅎㅎㅎㅎ
  • 레벨 원사 3 또치10 20.02.03 18:19 답글 신고
    자동차 운전자들 말하는 거죠?
  • 레벨 중사 2 상어쫒는고양이 20.02.03 13:32 답글 신고
    뭐놈에 차이가 있는지 모른겠다~
    배달은 터널에서 역주행 하지도 않고~
    자동차 전용도로도 잘 이용도 안하고(내 사는 곳 기준)~
    차라리 배달이 법규 더 잘 지키는것 같다~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20.02.03 13:39 답글 신고
    반박하기 귀찮다......매우 귀찮다......

    미성년자에게 술을 안파는 이유는 감당할 나이가 되지 않아서.....

    오토바이 구속도로 금지는 감당할 수준이 되지 않아서.....

    미성년자 중에서도 술먹고 매너 좋을 인간이 있기는 할거임.

    근데 왜 더 못먹게 함?
  • 레벨 중사 2 하늘을짊어지다 20.02.03 13:45 답글 신고
    마음을 활짝 열고봐도 문제가 큽니다.
    1. 바이크와 자동차는 안전성에서 엄청난 차이가 있습니다. 자동차는 기본적으로 뒤집히거나 전복의 위험이 거의 없고 안전벨트 필러구조 등으로 기본적으로 운전자를 보호하는 구조설계가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오토바이는 상시노출입니다.
    2. 그렇기에 오토바이는 운전자 자신뿐 어니라 타 운전자들에게도 위험을 공유하도록 할수 밖에 없습니다. 고속주행에서 교통사고 발생시 사망의 위험성이 비교불가수준으로 높은 오토바이인데 만약 사고라도 나면? 9대1이라도 10프로 과실때문에 사망이나 중증장애에 대해 상대방이 대인 100프로 보전해줘야 합니다 만약 100프로 오토바이 잘못이라 하더라도 오토바이 운전자가 사망한다거나 중증장애를 얻게 될 경우 상대 운전자의 트라우마, PTSD는 어찌해야 하나요? 사망사고를 경험한 운전자들 많은 분들이 이걸로 고생하고 있습니다.
    3. 그리고 배달오토바이와 고배기량 오토바이를 구분해달라는것? 고배기량 오토바이 타는 사람들 자신들을 일컬어 라이더라며 다른대우를 받기 원하더군요. 하지만 실제 고배기량 오토바이 터는 사람들 중 많은 사람들이 속도를 즐기고 떼빙을 즐깁니다. 저도 과거 CBR500 탔었지만 주위 저 뿐만 아니라 동급 오토바이 모는 자칭 라이더들 대부분이 목숨걸고 탔었어요. 푹 빠져있을땐 모르거나 알아도 무시하거나 애써 외면하지만 그 위험이 자신뿐 아니라 타인에게도 똑같은 부담을 짊어지게 한다고 생각하는 자칭 라이더는 한명도 없었습니다.
    4. 기타 보험문제 및 일반도로에서의 운전행태등 많은것이 있지만 휴대폰으로 글 적는게 피곤하여....
  • 레벨 이등병 giftcar 20.02.03 15:27 답글 신고
    1. 안전성에서 차이가 있으니 더 배려해주고 이륜차 운전자도 방어운전하면 됩니다.
    2. 내가 입을 피해를 생각해서 타인의 권리를 박탈하는 건 아니지 않을까요?
