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카에 대해 한마디 씁니다.
요즘 상사에서 차를사면 따로 법정 수수료라고해서 차량 금액외에 이전비용에다가 차량가의 2.2% (최저5만~최고30만) 를 따로 받지요
하지만 엔카는 엔카이용료라고 33.000원을 일종의 수수료로 따로 받습니다. 그런데 엔카는 차량이전시에 과표 기준으로
이전비용이 발생 하는게 아니라 실거래가로 이전시키더군요 그럼 오히려 결국엔 일반 상사에서 사는것보다 더 많이 비용발생이
되는거죠. 하지만 보통 사람들이 이런 부분은 잘 모르더군요
엔카는 이용료 3만3천원이라고만 강조 할께 아니라 그런 부분도 같이 확실히 광고 해야됩니다
그리고 저조차도 아니 일반사람들 거의가엔카에 가면 왠지 믿음과 신뢰가 가고 일반 상사가면 눈탱이 이빠이 맞고 속고 당하고
왠지 이런 고정 관념이 있을 겁니다. 하지만 제가 유심히 관찰한 결과 엔카도 역시 그나물에 그밥이죠
이유는 차량매입부터 보면 일반 상사나 엔카나 매입이 거기서 거깁니다 즉 일반인이 차를 파려고 일반 상사에 같더니 100을 준
다고했는데 엔카 갔더니 110을 준다고해서 거기다팔면 그차는 엔카차가 되는거고 아니면 다시 그손님이 일반다른 상사 갔더니
115를 준다고 해서 거기다팔면 일반 상사 차가 되는거죠 하지만 더군다나 엔카는 막대한 자본력으로 법인리스경력 차들과 렌트
경력이있는 차들을 대량으로 낙찰을 받아 와서 파는경우도 많습니다.
결론은 차를 가지고 오는 루트도 특별히 어디 좋은곳에서 좋은차만 선별해서오는 것도 아니고 일반상사나 똑같아요
그리고 또한가지 엔카는 항상 각지역 중고 매매단지내에 속해있죠 흔히 그지역내 중고자동차 조합에 속해있습니다.
그런매매단지 쪽에는 광택,판금 도색,정비,성능검사등 일종의 협력업체처럼 이런부류의 업자들이 많이 있죠
일반 상사나 엔카나 매입한차를 그동네 똑같은 곳에 차를 맡겨 세차하고 광택내고 정비할게 있으면 정비하고 엔카라고 특별히
틀린점이 없더군요 그런데 엔카 자기들은 뭔가 특별하고 대단한줄 압니다
또한가지 엔카에 차를 매입하려고 가면 엔카직원들이 항상 물어보는 멘트가 사업소에서 관리하셨냐고 묻는데
왜그런가요? 계기판 조작이라도 하려고 하는지... 또 a/s 차원인 사후 하자처리 관리도 법의 테두리 안에서는 요즘 일반 상사나
엔카나 법적 성능 기록부 발부로 인해 똑같을 수밖에 없다는 거죠
결론은 엔카차라고 좋은점도 차량 하자처리건도 수수료가 없다는것도 다 부질없는 헛소리같다는게 제 주관적인 생각 이네요
그나마 엔카는 자체 싸이트가있어 하자건을 게시판을 통해 태클을 걸면 처리해 줄수도 있겠구나 하는 희망정도...
더충격적인건 요즘에 중고차도 좋은 가격에 수출많이 나갑니다 인기 차종의 경우 국내내수 소매가에 수출업자가 차를 가져 가
는 경우도 있죠
그런데 엔카는 판매팀 매입팀 따로 나뉘어져 있는데 매입팀 직원이 손님이 차를 팔러 왔을때 수출 나가는 차란걸 확인후 매입
해서 엔카로 이전후 파는게 아니라 그자리에서 손님에게 얼마불러서 매입하는걸로 해서 수출업자 불러서 더비싼 가격에 날리고
중간에서 지가 남겨먹는 일종에 나까마 같은 짓도 하데요 이건 엔카 직영에서도 모르게 매입직원 자체적으로 사기치는 경우죠
주의 하세요
참 이전등록 대행비 같은경우는 그지역건의 경우 일반상사에서15.000원인데 엔카는 대행비를 무조건 4만원 받던데 여 기서도 남겨 먹는건지원..
엔카 이용료 33,000원에는 진단비, 보증비, 광고비가 모두 포함된 수수료입니다.
중고차 업계에서는 가장 저렴한 금액입니다. 이전비의 경우 실거래가가 법적의무입니다. 일부 개인상사에서 하는 과세표준 다운 계약서는 탈세이며, 이는 적발시 과태료 뿐만 아니라 사업자 정지까지의 행정처분을 할 수 있습니다.
