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종은 YF쏘나타 입니다
주말에 토요일날 군포쪽에서 집에 내러가더도중 갑자기 동물이 튀어나와서
피할라다가 사고가 났는데 차가 완전 박살 났는데 사진은 내일쯤 올릴라고
하는데 살아난데 사람들이 기절이라고 하는데 조수석 쪽은 거이 다 먹고
바퀴도 날라가고 파노라마 썬루프도 없다고 치면되고 유리창은 다 깨지고
천망 다행이도 저는 얼굴쪽만 끼져졌습니다 차 수리 비용은 1500-2000사이라는데
심하게 사고가 났는데도 조수석쪽은 에어백이 안터졌습니다 사진은 제가 내일쯤
올릴라고 하는데 이정도 사고라면 에어백이 터져야 정상 아니예여??
현대차 쪽에다가 항의 해볼라고 하는데 괜찬은건지 고수님들이 답변좀 해주세요
큰게 안다쳤을것같은데... 암튼 아타깝네요
닝기미
일단 무사하신거 다행이네요
안터진 이유가 있다면 아마도.. 조수석 휀다쪽이라 그런듯..?
조수석엔 사람이 없으니 안터진거고
이게 유일하게 생각할수있는 이유네요
일단 현대쪽에 문의해보시길..(처음엔 문의로 시작, 말귀를 못알아들으면 그때 다시 보배오세요 ㅋ)
진짜 어이없겠네요
아무래도 답변이 센서를 빗겨나가서 안터졌다 아님
옆이라서 보호차원에서 안터졌다 이런말 할거같은데요 ㅡ,.ㅡ
암튼 많이 안다쳤으면 하네요~
조수석에 사람 안타면 에어벡 안터지는 센서 있는걸루 알고있습니다..
센서로 터지는데.. 그 센서가 정상적으로 작동을 했었는지 의문이네요...
스마트 에어백이야 승객감지해서 에어백이 전개가 안된다지만
YF는 디파워드 에어백일텐데 터져야 정상 아닌가요?
파노라마 선루프는 정말 무용지물이네요.
일반 루프보다 강성이 뛰어나게끔 디자인된다고 한것 같은데.
역시 국산이라 그런가요? 아니면 사고 충격이 커서 깨진건가?
2월달에 눈길에 제동이 안되어 앞에 포터 후미를 추돌한 사고난 상태입니다.
그당시에 운전자 혼자만 탑승한 상태로 벨트 착용한 상태에서 운/조수 다 터졌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하는 생각에 써본거에요. 저도 그리 지식이 깊지 않아서요 ^^
일반 썬루프나.. 썬루프가 없는 차도 저렇게는 안 찌그러지겠네... ㅡㅡ
역시.. 싸디싼 철로 대충 구조물 만들고 유리를 덮으니 저러지... 에휴...
고객님 그 부분은 원래 그런겁니다 고객님 ~
차량 자체 결함이 아니라 소비자 부주의로 일어난 사고이기 때문에 저희도 어쩔 수 없습니다 고객님 ~
죽을상황에서 살수있을 희망을 단 몇퍼센트라도 올리고 싶을뿐이죠..
절대 에어백 맹신하지 마세요~.. 보배인들 생각마냥 에어백들이 모두 터져준다면 위험할때 살기보단.. 살수있는걸 죽이는 경우가 많을거라 생각해요..
.. 너무 안터지는 현대차는.. 좀 심했지만..
터지는 그런에어백인가요?? 제가알기론 그냥 보통 에어백 달아논거 같은데....
사고나신분도 이제는 폐차하시고 현기차 타자말고 다른거타세요....ㅋ
에어백 센서를 정확하게 충격주지 못한 운전자의 책임....
현기차 센서 어디있는거냐 도대체? ㅋㅋㅋ
그래도 생각보다 경미하게 다치신거라 다행이네요
근데.. 차가 저상태까지 박살이 났는데.. 에어백이 안 터졌다는 건.. 문제가 있는 듯..
아무리 휀다 쪽이라고 해도.. 범퍼 옆까지 충동이 있었는데.. ㅡㅡ
강하게 어필하세요...
나 원참.. 에어백이라는게 차가 박살이 나봐야지 터지는지 안 터지는지..
알 수 있고.. 박살나도 터지지 않으면 운전자는 먼죄?? ㅡㅡ
부셔져서 ;;; 그런가....윗분들 말대로....많이 안 다치신게 다행이네요!!