    3. 과거 개인적 경험을 이유로 반대하는건 좀 주관적인게 아닐런지요?
    4. 타보셨으니 잘 아실거 같습니다. 보험 안 들면 등록이 안 됩니다.
    운전행태는 교육을 통해 차차 고쳐나가야겠습니다. 지금처럼 방치가 답은 아니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 레벨 원사 3 newxdlove 20.02.03 13:53 답글 신고
    할리든 뭐든 배기음이 왜 그따위입니까?
    소음도 이런 기분 나쁜 소음이 없어요
    달릴때나 엑셀 땡기고 달리지 왜 정차중에 주변차들 시끄럽게 알피엠 올리며 음악은 또 크게 틀어놓고...
    그런 소리가 좋으면 혼자만 듣고 타면되잖아요~
  • 레벨 대위 3 포도청나으리 20.02.03 13:59 답글 신고
    보조바퀴 2개 달면 인정..ㅋㅋㅋ
  • 레벨 하사 3 핵병아리 20.02.03 14:06 답글 신고
    4륜 자동차 운전하면서 주정차 위반, 정지선 위반, 신호위반, 속도 위반, 차로변경 금지 위반, 안전거리 미확보, 중앙선 노란실선 유턴 금지 위반, 깜박이 안 켜고 차로 바꾸기, 버스 전용 차로 위반, 주행 중 휴대폰 통화, 보행자 건널 때 횡단보도 침범(특히 우회전 하면서), 현행 지정차로제 준수 위반, 차 밖으로 쓰레기 투척, 장애인 주차 구역 무단 점거 등등 이중 단 하나라도 해당 안되시는 분은 2륜차 운전이 어쩌네 저쩌네 마음껏 까주세요. 하나라도 해당되는 사람은 누구한테 뭐라 할 자격 있습니까? 50보 100보, 겨 뭍은 개가 똥 뭍은 개 나무라기 아닌가요?
  • 레벨 병장 날아라뽈뽀리 20.02.03 14:07 답글 신고
    특혜를 달라는게 아니고 차별하지 말라는 소리인데 부정적인 시선이 너무 많은 것 같습니다. 앞번호판이나 소음 난폭운전 등등은 제도적으로 개선하거나 단속을 강화해야 할 문제입니다. 똑같이 세금내고 정기검사받고 성능도 부족하지 않은데 왜 원천적으로 차단을 하냐는 소리입니다. 저도 OECD 가입국가 중에서 유일하게 우리나라만 고속도로 진입이 허용되지 않는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다른 나라들은 고속도로 출입 배기량에 제한을 두는 나라가 있기는 해도 원래부터 막은적이 없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만 중간에 도로교통법이 개정되면서 못들어가게 막았다네요. 지금도 이럴거다 저럴거다 안봐도 뻔하다 .... 말 그대로 안보셨잖아요. 해보고 개선을 해야 맞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 레벨 원사 3 샘윗위스키 20.02.03 16:43 답글 신고
    ㄴㄴ 안봐도 비디오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20.02.03 18:54 답글 신고
    오이씨디 가입국가 중에서 우리나라만 금지하는 이유가