SK엔카는 SK에서 운영하는 중고차업계로, 엔카는 법정 위반사항을 준하시떄문에 실거래가 이전을 받고 있습니다. 다운계약서가 중고차에서 공공연하게 이루어진다 하여도 엄연히 불법이라는
엔카가 모두 좋다는 것은 아니지만, 적어도 엔카는 일반 상사보다는 안심하시고 구매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중고차 회사입니다.
다시말씀드리지만, 과세표준 다운 계약서는 탈세이며 법적 처벌 규정임을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일반 상사의 경우 차량 수수료 (차값의 2%이상) + 서류대 (평균 10여만원) + 이전 대행료 (2~4만원)을 받고 있습니다.
단순 대행료만 비교를 하신다면 완벽한 오류이며, 실제 구입 시 추가 비용은 일반상사가 엔카의 5배가 넘습니다.
수수료외 이전등록비 뿐이죠 요것도 대행 맡겨서 영수증 다받고 확인 가능 합니다.
하지만 차값 보험료 빼고 부대비용이 엔카가 싸지 않다는 것이 제 결론 입니다.
이건 제가 다 계산 해본겁니다
말이 나온김에 글을 더써보자면 일례로 제가 엔카직영 3800짜리를 보고 갔었는데 마당에 있는 그차에 제시장은 4100이더군요 그래서 직원 한테 물어 보니 차가 이렇게 많은데 어떻게 다 관리 하냐고 하더군요 이게 무슨 뜻이냐 광고 보고 가면 3800에 살차를
그냥 마당 찾아가서 사는 사람한텐 재수 좋으면 4100까지도 팔수있겠네요
ㅎㅎ 제가 사무실 시설이 일반 상사보다는 깨끗하고 좋은건 인정 할께요^^
커피 한잔 안타주고 낙동강 오리알 신세처럼되서 차는 담당이 누구인지 키받아서 차보러 혼자 다녀야 되는지 이게 써비스인지 누구하나 신경쓰질 않던데요 물론 바빠서 그렇다 쳐도 이건 뭐 제가 속으로 생각한게 엔카는 일반 딜러 들과 달리 직원들이 월급제라서 그런가 차를 어떻게 하면 하나라도 더 팔아볼까가 아니라 사도그만 안사도 그만 오히려 저를 귀찮게 생각 하더라고여
마지막으로 월급제인 엔카에서 매입 직원이 개인 이득을 위해 본사에 알리지도 않고 바로 업자 불러서 수출 날려서 중간 마진 보는 나까마 같은 행위는 어떻게 된건지도 좀 설명해 주세요
엔카에선 진상부리면 고쳐주더군요..
참고로 전라도 광주엔카...
팔때는 전나게 비싸게 팔고
주시는분이 중고차 사시는분중에 몇분이나 될까요? 예를들어 매매가 300이라면 그걸흥정안하시나요? 아니면 흥정하고서 2.2%주시나요? 일반상사는 그렇지않아요~~
제가 법을언긴것이라면 문제겠죠? 하지만 저같은 딜러는 매도비지역별로 차이있습니다 경남지역은 4~5만외에 가표가액에 마춰서 이전등록합니다...
저역시 엔카에차량을 올려서 판매하는업자로서 엔카에올려서파는것보다
그냥지인이나 신문광고가 훨씬더 마니팔리죠~~10대중 엔카 1대팔까말까?
웨냐~~밋션제가보증수리해드리고~~또한 충분히 시운전후에 결정하시라고하고
그전에 미리 오일체크 등등 다합니다..교체부품또한 무조건하고 새것은 사용못합니다.
재생이나 중고로~~가는경우도 있구요..
손해안보고 제일로 합리적인 가격과 판단에 차량구매를 추천합니다..
후려치거나 거품많다고 생각하시는분 있으시면 파실때는 직접싸이트 올려서 파시고
살때는 개인간에 거래에 서로가 알아서 하시는편이 젤로 편해요....
또한 이전등록비... 실제로 500주고 사셨더라도 250만원주고 사셨다고하고
이전등록 신청하세요 개인거래시에~~그러시면 이것저것 어디가 나쁘다 어떻하다
말할것 없으실것 같아요~~ 즐건주말되세요....
차량순수마진외에 2.2수수료, 서류대, 대행비를 다 받으면서 엔카가 비싸다니요? 제가 일부 딜러들이 어떻게 돈버는지 공개를 해볼까요?