그럼 에어백이 터지게 하려고 정면충돌이라도 해야 하는 건가~!!!
안터졌다면.. 결함아닌가?? 회사측에 항의해봤자.. 회피할 구멍만 찾을것이고..
원래 이정도론 에어백이 안터진다.. 에어백이 터졌다면.. 더 큰 부상을 입었을 것이다..
이딴 소리만 할꺼 같음.. 무사하시니 천망다행이구여.. 사건처리과정에서 현대측과 많은 스트레스들이 오가고 할듯한데.. 절때 기죽지마시고.. 블랙리스트에 올라가는 한이 있어도.. 꼭 이기시길.. 힘이 부족하시다면.. 인터넷 매체를 이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구 진짜쿠킹호일인가보네요 뭔차가 걸래쪼가리도아니고 ,,,
참저것도차라고 만들다니...
1차 충격에 살아남았어도 날아다니는 필러커버에 머리 빵구나것다.
싸구려 써놔서 날카롭기는 또
국도에서 노루 치였을때 한국도로공사에서 국도는 안된다고 했었거든요
전면부 에어백 센서까지 충격이 들어가있지 않습니다.
어떻게 충돌했는지에 따라 터지면 더 다치는 경우도 있습니다.
YF 에어백 센서는 YF 그릴의 양쪽 끝 지점보다 안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해드램프 부분까지도 손상된게 아니니 에어백이 안터지는게 맞습니다.
측면 충돌을 보호해주는 것은 사이드커튼 에어백이지 전면 에어백이 아닙니다.
휀다는 얇은 철판이니 가벼운 충격에도 그냥 구겨지고.. 암튼 전방쪽엔 충격이 거의 없으므로 에어백 안터질 가능성이 충분하네요
모르고 넣지 않아서 안터지는건가
영맨들이여 에어백 옵션넣으면 센서도 꼭 넣으라고 말을 해줘
근데 sm3는 운전석 에어백터졌는데 이건 뭐..........
얘들아 !!! 그냥 에어백 터지는 버튼 따로 만들어라 !! 우리가 수동으로 누를게 ㅅㅂ...ㅋㅋ
밑에 sm3는 앞 판넬이 틀어지면서 뒤로 먹었지만
이 yf는 조수석 앞바퀴가 무언가 걸리면서 그부분이 박살이 난 케이스죠
터지기 힘든 상황입니다.
대각선으로 충돌한거 아닌가요?
댓글들 중에보면 에어백이 저 상태에서 터져서 운전자 분이 중상을 입으셨다면 왜 터졌냐고 하실 분들 많으시네요.
일단 브레이크 밟고 대각선으로 긁듯이 부딧힌거 아닌가요. 측면은 2차 충돌로 눌린거 같고요.
대각선 사고는 충돌량이 센서에 한참 못미칩니다.
그리고 에어백 전개가 안되는 경우가 더 많고요.
그외 차 상태에 따라 터져야할 이유가 더 있는데 안터졌을 수 있으니 섣불리 이렇다고 말씀 드리기는 힘들지만 일단 사진상으로는 에어백이 전개되지 않았을 이유는 많아 보이네요. 그중 가장 큰 부분이 대각선 충돌일것 같고요...
단, 운전자 분이 생각하는 자신의 현재 상태와 에어백이 전개되었을 경우를 가정해서 판단해 보시는 것이 각각의 사고 상황에 가장 맞는 상황 인겁니다.
그래서 운전자 분은 지금 사고에 에어백 전개가 안된게 나은것 같나요...터졌어야 한다고 생각 하시나요...
그건 본인이 판단하고 생각해 보셔야지 사고정황 모르고 사진보고 딱 이거다 단정지어 다는 댓글은 심한말로 볼필요 없는 쓰레기 입니다.
사진만으로는 의견으로 도움을 드리는 거지 누가 결론을 지을 수 있겠습니까?
차라리 주위 친구나 지인분 대동해 사고정황 알려주고 몇분한테 의견 묻는게 여기 100명댓글 보다 나은 결과 일겁니다.
ㅋㅋ
그걸터질거라고생각하시고 구매하셨는지
그냥 폼으로 달아논겁니다.
제가 알기론 안전벨트 안매면 안터지는걸로 아는데..
에어백이 원래 안전벨트보조기구 아닌가요?
그게아니면 센서미감지구간에 충격이와서 그럴수도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