    우리나라 오토바이 운전자들에게 있다는 생각은 저만 하는 걸가요?
  • 레벨 대령 1 도매업자 20.02.03 14:07 답글 신고
    자동차 고속도로 1차선부터 정리 한 다음 얘기하는 걸로.. 우리나라는 자동차문화나 의식도 아직 선진국이 아님..
  • 레벨 상병 록이당 20.02.03 14:10 답글 신고
    고속도로를 타려는 이상한생각 좀 하지마세요 이해가 안 되네 진짜
    제대로된 사고방식 부탁드립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하사 3 뿌지직뿌웅 20.02.03 14:56 답글 신고
    차막힌다고 갓길주행하고 차선따라추월하고 뭘믿고 ㅋㅋ
    고속도로가고싶거든 통행가능한 나라가서 타세요
    그리고 여기다 글쓴다고 뭐달라지나요??
  • 레벨 병장 탈범 20.02.03 15:04 답글 신고
    가뜩이나 운전험하게 하는 나라에서 오토바이까지 달리게 되면 너무뻔하지 않은가....

    맘에안들면 그냥 합당한 살인이 되는거야

    오토바이 자꾸 고속도로 올릴려고 하는 인간들 먼저 잘생각해봐

    가뜩이나 차대차도 보복하는 판국에 이상한놈 만나면 바로 로드킬 당하는거야
  • 레벨 원사 3 또치10 20.02.03 18:18 답글 신고
    이런 걸 보고 "고양이 쥐 생각한다"고 말한답니다.
  • 레벨 병장 내꿈은머스탱 20.02.03 15:17 답글 신고
    고속도로가서 화물차가 옆에 스치듯 지나가면 사망각이실텐데?? 대체 왜 이런 글을 올리시지?
  • 레벨 소위 3호봉 나야07 20.02.03 15:51 답글 신고
    고속도로가아닌 일반도로에서도 오토바이사고는 작은 사고라해도 부상도 크고 위험부담큰데 고속도로라...
    상상만해도 식은땀납니다
    솔직히 화물차들 사이 있는 경차만 봐도 아슬아슬 한디요
    님은 젠틀하게 타실거라지만 많은수의 라이더(배달이건아니건)가 꽤 드라마틱하게 운전하는걸 일반 도로에서도 늘상 경험합니다
  • 레벨 원사 2 elf7262 20.02.03 15:52 답글 신고
    개나고동이나 고속도로다탄다 사고는 불보듯뻔함 고로 법개정 불필요
  • 레벨 소장 카페인홀릭 20.02.03 16:04 답글 신고
    끝까지 일부일 뿐, 잘 될거야, 잘 의논 하면 될거야 라는 긍정론만 펼치고
    그 와중에 길바닥에 가득한 불법오토바이에 대한건 다 그런건 아니라는 무적의 일부 드립만 하고
    하다가 안되면 차도 그런다, 사람이 문제다 오토바이가 뭔 잘못이다 이러고 있음...
    참 죄송한데 이 논리는 우리가 참 익숙한게 있어요.
    "종교"
    .. 뜬구름 잡는 소리라도 좋으니 디테일 한 방안이라도 적어봐요. 님 논리는 믿고 따르면 다 될거다 식임...
  • 레벨 소위 2 오라질 20.02.03 16:05 답글 신고
    시화방조제 사고보면 답나옴.

    야마하 r1 한동안 운행했고 나름 바이크운전자들 마음 잘 이해하는데.

    고속도로 이용은 절대안된다라고 생각함
  • 레벨 이등병 낙만 20.02.03 16:07 답글 신고
    마음을 열고 들어도 참... 생각이 기발하시네요...

    차량 정체나 운행 시 차량 사이로 추월하는게 다반사인데....

    고속도로에서 차량사이로 추월하다 사고나면 누구인생 망치려고 이련 편향된 생각을 하시는지....
  • 레벨 중위 1 베링해킹크랩 20.02.03 16:10 답글 신고
    보배인하는 인간들 정말 이기적인게... 그래 이륜차 운전 험하게 하는건 잘 알겠다... 그럼 일반 4륜자동차는? 안전운전하냐? ㅋ 지나가는 중국 뗏놈들이 비웃겠다. 자기가 하면 로맨스 남이하면 불륜. 머저리들. 어차피 다들 운전 개떡같이 하잖냐.
  • 레벨 훈련병 늦가을속으로 20.02.04 12:45 답글 신고
    그러면 4륜차 안전운전을 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서 고속도로를 안전하게 만들어야지 어차피 흙탕물인거 다같이 들거가서 진흙탕 만들자고 하는건 아닌거 같아요. 이게 내로남불도 아닌거 인듯요.
  • 레벨 하사 3 귀바지 20.02.03 16:11 답글 신고
    자전거, 오토바이, 차량을 타고 있는 사람입니다
    매일 자전거를 타고 한강자도로 출퇴근을 하고 있는 자출족이기도 합니다

    다니다보면 8시~8시30분의 출근시간에
    팔당방향에서 잠실방향으로 높은CC의 바이크가 자도를 주행하며 다니는걸 봅니다
    왜 그럴까? 생각해보면 올림픽대로 못 타니까 한강 자도를 달리는거죠
    소수의 라이더때문에 욕먹는다 하시겠지만
    이게 지금 오토바이주행자들의 현주소라고 생각합니다

    법은 이미 떼놈 법인양 공도에서도 우측차선주행이라는 것부터 지켜지질 않죠
    더구나 신호 걸린다 싶으면 횡단보도턴, 비보호, 신호 따질것 없이 불법 좌회전이나 유턴은 뭐 말할것도 없고요
    이게 배달오토바이만 그럴까요? 레져용은 안그렇다고요?
    레져용도 국도에서 살벌합니다 고사양 배기음들리면 여지없이 샤샤샥~ 터널에서조차 예외없죠

