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공X나라 에서 미션오일 교환 후
문정 사거리 지점에서 주행 중 미션오일 누유 발생 후 차가 정지했습니다.
사고는 없었지만 바로 다시 차량을 견인시켜 해당 지점에서 조치를 받았습니다.
그로부터 딱 한달이 지난 지금 냉간 시 변속 충격(P->D)과 변속 시(2->3) 쇠를 치는 소음(찰찰찰)
이 발생합니다.
10분이상 저속 주행이 되면 해당 소음과 충격이 사라지고 소리도 없어집니다.
해당 업체에 문의하니 "우리가 잘못한게 없고 시운전 시 문제 없었지 않냐"
"왜 이제와서 그러느냐" "우리 사기치는거 아니다" "와서 차 뜯어보자 문제 있으면 수리 해주겠다"
라고하는데 와서 녹음하면서 얘기하자고 하네요.
미션 누유 발생한 작업 문제는 인정은 합니다. 하지만 추후 발생한 문제는 자기 잘못이 아니라고 하는데
제 차가 오래되서 그런거라고 딱 잘라버리네요...
조언을 구합니다...사진은 누유가 발생한 모습을 촬영한 사진입니다....
도움 부탁드립니다.... 통화 녹음은 떠놨는데 올리는 방법을 모르겠네요...
차량은 2010 투싼IX 입니다....
주행중 미션슬립 변속충격 등으로 주행불가
(미션오일 새서 부족하면 유압형성이 안되서 주행불가) 미션오일 순환식으로 작업하게되면 in out호스 하나를 분리해서 미션오일 교체 하게 되는대 작업후 호스만 끼우고 반도 체결 안해서 압력에 의해서 호수가 이탈되서 미션오일 샛을가능성 높음
1차적으로 정비 업소 잘못
미션오일 부족으로 데미지 입엇을 가능성 있음
견인후 미션오일 새는곳 반도 다시 체웟다던가 조치후 미션 오일레벨 마추어서
다시 출고 햇을것이고 한동안 이상없이 주행햇다면 크게 미션 데미지는 안갓을거란 추측
그러나 오일 부족으로 미션내부 손상 연관성은 있음 다시 점검해 준다니 방문 해보시고
냉간시 유온센서.솔레노이드 밸브 쪽 점검 진행
냉간시만 증상나오고 10분 주행 하면 증상 사라지는 걸로 봐선 미션 유온센서 증상 가능성 높음
유온센서나 솔레노이드 밸브 문제 아니고
댐퍼클러치나 특정단1.2.3단 동기불량 등 이상이면 오일부족으로 인한 미션 내부 고장판단됨
일단 정확한 진단 요망
미션 오일부족으로 인한 손상으로 결론시 해당 업체랑 얘기 안통할시 공임나라 본사로 크래임 제기해보세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