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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위 3 케빈Kuranyi 02/16 22:17 답글 신고
    그냥..

    파킹- 사이드브레이크 확실하게 체결 후에

    주변에 보이는 짱돌 하나라도 받쳐놓으면..절.대 내려올일 없습니다.ㅎㅎ;;
    답글 0
  • 레벨 소령 3 사그리 02/16 22:26 답글 신고
    시동꺼진 오토밋션은 p를 제외하고는 전부 중립과 같습니다

    뭔가를 할때는 펙트체크 안된 정보는 전문가에게 꼭 펙트체크 하세요
    답글 1
  • 레벨 소위 2 넌내게목욕값을줬어 02/16 22:36 답글 신고
    수동차량에 하는걸 오토인데 따라했다구요?
    답글 1
  • 레벨 대위 3 케빈Kuranyi 02/16 22:17 답글 신고
    그냥..

    파킹- 사이드브레이크 확실하게 체결 후에

    주변에 보이는 짱돌 하나라도 받쳐놓으면..절.대 내려올일 없습니다.ㅎㅎ;;
  • 레벨 중사 2 지나가던찌질이 02/16 22:18 답글 신고
    미션 박살나요ㅋㅋ
  • 레벨 병장 관리만잘하자 02/16 22:19 답글 신고
    바퀴도 꺽어놓으세요
  • 레벨 훈련병 갓파빠 02/16 22:21 답글 신고
    확 꺽어는 놓았죠..사실 생각없이 반대로..그래서 차 대각선으로 내려와서 뭐하나 박고 섰어요...아 그냥 피에 파킹이 답인듯 합니다. 놀래라..아 ㅡㅡ
  • 레벨 소령 3 사그리 02/16 22:26 답글 신고
    시동꺼진 오토밋션은 p를 제외하고는 전부 중립과 같습니다

    뭔가를 할때는 펙트체크 안된 정보는 전문가에게 꼭 펙트체크 하세요
  • 레벨 훈련병 갓파빠 02/16 23:06 답글 신고
    네!꼭 그래야겠어요 ㅠㅠ
  • 레벨 중령 2 907FB 02/16 22:27 답글 신고
    오토시면 그냥 파킹이죠 이것도 경사심한데선 밀린다는 글도 본적이 있어요
  • 레벨 소위 2 넌내게목욕값을줬어 02/16 22:36 답글 신고
    수동차량에 하는걸 오토인데 따라했다구요?
  • 레벨 소장 수동조작 02/16 22:40 답글 신고
    저기 P기본/D오르막/R내리막 써있어요.
  • 레벨 중사 3 GP마릴부 02/16 22:48 답글 신고
    아게 현실이다...

    차라라 바퀴룰 돌려놓으세요

    성남에서 왠만한 경사에 주차에도 안밀리는구만
  • 레벨 중장 앞뒤꽉꽉 02/16 22:48 답글 신고
    경사진 곳 주차 시...
    브레이크 밟고 - 기어 N - 사이드브레이크 당기고 - 브레이크떼고 다시 밟고 - 차 살짝 밀린 후 - 기어P(주차 완료)
    시동 시는 반대로...
    * 참고 :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532909
  • 레벨 훈련병 갓파빠 02/16 23:07 답글 신고
    정보 감사합니다! 괜히 이상한걸 따라해서 ㅠ
  • 레벨 대위 3 들판 02/16 22:59 답글 신고
    경사로에서 정차했다가 출발해보셨으면 한번쯤 느껴보셨을 겁니다.

    오르막경사로에서 기어를 D 상태로 대기하다가
    출발하려고 브레이크 페달에서 발을 떼면
    뒤로 밀렸던 경험 있으시지요?

    엑셀 페달 밟아야 앞으로 전진하기 시작하잖아요.

    이렇듯 시동이 켜진 상태에서도 밀리는데
    시동이 꺼진 상태라면 말할 것도 없겠지요.


    물론 저런 방식이 중립상태일 때보다야 최초 기동을
    좀 방해하기는 할 겁니다.

    하지만 경사도가 높고, 주정차 시간이 길어지면
    큰 의미가 없지요.

    내리막 경사로에서는 무조건 사이드 브레이크를 바짝 당겨 올려두어야 하며,

    자동변속기 차량이면 기어는 P로 변속하여야 하고,

    경사로 아랫방향쪽에 고임목을 받쳐놓아야 하고,
    앞타이어를 인도 방향으로 돌려놓아야 합니다.

    즉, 한 가지가 아닌 여러가지 안전조치를 중첩해서 해두어야 합니다.

    앞으로 하준이법 시행되면 이런 조치들을 반드시 해야하니
    미리 고임목도 준비해두시고, 습관을 들여놓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 레벨 훈련병 갓파빠 02/16 23:06 답글 신고
    잘 배워갑니다!
  • 레벨 상사 1 car15 02/17 01:13 답글 신고
    수동일때 후진기어 놓으라는 거는 엔진하고 직결되어 있으니까 엔진 부하로 버티라고 후진 놓는 건데.. 오토미션은 수동과는 다르게 엔진하고 직결이 안됩니다.. 오토 컨버터가 (오일 압력으로) 주행 가능케 해주는데 시동이 꺼지면 오일 압력이 없어지죠.. 그러니 중립으로 놓고 내린거나 마찬가지 입니다.. 오일 압력이 서서히 떨어지니까 시동끄고 내릴때 까지는 버티다가, 내린 이후에 움직이는 거죠.. (종종 사고 사례 많이 납니다..)
  • 레벨 상사 1 car15 02/17 01:15 답글 신고
    링크 들어가봤더니 작성자가 폐차업자네요 ㅋㅋㅋㅋㅋㅋ 차량폐차 많이 시키라고 잘못된 정보 올리는가 봐요
  • 레벨 상사 2 보매드림 02/17 11:26 답글 신고
    저거슨 수동기어일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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