감사합니다님. 중고차 성능검사를 하지않고 딜러가 차량판매시 처벌받습니다. 어디 조합소속딜러인가요? 완벽한 위법이며, 조합에 신고하도록 하겠습니
저런말을 자랑이라고 하는 말을 들으니 참 한심하기 그지없네요. 몇천만원짜리 차를 저런 딜러에게 누가살까요? 멋대로 보증에 ㅡ 이러니 아직 중고차시장이
커나갈려면 한참은 멀었다고 생각합니다.
엔카는 일반 판매상보다 조금은 더 비싸게 받아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일반딜러들은 어떠한 부가가치를 가지고 있는지요? 성능 기본보증밖에 안되는 보증에, 일부 몰지각한 딜러 서비스, 마음대로 부르는 가격, 거기에 할부이용시 할부피까지 챙겨먹는 딜러차량과, 엔카에서 평가사가 직접 진단후, 수리하고, 일반딜러의 3배기본보증과, 차후 클레임 처리, 깔끔한 서비스, 멤버쉽 혜택, 각종 제휴프로모션.. 엔카가 왜 같은 차량 일반딜러와 같은 가격에 팔아야 할까요?
그리고..아! 깜빡했군요. 일반 딜러분들은 카드결제시 8%이상 추가 금액을 받죠?아니면 아예 카드는 계산을 안해주시죠? 세금계산서는 10% 금액을 추가하고요..
차값 차액 + 세금계산서 10% + 할부피 + 수수료 + 대행비 + 서류대 + 카드결제 안됨...
이게 나까마들 영업 방식 아니였던가요?
제가 노메메 님을 욕할라고 리플달았나요? 죽일듯이 말씀하시네요..ㅎㅎ
나까마? 어떻게보면 맞습니다....어려운시국에 10-20보면서 차잡아서 날려요...
성능지를 발급해야할차가 있구 안해도 될만한차가 있습니다......
제가 싸우자고 한것도 아니고 ㅠㅠ 서로가 이렇게 저렇게 욕하고 따질것없음을
알리고자 남긴글입니다..노메메님에께 제글이 거슬렸다면 죄송함을 보여드립니다..
노메메님은 SK엔카에서 지시하는 대루 하는거 뿐인데 그죠?
하지만 중고차시장에 대에서 저렇게까지 글로 남기는건
아니라구 생각합니다.
엔카 본사인지 직영인지는 몰라두 월급받으면서
한사람때문에 이렇게 까지하는건 좀 그렇네요!!
노메메님도 나까마를 해보시구 지대루 떠드세요!!
요즘 차좋아하고 관심있는 젊은 분들은 이런내용 아는분도 많을겁니다 제 주변도 그렇고여 제시가 4100 에 광고가 3850인가 하던 차는 아우디 tts 였습니다 어딘지는 말안할께요 그리고 뭐가 어찌되었건 위에서 언급한 이런저런 중고시장에 관계들은 전 솔직히 상관할바가 아니고 제가 손님으로써 글을 쓴거고여 맵핑 얘기는 그당시 순정차가 아니었어요 커피얘기는 주제에 벗어 난 얘기 같지만 그정도로 신경쓰지 않았단 말을 하려다보니 그렇게 까지 표현 됐나보네요 어찌됐건 이래저래
그냥 웃지요....ㅋㅋㅋㅋ
내 생각엔 엔카가 멍미?
SK 스피드 메이트는 일반 딜러제 운영으로 직영방식이 아닌 간판만 빌려주는 방식으로 SK네트웍스에서 운영하며, 지점별로 사장님이 따로 있으며 직원들은 모두 계약직으로 딜러방식제입니다.
참고로 저는 매매업 12 년차 하고 있습니다. 프로정신으로! 아마도 지금여기 글쓴이들보다 더 많은 지식과 경험이 있을겁니다. 지금은 그냥 간판만 빌려주며 나름 다른 사업을 합니다만 SK 엔카 좋은 시장 입니다. 뭐가 좋다 뭐가 나쁘다보다는 정직한 마인드는 아직도 많은 이들이 가지고 있다는걸 믿습니다 !!
스피드메이트에 대해선 100% 알고계신게 아닌듯합니다만..
SK스피드메이트도 딜러제운영도 맞는말씀이지만,
직영직원으로 일반딜러가 아닌분들도 계십니다
(동탐삼성점 제가 있는곳또한 그렇습니다!!)
간판만 빌려준다....말씀이 좀 그렇네요?
그리고 왜 스피드메이트 걸고 넘어가시는지..
제가 스피드메이트에 근무한다고 했었지
엔카랑 구분짓고 분별한적은 없는데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