    125cc미만만 그렇다? 는건 좀 억지같네요
    저 역시 96년부터 오토바이면허를 따면서 공도를 다녀보지만
    CC와 주행은 아무 관계가 없었습니다 그냥 오토바이는 법이란게 없어보입니다
    당장 일반도로 주행차선도 지키지 않는데 고속도로라니^^;;
  • 레벨 원사 3 또치10 20.02.03 18:17 답글 신고
    그런 것만 보이나요? 저는 자전거 타고 가다보면 빵빵거리고 밀어부치고 위협하는 자동차들 천지던데. 그런 논리면 자동차도 다 없애야 하나요?
  • 레벨 하사 3 귀바지 20.02.03 19:28 신고
    @또치10 뭔가 방향을 잘 못 잡고 있으시네요^^
    차와 자전거, 차와 오토바이의 분쟁이야기를 하는게 아닙니다
    오토바이의 위험천만한 무법주행을 볼때 고속도로 통행은 무리라는 말씀을 이야기 하는겁니다

    첨언하자면 자라니라는 단어 또한 우리들 자전거 라이더들이 만든거죠
    왜 우리를 자라니라 부르냐라고 하기보단 모두가 함께 받아들이고 개선해 가는게 더 빠를겁니다
    일부만 보고 전체를 평가하지 말라는 말은 언제 들어도 우습다 생각합니다
  • 레벨 원사 2 twokids 20.02.04 04:41 답글 신고
    그래도 자전거는 전용도로라도 있잖아요.
  • 레벨 하사 3 귀바지 20.02.04 12:55 신고
    @twokids 자전거와 이륜차(어느분의 의견이 있어 오토바이라 말씀하지 않겠습니다)가 같다는 의견은 아니시겠죠?
    더구나 자전거가 전용도로가 있으니 이륜차도 있어야 한다? 는 더욱 억지가 되지 않을까요?^^;;

    현재 이륜차 라이더(저 역시 포함입니다)들이 이륜차통행문화를 바꿔가야 합니다
    주행차선, 정지선, 병렬 및 떼빙, 각종위반 등
    선입견이라고, 일부 소수의 문제라고 치부하기보단 행동을 해야죠
  • 레벨 원사 2 twokids 20.02.04 13:42 답글 신고
    당연히 아니죠. ㅎㅎ
    그건 너무 비효율적이죠.
    그런데 운전행태 안 좋은거야 그렇다쳐도 형평성이 부족하다는 느낌은 저도 듭니다.
    고속도로는 아니더라도 뭔가 공평하다는 느낌을 줄 수 있는 대안이 필요해 보이기도 하네요.
  • 레벨 중령 2 유초얼짱 20.02.03 16:35 답글 신고
    250CC 돈 있는 새끼들 만 타겠다는 거지.. 에라
  • 레벨 대위 3 공돌이7B 20.02.03 16:41 답글 신고
    바퀴두개 달려서 미운 사람에게는 그 어떤 설명도 필요없이 싫어함.
    빽~~ 그냥 싫다고 어데 사륜차 다니는데 바퀴도 모자라는게 들어와...
    들어올려면 뒷바퀴에 보조바퀴 두게 달고 들어와!!
  • 레벨 소령 2 흑웅 20.02.03 16:54 답글 신고
    에휴..... 보행자 입장에서는 바퀴 달린것들 전부 쓰레기라고 하면
    둘 다 아닥하려나....
    법규랑 면허 체계부터 손 좀 보면 좋을텐데
    뭐.... 70년대부터 개판으로 만든 법이라....
  • 레벨 상병 Hakdor 20.02.03 17:08 답글 신고
    이글을 보고 닫혀있던문 자물쇠로 한번더 잠궜습니다.
  • 레벨 훈련병 짱똘팽이 20.02.03 17:27 답글 신고
    좋은 생각입니다.
    독일은 아우토반 덕에 자동차 산업이 세계 최고가 됐다고 합니다.
    교통문화가 획기적으로 개선될수 있을것 같습니다.
    응원합니다.
  • 레벨 원수 카마로 20.02.03 17:30 답글 신고
    타는걸 워낙 좋아하다보니 차도 여러대 있고, 바이크도 한대 운용중이지만

    서두만 그럴싸 할뿐 말도 안되는 소리. 바이크 타는 입장에서도 이해 불가
  • 레벨 상사 2 트럭타고달려 20.02.03 17:39 답글 신고
    고속도로 사고시 100프로 사망 사고 입니다 ..운좋으면...

    운없으면 평생 불구요....

