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200A1 크기의 두배에 맞먹는 대형급 국산 차륜형 장갑차로
신형 K21이나 K808에 비해서도 크기가 큼
최대 전투중량 24톤
워터젯 탑재로 수상 최고속도 8km/h
장갑차 실내에서 전자동 조준 및 사격 가능한 RCWS 중기관총 탑재
RCWS를 이용한 90mm 캐논 장착 가능
복합장갑으로 지뢰방호 레벨 3
지뢰 등 외부 폭압에 대비한 실내 전좌석 쿠션 시트 탑재
풀 LCD 계기판 및 조종석 풀 디지털화
내부 공조 시스템 탑재
런플렛 컨티넨털 타이어 장착
국방부에서 이런것좀 개발만들어줘.이런게아니라
우리가 이런거 만들었어 평가해보거 사줘..
해병대 상륙 작전 개념이 변경되고 지금의 수송함들을 봤을때 상륙 능력 보단 그 후의 지상 공격 능력이 더욱 요구 되고 있는데 적합한 모델 같습니다.
원래 차륜형이 두산과 삼성, 현대의 삼파전이었는데 현대로템으로 결정 되면서 두산과 삼성의 모델들이 사장 되나 했는데
한화라는 새주인으로 합병 되면서 지속 발전 되어 나감이 반갑네요
미국과 일본이 지금 상륙 장갑차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는데
사실 미국이 일본의 상륙장갑차를 혹해 하고 있는데 지켜보자는 거지 절대 미군이 채용할 일은 없을것 같습니다.
미군이 EFV 짜빠지고 일본이 그걸 따라서 경량화 시켜서 만든 모델인데 EFV가 자빠진 이유가 돈 때문이죠
일본 애들은 더 비싸면 비싸지 싸게는 만들지 못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팔라딘 처럼 전력 공백이 생길테고 한국형 상륙 장갑차의 개발이 순조롭다면
K9과 비호 처럼 미국 시장에 진출할수도 있겠단 원대한 생각을 해봅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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