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기어에서 구독자 한분이 시속100에서 시동꺼트리고
브레이크 작동시킨 영상입니다.
당황해서 안된다고요???
그게 겁나시면 핸들 잡지마세요
무슨 운전경력20몇년 들먹거리며 너닥치라는 식으로
하지마시고요.
꼭 운전 개 머같이 하는 인간들이 운전경력 들먹거리며
너닥치라는 식으로 하데요???
이 영상보시고 겁나시면 핸들 잡지마세요
이상입니다.
링크: https://youtu.be/ibWq8YSywB0
오토기어에서 구독자 한분이 시속100에서 시동꺼트리고
브레이크 작동시킨 영상입니다.
당황해서 안된다고요???
그게 겁나시면 핸들 잡지마세요
무슨 운전경력20몇년 들먹거리며 너닥치라는 식으로
하지마시고요.
꼭 운전 개 머같이 하는 인간들이 운전경력 들먹거리며
너닥치라는 식으로 하데요???
이 영상보시고 겁나시면 핸들 잡지마세요
이상입니다.
링크: https://youtu.be/ibWq8YSywB0
여지껏 20년동안 묵었던 시한폭탄이 터진만큼 앞으로 운전하지말길 바람
GV80은 개뿔 좆구형싼타페나 사서 운전연습 다시하길
아예 모르는 상태와 알고 대처하는 상태
전자면 충분히 당황하죠.
아예 모르는 상태와 알고 대처하는 상태
전자면 충분히 당황하죠.
그분은 브레이크를 너무 쌔게 밟아서
패달이 부러졌을정도 였답니다.
당황하든 안하든 차가 안멈추면 브레이크를 밟는게 기본 아닐까요?
모닝와이드에서도 얘기했고 소비자고발에서도 이야기한겁니다.
김정민편집장이 제대로 상기시켜주는거죠
브레이크의 중요성을요
님영상보고 제차인 싼타페tm가솔린도 할수 있겠구나라는걸 느꼈습니다. 저희 어머니한테도 이말씀 했습니다.
면허경력 3년에 1년장농면허셨지만
지금도 동생이 탔던 스파크로 규정속도 지키며
안전운전하시지만 제가 이렇게 말씀드립니다.
"어머니 먼일터지면 무조건 브레이크부터 밟고 세우라고요."
내리막에서 차무게 관성만으로 시속100키로 만들고 풀브레이킹.
시동꺼진 상태에서 시속 100킬로에서도 브레이크 정상 작동하는걸 증명한 영상입니다
여지껏 20년동안 묵었던 시한폭탄이 터진만큼 앞으로 운전하지말길 바람
GV80은 개뿔 좆구형싼타페나 사서 운전연습 다시하길
서로 김여사니 흉기차니 잘잘못만 따진다는 겁니다
운전자도 운전미숙이니 풀브레이킹 같은 유사시 대처법을 교육 받고 제조사도 시동꺼짐시 경고음 및 경고등이 미흡했으니 개선하면 되는 건데
이걸 마치 누구의 잘잘못만 가릴려고 하니...
비방은 그만뒀으면 좋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몰랐던것처럼 저 운전자도 몰랐던것 뿐인데..
보상에서 3명 자르란 이야기 때문에 저도 저 김여사가 싫지만 이 일을 계기로 더는 저런일이 안일이 났으면 그걸로 큰 교훈을 줬다고 생각하네요~ㅎㅎ
계기판조차 안보는 인간이면 퍽이나 지가 타는차 오일,타이어,브레이크 상태
개X이나 확인하고 타겠다
니가 직접연습해서 타이시키야
햐 여기에서 이런 개드립질을 하네.
절레절레...
자동차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은 있는편인데
시동 꺼지고 페달 여러번 눌러 배압이 다 빠진 상태에서도 브레이크가 정상 작동된다는 건 오토기어
덕분에 처음 알았습니다 배압장치는 그냥 쉽게 제동하게 하는 어시스트일뿐 시동이 꺼져 어시스트가
없어도 브레이크는 정상작동하네요 좋은 정보입니다
하지만, 이런 상황 모르는 대부분 분들은, 시동 꺼졌을 때 브레이크를 평소 밟는 만큼 밟았는데 반응이 턱없이 약한 것에 똑같이 당황하고 펠리 전복 2, 3 는 계속 나올 수 있을 겁니다.
펠리 운전자 덕분에 정말 여러가지 배울 기회를 가지고, 여러 가지를 알게 되었네요.