    왜 사소한일에 목슴을 겁니까...
  • 레벨 중위 1 파파마마 20.02.03 17:47 답글 신고
    저도 바이크 좋아하고 한때는 매니아였지만 우리나라에서 바이크는 아직은 애물단지입니다. 바이크 운전자들의 생각도 사륜차 운전자들의 생각도 도긴개긴이죠 적어도 운전면허 시험이 서유럽 수준으로 강화되고 난 후 최소 10년은 지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운전자들의 인식과 행동은 그리 쉽게 변하지 않는다고 봅니다.
  • 레벨 원사 3 또치10 20.02.03 18:15 답글 신고
    이기적인 사람들 뿐이라 자기들 다니는데 불편한 오토바이가 좋을 리가 없습니다. 이런 글 써 봐야 아무 소용 없어요. 지들은 절대 과속도 안 하고 인도에 주차도 안하고 신호는 꼬박꼬박 다 지키고 그런답니다.
  • 레벨 대령 2 번식탈락찰팅 20.02.03 18:58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 화물차에서 뭐하나만 떨어지면 사고나서 죽을 텐데 뭣하러 기어들어오려 하세요

    일찍 죽으려고 그러는건 아니신거같으신데

    그냥 국도를 가세요
  • 레벨 이등병 giftcar 20.02.04 05:20 답글 신고
    물론 그런 위험성도 있습니다.
    각자의 방법으로 방어운전하면 최소화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레벨 이등병 내마음봄봄 20.02.03 19:11 답글 신고
    저도 예전에 취미로 많이 탔었습니다...
    고속도로로 오토바이가 다니면? 절대 안됩니다
  • 레벨 이등병 giftcar 20.02.04 05:18 답글 신고
    전용도로만이라도 뚫렸으면 좋겠습니다.
  • 레벨 대위 1 파인맨솔 20.02.03 19:25 답글 신고
    길바닥에 보이는 오토바이 80% 이상이 번호판이 없거나 CC 높은건 번호판을 세우고 다니거나

    탈착 해놓구 다니고 기본부터 안되어 있는데 고속도로라니....
  • 레벨 이등병 giftcar 20.02.04 05:18 답글 신고
    자동차처럼 등록제 하면 무판 없앨 수 있습니다.
    번호판 훼손은 자동차와 똑같이 처벌 받습니다.

    모든 국민이 이륜차를 탄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그럼 문화가 이러니 전용도로 만들어놓고 못 타게 하겠습니까, 아니면 캠페인을 하겠습니까?
    위 사안은 별개인거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 레벨 소위 2 월악산조용필 20.02.03 19:36 답글 신고
    https://youtu.be/R8AShFCjBew?t=278
  • 레벨 이등병 giftcar 20.02.03 21:57 답글 신고
    사고라는게 비단 저런 사고 뿐이겠습니까?
  • 레벨 상사 1 상식적으로살자 20.02.03 19:39 답글 신고
    운전행태는 사람마다 다른 것이지 그 수단(이륜차)이 이를 대표할 수 없습니다.
    길 가다가 큰 바이크와 배달용 바이크를 한 번 구분해서 유심히 봐주세요.
    100% 장담은 못 하겠지만 분명 차이도 클 겁니다.

    장석자님 무슨 차이를 말하는건가요.?

    큰 바이크만 보고 고속도로 허용을 해달라는겁니까.?

    다수가 문제가 있는데 소수만 보고 허용을 해달라는게 문제죠.

    다수의 이슬람들은 평화로운 사람들 입니다.
    극단주의자는 오듬 이슬람중 15% ~ 25% 정도만 되어있는걸로 나옵니다.
    이는 많은 국가들의 정보기관들에서 발표한 자료이며 통계 입니다.
    즉, 이슬람의 75%는 평화로운 사람들이라는거죠.

    하지만 반대로 15% ~ 25%의 극단주의자들이 세상을 망치고 있습니다.

    그럼 왜 우리는 이런 이슬람들을 조심해야되고 이들에 관한 이야기를 할까요.?
    이 극단주의자들이 우리를 죽이고 머리를 자르며 학살을 하고 있습니다.

    역사적으로 본다면 대부분 독일인들은 평화로웠습니다.
    허나 나치가 선동을 했고
    그 결과 6천만명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평화로운 다수는 상관이 없습니다.

    대부분 러시아인들도 평화로웠습니다.
    그러나 2천만명의 사람들을 죽였죠.

    평화로운 다수는 상관이 없습니다.

    대부분의 중국인들 또한 평화로웠습니다.
    허나 그들은 7천만명의 사람들을 학살했습니다.

