윗분들 말씀 맞지요..
하나더 추가로 말씀드린다면, 도로가 곡선도로지요!
쏘나타는 곡선도로에서 스티어링각도가 왼쪽(운전자시각에서)으로 돌리고 주행을하고 있던터에 운전석 앞쪽을 충돌하였기에 차에 가해지는 충격이 정확히 정면이 아니어서 차량에 회전을 주게되었고 그리하여 충격량을 분산하게 되었던 것이지요. 윗 사진에서보면
쏘나타가 회전한 상태에서 서있는 모습을 보시게 될 것 입니다.
체어맨은 곡선 도로지만 중앙선 넘어서면서 진행방향이 직진 방향이 되지요
그러므로 체어맨은 충격량을 정면으로 흡수해야 하기에 충격량이 증대가 된다는 것 입니다.
여기에 또 다른 기술적인 내용은 사고후에 차가 덜 파손되야 좋은 것은 물론 아닌것은 님들께서 더욱 잘 아시리라고 믿습니다.
체어맨 중앙선 넘어 설때 브레이크 동작으로 다운되고 쏘나타는 갑작스런 침범으로 늦은 반응을 보인듯 싶습니다. 차량의 파손 및 변형상태를 보고 시뮬레이션한 결과...
ㅡㅡ;
어쨋든 소나타 범퍼가 체어맨범퍼상부및 그릴이랑 충돌했으므로 당연한 결과입니다.
하나더 추가로 말씀드린다면, 도로가 곡선도로지요!
쏘나타는 곡선도로에서 스티어링각도가 왼쪽(운전자시각에서)으로 돌리고 주행을하고 있던터에 운전석 앞쪽을 충돌하였기에 차에 가해지는 충격이 정확히 정면이 아니어서 차량에 회전을 주게되었고 그리하여 충격량을 분산하게 되었던 것이지요. 윗 사진에서보면
쏘나타가 회전한 상태에서 서있는 모습을 보시게 될 것 입니다.
체어맨은 곡선 도로지만 중앙선 넘어서면서 진행방향이 직진 방향이 되지요
그러므로 체어맨은 충격량을 정면으로 흡수해야 하기에 충격량이 증대가 된다는 것 입니다.
여기에 또 다른 기술적인 내용은 사고후에 차가 덜 파손되야 좋은 것은 물론 아닌것은 님들께서 더욱 잘 아시리라고 믿습니다.
체어맨 중앙선 넘어 설때 브레이크 동작으로 다운되고 쏘나타는 갑작스런 침범으로 늦은 반응을 보인듯 싶습니다. 차량의 파손 및 변형상태를 보고 시뮬레이션한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