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육군의 K-9 자주포는 고속에서 강렬한 드리프트를 선보여
함께 훈련한 미군도 놀라게 만들었죠.
K-9 자주포가 속력을 더 빠르게 급조향 했는데도 멀쩡한 반면 ...
일본 육상 자위대의 10식 전차는 K-9보다 속력을 느리게 틀었는데도
궤도가 이탈해버린 사건되겠습니다.
우리 육군의 K-9 자주포는 고속에서 강렬한 드리프트를 선보여
함께 훈련한 미군도 놀라게 만들었죠.
K-9 자주포가 속력을 더 빠르게 급조향 했는데도 멀쩡한 반면 ...
일본 육상 자위대의 10식 전차는 K-9보다 속력을 느리게 틀었는데도
궤도가 이탈해버린 사건되겠습니다.
그럴수도 있겠죠 그런데 여기서 주목할것은 저 장소를 주목해 봐야 합니다.
K9은 말그대로 야지이고 10식은 훈련장입니다.
저 훈련장 유명하죠 평탄 작업에 적당히 무른 관람석 앞입니다.
일반도로 고속주행에서 하는 드리프트하고
드리프트 전용 트랙에서 물뿌리고 하는것과 같은 이치인데
그런 곳에서 궤도 이탈이라...
이것과 더불어 구동축 부러지는 자위대 장갑차도 있던데
참 한심한것들을 옹호하는 사람들도 참.....
그럴수도 있겠죠 그런데 여기서 주목할것은 저 장소를 주목해 봐야 합니다.
K9은 말그대로 야지이고 10식은 훈련장입니다.
저 훈련장 유명하죠 평탄 작업에 적당히 무른 관람석 앞입니다.
일반도로 고속주행에서 하는 드리프트하고
드리프트 전용 트랙에서 물뿌리고 하는것과 같은 이치인데
그런 곳에서 궤도 이탈이라...
이것과 더불어 구동축 부러지는 자위대 장갑차도 있던데
참 한심한것들을 옹호하는 사람들도 참.....
물론 궤도 한번 벗겨졌다고 완전히 못쓸 물건이라고 폄하하기는 좀 그렇지만 10식이 생각보다는 그렇게
뛰어난 전차인지는 의문이 드는게 사실이네요..
일단 일본내 교량무게제한에 걸려 중량제한에 걸리죠.. 이건 당연히 장갑방어력에 영항을 미칠겁니다..
그리고 왜 다시 보기륜을 5개로 줄여서 만든건지도 좀 의문인데 74식에서 5개로 만들긴했지만 이건 아주
옛날이야기에고 거의 모든 3세대전차들에선 6개내지 7개인데 5개의 보기륜은 뭔가 장점이 있다고 생각하여
만들었겠지만 무게배분이랑 접지압에 영향을 준다는걸 생각하면 그리 좋은 선택이라 보여지지 않네요..
그리고 결정적으로 일본군수무기의 가장 큰 약점인 가격도 과연 10식이 경쟁력 있는 전차인가에 의문을
갖게 만들죠.. 이리저리 따져봐도 우리 흑표에 비해서 딱히 뛰어난점은 없다고 봅니다..
교량 무게 제한도 걸리겠지만 .
일본 철도의 협궤 , 말 그대로 좁은 철로가 큰 문제입니다.
일본 철도의 협궤는 국제표준 20ft 컨테이너를 운용하지 못하고
12ft 컨테이너만 수송 가능 합니다.
90식 전차도 최대한 협궤 중량, 폭을 맞춰서 제작하긴 했지만 ,
포탑과 차체를 따로 분리해서 수송하고 나서 하차해서 재조립해야 하므로
애로사항이 꽃핍니다.
그래서 간신히 훗카이도 지역만 방어하는걸로 정리됩니다.
90식 전차의 철도 수송 애로사항을 해결하고자 다시 만든게 10식인데 ...
외부 증가 장갑을 떼어낸 뒤 수송하고 나서 하차해서 재부착을 해야 합니다.
일본 철도 환경의 협궤로 인한 문제점은 꽤 유명하죠.
물론 우리는 표준궤로 깔아서 문제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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