    평화로운 다수는 상관이 없습니다.

    세계2차대전 전에도 일본인 다수는 평화로웠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아시아를 점령하면서 1천7백만명 이상을 학살했죠.
    개좇같은 원숭이 셍키들은 지금까지 반성도 안하고 있죠.

    평화로운 다수는 상관이 없습니다.

    전쟁과 비교하면 너무 크게 비교가 되며 이해도 잘 안되시겠지만.

    이글의 논점은 "평화로운 다수는 상관이 없습니다." 입니다.

    오토바이를 당신처럼 평화롭게 운전하는 사람은 상관없습니다.
    지금 가까운 거리에 나가서 안전운전 하는 오토바이 숫자를 세어보세요.
    난폭운전 및 불법운전 하는 오토바이가 100개 이상 보일때
    안전운전하는 오토바이 숫자는 한자리수밖에 안나올껍니다.
  • 레벨 이등병 giftcar 20.02.03 22:09 답글 신고
    말씀하신 게 바로 "차별"이 아닌지요?
  • 레벨 상사 1 상식적으로살자 20.02.04 01:18 신고
    @giftcar 이게 차별이라고요.?? 이렇게 이해력이 딸리시면 이런글 올리지 마세요.
  • 레벨 이등병 giftcar 20.02.04 05:11 답글 신고
    차별을 하지 말아달라는 요구가 극단주의로까지 봐야 하는지 솔직히 모르겠습니다.
    제가 극단주의가 아니라면 차별이 맞는 것 아닐런지요?
  • 레벨 병장 무슨개소리가이리길어 20.02.03 19:59 답글 신고
    레저로 바이크를 탔던 사람으로서 고속도로 진입 절대 반대입니다. 생계를 위한 영업용 바이크는 논외로 치고, 레저용 바이크... 절대로 얌전히 타지 않아요. 레플리카는 레플리카대로 쏘고 댕기고, 아메리칸은 아메이칸대로 뭉쳐 다니고, 집단이 형성되면 왠지 가벼운 법규는 예사롭게 어기는게 만성이 된듯 싶었어요. 그게 싫어서 혼자나 친한지인 한두분이랑만 다녔지만, 그와중에 또 정체시 횡단보도 앞으로 나가자고 하거나, 갓길로 가자고 하더군요. 일단 이륜차 운전자들이 누가봐도 "자동차 운전자들이 저 오토바이만큼 교통법규를 잘지키면 좋겠다~"라는 말 나오기 전에는 부정적일거라 봅니다. 얼마전 청원올리고 부산부터 릴레이 하시는것을 기사로 보았는데요. 이륜차협회인지 뭔지 그거 부산에 있고, 국내최대할리데이비슨카페에서 얼핏 글도 본것같습니다. 저는 그 릴레이 하시는분들 바이크를 사진으로 보면서 저중에 불법부착물이나 소음규제 통과 되는게 몇개나 있을까 싶습니다. 저분들 저렇게 때로 몰려 다니는것도 얼마전 이슈가된 관광버스 때빙, 동호회차량 때빙과 동일한것 아닙니까?
    아마도 고속도로를 허용해달라는것.... 갈수있지만 안가는것과, 가고싶지만 못가는것의 차이는 크다고 주장들하시는데요.
    레저용바이크는 시동걸고 출발부터 레저를 즐기는겁니다. 휴일 하루 아침에 출발해서 당잉치기로 다녀올수 있는곳이 한정되어있죠. 그것도 매주 다니다보면 일정한 한계를 벗어나지못하고 한장소에 머무르게 됩니다. 그렇다보니 새로운곳에 나가고자 하는 욕구를 충족시키기위해 고속도로를 이용하고자 하는것도 있을거라 봅니다.
    참 많은 바이커들이 멋진 주행매너를 가지고 있으시지만, 일부 집단이기주의와 비이성적인 사고를 가진 몰염치한 분들이 좀 더 개선되기 전에는 고속도로 및 자동차 전용도로의 입성은 어려운 일이지 않을까 싶은... 생각입니다.
    머라고 주저리 적었지만...또 개소리가 길었네요 ㅈㅅㅈㅅ
  • 레벨 이등병 giftcar 20.02.04 06:07 답글 신고
    이륜차가 레저의 수단일 수도 있겠지만 궁극적으론 교통수단입니다.
    대형차 타면서 유지비 걱정하겠냐는 식의 편견 같은거라고 생각합니다.

