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박차량이 제가 운전중이구요, 좌회전 전용차선에서 나오는 차량과 접촉 사고가 났습니다.
양측 같은보험사(ss)로 6(상대):4(저) 제시하길래 그건 아닌것 같다고 제입장을 전달 했습니다.(양쪽 모두 대인은 미접수)
회원님들이 보시기에 과실비율이 6:4가 적정한지 의견 여쭤봅니다. 만약 분심위에 가도 6:4가 정도 나올까요?
눈팅만 15년째인데 이런글을 쓰네요;;;
블박차량이 제가 운전중이구요, 좌회전 전용차선에서 나오는 차량과 접촉 사고가 났습니다.
양측 같은보험사(ss)로 6(상대):4(저) 제시하길래 그건 아닌것 같다고 제입장을 전달 했습니다.(양쪽 모두 대인은 미접수)
회원님들이 보시기에 과실비율이 6:4가 적정한지 의견 여쭤봅니다. 만약 분심위에 가도 6:4가 정도 나올까요?
눈팅만 15년째인데 이런글을 쓰네요;;;
동시차선변경은 보통 5대5로 되나
후행차량이나 늦게 변경한 차량이 가해챠랑이 됩니다.
위 같은 경우에 딱,,,,부합되는 과실비율입니다.
https://youtu.be/-ajHG95XsuQ
블박차량이 서행하면서 천천히 차로변경을 하여 선진입 인정을 받은것이고
게시판에 올려진 동영상에는
빠른 속도로 차로변경하였기 때문에 선진입 해당이 안될수도 있습니다.
차로에 많이 넘어왔다고 선진입 인정이된다면
빠른놈이 승자가 되겠죠?
정체 중 차로변경 vs 주행 중 차로변경 사고 과실은
정체 차량의 차로변경이 과실이 크며
통상 6:4 ~ 7:3 블박 피해자 예상 합니다.
이쪽은 대형차 뒤로 안전거리 없이 빠르게 진입한 터라 상대방이 인지가 쉽지 않을 상황이라서요.
상대가 방향지시등 키긴 켰지만 거의 켜자마자 바로 들어옵니다.
예측할수도 피할수도 없어 솔직히 과실이 없다고 보여지지만,
이런 케이스는 동시 차선변경으로 가서 현실적으로는 노력하면
8:2까지도 가볼 수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6:4 받기엔 아쉽죠? 저도 아쉬워요. 7:3 이상 받는 걸 응원합니다~~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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