저도 운전 꽤 했지만 1.x 톤 나가는 차를 발 힘만으로 이렇게 빨리 세울 수 있다는 것은 상상하지 못했네요.
어릴 때 시동 꺼진 상태로 차가 내리막으로 구르는데 브레이크가 안먹어서 기어를 'P' 에 넣는 극단적 선택을 한 적이 있었는데, 이런 지식이 있었다면 저도 아마 페달을 부러져라 밟아서 그냥 세웠을 듯...
당시 'P' 에 넣을 때는 '까라라락' 소리내며 안 들어간 것이 아니라 '쾅' 하며 뒷 물건들이 앞으로 다 날라왔었네요...
내가 만일 저상황에 혹시 사이드브레이크 달려있다할때... 혹시 사이드브레이크 채우면 어떻게 될까 이생각을요
그건 아직 안겪어봤을뿐이지. 자신의 전문분야가 아닌 부분에서 모를수도 있는거고 막상 본인도 당황하게되면 생각한대로 안되는게 인간임.
증명할 수 없는 부분이라고 말 그리 쉽게 하는거 아닙니다.
이번 김여사가 잘못한 것은 계기판 제대로 확인도 안하고 운전하는것. 그리고 기어가 제대로 들오갔는지 확인도 안하고 운전한거지. 브레이크 나중에 안밟혀서 더 꽉 안밟은게 아닐텐데요.
그리고 시동 꺼진상태에서 최초 몇번은
브레이크가 들지만 그이후에도
브레이크가 된다는건 대부분 모르지 않았나요?
오토기어 이후에 안거 아닌가요?
운전경력30년중 3년빼고는
죄다 수동차만타셨습니다
가족과 모든걸 걸고 맹세하고나서 이미 알고있었다라고 말할 수 있는 사람이 몇프로나 되어보이시나요?
기존 자동차쪽에서 일하고 있는사람들도 모르는사람 많아요.
우리가 그동안 무뎌진건지...
아니면 난 아니겠지라는 안일함??
님말대로 모르는 사람도 태반일겁니다.
이영상은 아마 잘잘못을떠나 이런 위험상황시
침착하게 하라는 교육적메세지도 포함되지 않았나 싶네요
저도 시동이 꺼져도 브레이크를 꾹 밟으면 차를 멈출 수 있다는 것을 이번일로 알았네요. ㄸㄷ
모르는 상황에서 저 사고가 난거랑 차이 납니다.
그 유명한 설리 허드슨강의 기적 안보셧나요 ? 인적요소가 빠졌죠.
알고 당하는거랑 모르고 당하는 거랑 천지 차이입니다.
아니 수십년전 차량도 아니고 기어 변속시에 모니터링 되고
수십년전 차량도 운전 중 시동 꺼지면 계기판 꺼지고 정지 되는데
그것조차 모르고..
난 여기 젤 웃겼던게 수동 미션도 아니고 감으로 오토미션 조정한다는 사람들;;
고속도로 4차로중 2차로를 100~110 주행하다가 덜컹거리는 충격과 함께 시동 꺼지고 이것저것 경고등 들어오고 한 경험있습니다.
당시 차가 많지 않아서 2차 사고 없이 무사히 갓길로 차 빼고 10분정도 지나니 시동 걸려서 천천히 목적지 도착했습니다.
후에 확인해보니 크랭크각 센서 이상이었고요.
운전하다보면 여러가지 돌발상황이 생길건데, 운전자의 대처가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시동 꺼진 상태에서 브레이킹해본 차는 뉴세피아(오토)가 유일했는데 한참 옛날이긴했지만.. 암튼 당시 거의 속도가 없었던 시속 10~20에서 시동 꺼진후 온힘을 다해 미치도록 꽉 밟았는데 브레이크가 듣는듯 마는듯하여 살짝 내리막이었는데 한참을 가다가 전봇대 바로 앞에서 겨우 정지. 다리에 쥐나는줄 와 식겁
요즘차는 시동 꺼져도 브레이크가 잘먹는다고요? 페달 자체가 안밟히는데 무슨 원리로 정지하나요???
자전거 브레이크 생각하면됩니다
당시 뉴세피아는 제네레이터가 나가서 밧데리까지 방전되어 스스로 시동이 꺼진 상태였습니다.
대단해..
그때까지도 전혀 문제가 뭔지 몰랐다는게 이해가 안된다는거죠
차량결함은 둘째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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