    관광버스 떼빙한다고 관광버스를 없애려고 하지는 않을 겁니다.
    이 부분이 바로 이륜차에 대한 차별이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 레벨 일병 순간적인실수 20.02.03 20:16 답글 신고
    저도 대형바이크 운행중이지만 전용도로야 일부구간이라도 통행가능하게 바뀐다면 모를까 고속도로는 아직 이르다고 봅니다.

    뭐 안전성? 위험도? 사고시 사망률? 솔직히 말해서 지랄같이 타서 그런거 아닌가요?

    칼치기, 과속, 신호위반 등등...

    당장 바이크 운행중에만 봐도 저러다가 죽겠구나 싶게 타는분들이 대다수입니다.

    과속, 와인딩? 서킷에서 하면됩니다.

    지인분이 고속도로 청원말씀하시길래 물어봤습니다.

    그럼 통행허용한다는 가정하에 요금계산 힘드니 하이패스 기계 의무장착하고 진출입 시간 계산해서 과속벌금 + 벌점 먹이는조건이면 괜찮지 않냐고요.

    고속도로 허용해달라는 취지가 목적지까지 돌아가는게 싫어서 가로질러 가고싶은것 아니냐고요.

    그랬더니 그럼 뭐하러 고속도로 올리냐고 하더군요.

    이게 현실입니다. 아무리 좋게 포장해도 바이크라이더라 지칭하시는분들 스스로 개선되지 않는한은 안된다고 봅니다.
  • 레벨 이등병 giftcar 20.02.04 07:24 답글 신고
    저도 전용도로라도 풀리면 좋겠습니다.

    지랄같이 타는 건 사람의 문제이지요.

    대다수가 그렇다는게 개개인의 문제가 모여서 나타나는 현상이지 이륜차 수단의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하이패스 문제도 뒷면 찍는 카메라 도입하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만 해결해 나가야겠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이등병 giftcar 20.02.04 07:08 답글 신고
    이륜차 운전자 조차도 집단행동에 동참을 하지 않는다는 이유가 통행제한이 합리적이라고는 할 수 없을 겁니다.
    그들 나름의 사정과 속내가 있겠지요.

    국도가 잘 정비되어 있다는 말씀은 동의하기가 어렵습니다. 또한 그와 별개로 선택권이 제한되면 안 된다는게 본질입니다.

    총기 규제는 사회적 이점이 없지만 반대로 이륜차는 사회적 이점이 있습니다.

    깝싼다고 표현하신 부분은 이륜차에만 국한된 내용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 레벨 원사 3 거시기해불자 20.02.03 22:32 답글 신고
    차대차 라구요,봄되면 국도에서 드라이브 많이 하시죠?
    편도 1차선 도로에서 신호 걸려 서있으면 차 뒤로 멈춰 계시나요?
    제가 지금껏 본바로는 열에열은 제가 먼저 정지선에 멈춰있는데 차 옆에 있다가 신호 바뀌는 동시에 치고 나가시던데.이건 양반.대부분 신호 무시하고 쌩 지나가시던데.
    그리고 주행중에도 열에열은 중앙선 넘어 앞지르기 하시던데,특히 대형 메뉴얼.
  • 레벨 이등병 giftcar 20.02.04 06:15 답글 신고
    차대차 얘기는 사고 과실 부분에서 말씀드린 겁니다.
    이륜차를 의인화 하면서 생기는 편견이라고 생각합니다.
    결국 사람이 문제이고 전용도로 허용하는 것과는 별개인 것입니다.
  • 레벨 중령 3 30억만벌자 20.02.03 23:12 답글 신고
    툭 치면, 뒤진다잉 ~ 갓길로 존내 달린다잉 ~
  • 레벨 이등병 giftcar 20.02.04 06:18 답글 신고
    대형 화물차 운전자가 승용차에 대해 툭 치면 뒤진다고 얘기를 한다고 한 번 생각해 보면 답나오지 않겠습니까?
  • 레벨 병장 필립플레인 20.02.03 23:25 답글 신고
    글쓴분 토요일이나 일요일날 양평가는 경춘국도만 가보셔도 알텐데
    물론 동호회에서 안전하게 2차선으로 달리자 하는데도
    적게는 10대 많게는 50대가 1~2차선 다물고 떼빙하는데 썩 좋지는 않더라고요
    심지어 저도 바이크타고 가는데도 위협이 될 정도인데 고속도로에 올려놓으면
    강변북로 마비올듯...
  • 레벨 이등병 giftcar 20.02.04 06:16 답글 신고
    이륜차에만 국한된 내용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 레벨 하사 1 동근네모 20.02.03 23:50 답글 신고
    찬성은 합니다.

