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에 안개등 테스트 하는 영상이 있는데, 후방안개등은 전방의 상향등처럼 빛이 땅과 수평으로 쏴 지는 타입이라 안개가 많이 끼었을때는 뒷차에게 내 차 위치를 알리기가 좋다고 하더라고요^^ 하지만 상향등 역할인 만큼 안개 없을때 사용하면 본문처럼 뒷차에게 눈뽕을 주죠(대표적으로 SM5, 티볼리, 1세대 싼타페) 유럽은 안개가 자주 끼어서 르노, 푸조, 독3사 등의 유럽쪽 모든 차량은 후방안개등이 거의 필수라고 하고 그에 관한 교통법까지 있다고 합니다. 저도 예전에 SM5 타고다닐때 안개 심하게 낀 날에는 유용하게 사용했었는데 지금타는 G80은 램프 성능이 좋다는 이유로 전방안개등이 없도록 개발한 차라....ㅋㅋ 안개낀 날 운전을 안개등 사용할때보다 더 조심해야 할 듯 하네요. 요즘 차량도 차주들에게 교육 제대로 시켜놓고 달고 출시한다면 안개 사고가 많이 줄지 않을까 싶어요 ㅎㅎ
보통 저걸 일부러 켜두는 이유는 뒤에 바짝 붙지 말라는 소리임다~
제네시스 포함 현기차는 옛날에는 후방안개등이 있었는데 요즘은 유럽쪽 차들 빼고는 다 없애는 것 같네요
진짜 저기 위치에 안개등은 왜 하는건지..
요기에 안개등 테스트 하는 영상이 있는데, 후방안개등은 전방의 상향등처럼 빛이 땅과 수평으로 쏴 지는 타입이라 안개가 많이 끼었을때는 뒷차에게 내 차 위치를 알리기가 좋다고 하더라고요^^ 하지만 상향등 역할인 만큼 안개 없을때 사용하면 본문처럼 뒷차에게 눈뽕을 주죠(대표적으로 SM5, 티볼리, 1세대 싼타페) 유럽은 안개가 자주 끼어서 르노, 푸조, 독3사 등의 유럽쪽 모든 차량은 후방안개등이 거의 필수라고 하고 그에 관한 교통법까지 있다고 합니다. 저도 예전에 SM5 타고다닐때 안개 심하게 낀 날에는 유용하게 사용했었는데 지금타는 G80은 램프 성능이 좋다는 이유로 전방안개등이 없도록 개발한 차라....ㅋㅋ 안개낀 날 운전을 안개등 사용할때보다 더 조심해야 할 듯 하네요. 요즘 차량도 차주들에게 교육 제대로 시켜놓고 달고 출시한다면 안개 사고가 많이 줄지 않을까 싶어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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