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먼저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며,
보배형님들의 의견은 어떤지 참고하고 싶어 부득이 오늘 가입하여 블랙박스 영상을 올립니다.
사고는 약 열흘전에 대구-포항 고속도로상 교량구간에서 발생했으며,
저희차는 2차로에서 정상 주행중이 었으나 1차로를 주행중이던 상대차량의 예측 할 수 없는 차선변경을 피하려다
중심을 잃고 발생한 사고입니다. 이 사고로 상대차는 전도 되었고, 제차는 중앙분리대를 몇번 들이받고 겨우 멈췄습니다.
저는 저희측 보험사에게 상대측 100% 과실을 주장하고 있으나
저희측 보험사를 통해 전해들은 이야기로는 상대측 에서 "그건 아니다"라는 애매한 말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저희측 보험 담당자가 상대측에게 강하게 어필하지 않는듯한 느낌도 듭니다.
영상 한번 보시고 보배형님들의 가감없는 의견 부탁드립니다.
감사 합니다.
영상에 보면 상대 차량은 진로변경이 금지된 흰색실선에서 진로를 변경한 데다 방향지시등을 점등하자마자 진로를 변경하기 시작했으며, 방향지시등을 점등한 시점에 블박 차량이 바로 뒤에 있었습니다.
진로변경 금지구역에서 변경한 과실 20% 가산, 방향지시등을 미리 점등하지 않은(지연점등) 과실 10% 가산, 후속차량이 바로 뒤에 있는 데도 진로를 변경한 과실 10~20% 가산 등으로 상대방의 100% 일방과실로 보입니다.
혹시 글을 올린 분이 다쳤다면 중과실사고로 형사처벌을 받게 될 것입니다.
피쉬테일 못잡은거라
100은 어려울듯해요
핸들틀려면 걍 옆차선으로 트시던지
어중간하게 틀었다가 다시 원래대로 돌리면 뒤가 털리는게 당연....
피쉬테일 못잡은거라
100은 어려울듯해요
핸들틀려면 걍 옆차선으로 트시던지
어중간하게 틀었다가 다시 원래대로 돌리면 뒤가 털리는게 당연....
운전을 와이프가 해서 정확한 속도는 알 수 없지만 영상에서 보시듯 과속은 아니었던것 같습니다.
영상에 보면 상대 차량은 진로변경이 금지된 흰색실선에서 진로를 변경한 데다 방향지시등을 점등하자마자 진로를 변경하기 시작했으며, 방향지시등을 점등한 시점에 블박 차량이 바로 뒤에 있었습니다.
진로변경 금지구역에서 변경한 과실 20% 가산, 방향지시등을 미리 점등하지 않은(지연점등) 과실 10% 가산, 후속차량이 바로 뒤에 있는 데도 진로를 변경한 과실 10~20% 가산 등으로 상대방의 100% 일방과실로 보입니다.
혹시 글을 올린 분이 다쳤다면 중과실사고로 형사처벌을 받게 될 것입니다.
현재 입원치료 중이며 다행히 골절같은 큰 부상은 입지않아 천운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교량위라서 만약 잘못되어 낙하할뻔 했다는 생각하면 아직도 아찔합니다.
전혀 예측하지 못한 상황이라 참 어렵네요.
전혀 예측하지 못한 상황이라 피하기 어려웠다고 생각합니다.
치료 잘받으시길 바래요
시비가 없는 100대영은 덤....
잘 해결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의견 감사합니다!
의견 감사합니다.
그냥박으시면 무조건100인데ㅠ 흠애매하네욛
그래도9대1
의견 주셔서 감사합니다
운전미숙도 포함
그냥 살짝 핸들 돌려 악셀 밟아 가면 끝인걸
핸들틀면 안된다는걸 보여주는 좋은 사례
그리고 실선.차선변경 12대중과실 먹이고 시작하세요
와이프 운전 교육 다시 시켜야 겠어요 ㅜㅜ
운전미숙이 상당히 아쉽네요
살짝 속도 줄이며 차선변경을 한다든지 당황하지 않고 차분히 대응할 수 있었다면 좋았을텐데
고속에서 저렇게 핸들을 확 틀어 버리면..
도로에는 별 희한한일들이 다 일어나니..
의견 주셔서 감사합니다.
의견 주셔서 감사합니다.
실선구간에 차로변경이 가장큰 원인입니다.
사람마다 운전실력이 상이하기 때문에 방어 운전을 못한것에 대한 과실은 없어보입니다.(방어운전을 할수없는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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