    하지만 바이크 20년 넘게 타온 저로서는

    고속도로는 풀지 않았으면 합니다.

    올림픽대로와 강변만 풀어줘도 감지덕지 합니다.

    고속도로 풀면 장담하건데...

    바메랑 바튜메에 일주일 간격으로 비보 글 올라옵니다.
  • 레벨 이등병 giftcar 20.02.04 05:05 답글 신고
    자동차 전용도로만이라도 풀렸음 좋겠습니다.
    얘기하지 않으면 아무도 들어주지 않습니다.
  • 레벨 상병 carmaniya 20.02.04 00:13 답글 신고
    저도 대형 오토바이 탑니다.
    개인적으로 고속도로 달리는거 관심없습니다. 해도 그만 안 해도 그만.
    몇몇 분들이 자동차랑 똑같이 세금 낸다. 선진국 및 해외는 모두 고속도로 진입 된다. 말씀하시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우리나라 몇가지 시민의식에서 선진국에 못미친다고 봅니다.
    말씀하시는 해외 라이더들 과속 안 합니다. 고속도로에서 자동차랑 똑같이 달립니다. (물론 가끔 어디나 돌아이는 있겠죠)
    우리나라도 이정도 시민의식 올라온다면 그땐 고속도로 통행 해도 된다고 봅니다. (개인적으론 우리나라가 선진국 만큼 시민의식이 올라오는데 반세기 혹은 한세기 정도는 지나야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세금. 솔직히 자동차랑 똑같지 않잖아요.
    처음 취득세도 5%로 자동차보다 싸고 연세금도 자동차처럼 cc당 하는거 아니고 아무리 배기량 큰 대형 오토바이도 19000원 이잖아요.
    물론 유지비는 왠만한 수입차만큼 비싸긴 합니다.(보험료, 수리비 등)
    아무튼 배달이 아니라도 대형 오토바이 타면서 인도주행, 횡단보도 주행하는분들의 시민의식이 높아지는게 먼저라고 봅니다.
  • 레벨 이등병 giftcar 20.02.04 05:04 답글 신고
    해외 라이더도 더 기가찬 과속 영상 많이 올라옵니다.
    시민의식을 명목으로 규제를 한다면 70년대 독재시절과 다를 바가 없지 않을런지요?
    이륜차 통행 금지도 그 때 생긴 법이지요.
    세금 부분은 경차도 취등록세 면제에 타 차량 대비 훨씬 저렴하지요.
    금액으로 단순 비교할 사항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 레벨 훈련병 정짇조 20.02.05 20:06 답글 신고
    ~생각합니다
    ~런지요?
    많은 분들이 합리적인 의견을 내셔도 대화가 안통하시는 분 같습니다...

    giftcar 02/02 18:13 답글 신고차 뒤에 얌전하게 대기하고 있으면 베스트겠지요.
    하지만 무리하게 들어가는 것만 아니라면 특성상 조그만 틈사이로도 지나갈 수 있고 빨리 사라져 준다면 이것도 어떻게 보면 서로에게 윈윈이 아닐까 싶습니다.

    틈 사이로 지나다니신다라... 확실히 걸러야 되는 분 같군요
  • 레벨 대령 1 형혼천령 20.02.09 09:35 답글 신고
    글쓴이 사회생활 가능한지요~
    정신과상담한번 받아보시게는 어떨런지요 ㅠㅠ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ㅠㅠ

    글쓴이빼고 모두가 아니다라고하는데
    혼자 되도않는 자기합리화를 시전하시는게
    과연 그게 맞는건지요 ㅠㅠ

    모쪼록 관종끼가 다분해보여서 많은댓글에
    답정너로 일관하는 모습이 너무 안쓰럽고
    가엽게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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