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식 큐엠6 가솔린 풀옵션 타고있는 오너입니다
차를 구매한지 1년도 안되서 차에 이상이 생겼습니다
겨울되자마자 아침에 십분 예열후 항상 출발하는데
온도 게이지가 반이상 올라가지 않으면 기아변속이 안됩니다.
기아변속이 되지않은 상태에서 속도 70키로까지 rpm이 3천이 넘어가도록 변속이 안됩니다. 단 기어를 수동으로 돌렸을때는 수치상으로는 변경이 되었다고는 표시는 됩니다만 통상 기어변속이 진행이되면 rpm이 떨어져야하는데 그런증상없이 70키로를 밟아도 알피엠을 떨어지지 않고 3천이상 갑니다..
이러한 증상으로 수리 입고를 했는데 배터리가 수명이 다되서 그런증상이 있을수 있다 해서 배터리를 교체 받았지만 같은증상이 반복되어 곤지암에 있는 센터에 입고해서 확인했는데 이상이 없다는겁니다.. 같이 타고 주행해보자고 얘기해서 주행하는데 이변속이 안되는겁니다.. 근데 동승자분이 정상입니다를시전..
기어변속이 안되고 3천까지 올라가는게 정상이라고요?
라고했더니 엔진 보호를 위해 시스템에서 제어를 하는거라 이상 없는거라네요? 속도 70에 알피엠 3천인데요???
전너무답답해서 계속 정밀 검사해달라했더니 직영점 수원으로 입고를 하라고하더군요
바로 가능하냐했더니 미리 예약하면 두달....
당일접수 하면 점검받을수있을지 미정...
일단 가면되냐고 입고해서 확인해야되는건데
대차 서비스있냐니까 없다고하고
확인기간은 한달 걸린다는데 참 할말이 없어지더라구요..
차를 잘 모르는 제가봐도 이상이 있는데
왜 자꾸 이상 없다고 그러는이유도 모르겠고
차체 결함문제인데 대차서비스는 없다하고
답답합니다
혹시 이와같은 증상있으신 차주분들 있으시나요?
있으시다면 어찌 해결하셨는지...
그거 자체가 불법이네요;;
수온계 절반가야 RPM 떨어져요
겨울마다 스트레스
연비 8까지 떨어졌는데 이것땜에, 에효
근데 한술 더 떠서 씨봉탄 밋션이 알피엠을 솟구치게 하는데 겨울에 기온이 떨어지면 미션 보호를 위한 로직으로 변속이 안되고 알피엠만 올라갑니다. 아주 르노삼성 씨봉탄 밋션 차량 종특이죠.
다신 씨봉탄 밋션달린 차는 안살려고 합니다 저도 큐엠 씩스바리 엘피지 오너인데 겨울에 알피엠 삼천에 40키로 주행합니다 ㅋㅋㅋㅋ 씨바꺼 ㅋㅋㅋ 수온게이지 중간쯤 올라오면 그때서 변속이 되더군요...
씨봉탄 밋션이라 걍 그러려니 합니다.
걍 출력이 딸려서 순발력이 약하다는데 씨바꺼 알피엠 신경 안쓰고 조지고 다니니깐 현기차 만큼은 따라가더군요... 어쩔수 없습니다. 140마력 엔진에 씨봉탄 밋션 조합은... ㅡㅡ;
좀 추울땐 알피엠만 오르고 속도는 많이 안올라가죠..
그냥 그렇게 달리다 열오르면 자동으로 변속이 되어 신경은 안쓰입니다만
급하게 빨리 가야할 경우는 좀 답답할대가 있겠죠??
보통 2천5백 알피엠정도로 슬 밟다보면 한 1~2분내로 변속은 되더군요
그거 자체가 불법이네요;;
이건 고지해야 할것 같은데, 유툽 시승기에도 이내용 없죠 아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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