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자료실 > 군사/무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5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사 3 깨어보니아침이네 09/11 09:14 답글 신고
    살벌하네요.
  • 레벨 대위 3 럭키펀치 09/11 10:03 답글 신고
    공포탄하고
    실탄하고 반동이 똑같지 않은가요?
    어뎁터를 끼고 안끼고 차이가 있나요?
  • 레벨 원사 3 앙GiMoJji 09/11 10:06 답글 신고
    다름
  • 레벨 하사 3 VANTED 09/11 10:16 답글 신고
    미필이신가요
    많이달라여
  • 레벨 대위 3 럭키펀치 09/11 10:42 신고
    @VANTED
    군필입니다
    제가 느끼기에는 반동이 별차이
    없었던거 같아서요
    2XX 31R 7CO 2P
  • 레벨 소령 1 도매업자 09/11 11:10 신고
    @VANTED 군필이든 미필이든 몰라서 물어보는건데 겁나 띠껍게 얘기하네..
  • 레벨 대위 2 일지매32 09/11 10:17 답글 신고
    공포탄은 탄피의 앞이 그냥 벌어질 정도의 탄약

    실탄은 탄피를 뚫고 총알이 날아가야 할 만큼의 탄약
  • 레벨 대위 3 추상 09/11 10:21 답글 신고
    잉??
  • 레벨 원사 3 헤어a 09/11 10:21 답글 신고
    공포탄은 뻥 안치고 견착 안하고 쏠수도 있습니다.
  • 레벨 병장 충주곰돌이 09/11 10:35 답글 신고
    공포탄은 공기총 수준.
    실탄은 공기총 반동 더하기 총구를 망치로 때리는 정도.
  • 레벨 대령 3 아이키세이드 09/11 10:37 답글 신고
    완전 다르죠 ㅋㅋㅋ 공포탄은 탄두가 없어 탄두를 밀어낼 때 반작용이 일어나지 않고 가스만 나가니까 소리도 작고 반동도 훨씬 없습니다.
  • 레벨 하사 2 6652 09/11 10:47 신고
    @아이키세이드 실제로 공포탄 가지고
    방어진지에서 뱀 발견한뒤 쏴죽인적 있네요
    견착 안한 상태에서 쐈고 반동도 거의 없는 편입니다
    다만 뱀 머리는 날릴 정도로 폭발은 일어나죠
    야간에 공포탄 쏘면 총구에서 실 사격 처럼 불꽃이 일어나는데 그만큼 화염이 나오도록 화약 분출이 되는것이죠
    즉 사람 살갖도 직접 맞으면 크게 다칩니다
    대신 반발력은 거의 없죠
  • 레벨 대위 3 럭키펀치 09/11 11:21 신고
    @아이키세이드
    그래서 말씀드린게
    어뎁터를 장착하고
    사격하면 부족한 가스를 잡아놔서
    재장전이 되는 원리 아닌가요?
  • 레벨 대위 3 봄울섬아빠 09/11 11:26 답글 신고
    제가 군대있을때 헌병 조총수라 행사나 훈련중
    작고하신분 장례때 마다 공포탄으로 하는데
    요즘 4D체험관 총쏘는게임 반동도 안될겁니다.
    실탄처럼 튕길정도는 안되요.
  • 레벨 대위 2 재벌백수 09/11 11:27 답글 신고
    헐 공포탄은 안쏴봐서..ㄷㄷ
  • 레벨 병장 섹숭이 09/11 11:29 답글 신고
    총의 반동은 탄두의 반작용에 의한 현상이므로 탄두가 없다면 반동이 없다.
    가스에 의한 미미한 반동은 있을 수 있음.
    어댑터를 끼든 안끼든 탄두가 없으므로 실탄 사격때처럼 반동이 생길 수 없다
  • 레벨 하사 3 푸3촌 09/11 11:33 답글 신고
    어댑터를 끼면 말씀하신 대로 자동 또는 반자동 사격이 되는 것이 맞습니다. 모든 공포탄이 그렇진 않겠지만, 아마도 우리나라서 공포탄을 쓰셨더라면 5.56mm 공포탄일텐데요. 장약이 실탄만큼 들어있지 않고 효과를 내는 정도만 들어 있어서 어댑터를 설치하더라도 반동이 약하고, 반동이 오는 형태도 다릅니다.
  • 레벨 상병 뽀룡뽀룡 09/11 11:48 답글 신고
    군필인데 공포탄 쏴본적이 없는데 요샌 공포탄도 다 쏴보나요?
    02군번임
  • 레벨 중사 2 구르르르르 09/11 13:13 신고
    @뽀룡뽀룡 저도 02군번인데 훈련할때마다 쐈어요~ 수백발은 쏴본듯
  • 레벨 상병 총유령 09/11 13:06 답글 신고
    헌병이었음. 공포탄 쏴도 오바해서 미동도 없는 수준임... 탄두 없어서 총구가 튀어오르지 않음. 소리도 실탄보다 작음.. 실탄은 찢어지는소리인데 공포탄은 넓게 퍼지는 소리임.
  • 레벨 원사 2 크라잉프리맨 09/11 21:30 답글 신고
    공포탄이 "땅" 실탄은 "꽝" 반동도 틀림
    첫번째 gif 카빈쏠때 반동이 진짜실탄반동임
    훈련할때 공포탄,연습 수류탄 맨날쓰고 일반경계근무나가면 공포탄 지급
    가끔 어리버리 부사수만나면 지통실에서 공포탄 사격함ㅋ 어리버리 사수도 가끔하고ㅋㅋ
  • 레벨 원사 1 두부과자 09/13 17:04 답글 신고
    공포탄은 견착하지 않고 한 손으로 들고 쏴도 됩니다.
  • 헌병 보배드림 09/11 10:12 신고
    소중한 게시물 감사합니다. 본 게시물은 인기글로 선정되었습니다.
  • 레벨 소령 1 산야 09/11 10:20 답글 신고
    이 영화 보신분은 저와 같은 세대를 살았던 분 입니다. ㅎㅎ
  • 레벨 중장 해탈과열반 09/11 10:21 답글 신고
    역시..

    이 영화를 보면서 장난이 아니라는 게 느껴졌었는데..

    명화가 왜 명화인지 알겠네요.
  • 레벨 중사 2 오리궁뎅이3 09/11 10:23 답글 신고
    돌아오지 않는 해병 찍다가 정말 돌아오지 못할 뻔했구나.. ㅋㅋㅋ
  • 레벨 병장 기회는찬스다 09/11 10:25 답글 신고
    강남 ㅋㅋㅋ ㅎㄷㄷ 하네요
  • 레벨 중위 1 하니초아 09/11 10:29 답글 신고
    오조준 해도 도비탄 무시 못하는데 살벌하네
  • 레벨 중령 1 토마토터프가이 09/11 10:40 답글 신고
    목숨을 건다는 말이 딱 맞는 영화네요...
  • 레벨 상사 1 초탱 09/11 10:41 답글 신고
    영화도 목숨걸고 찍던 시대군요.. ㅎㄷㄷㄷ 그러니 더 실감이 날수밖에..
  • 레벨 훈련병 내차는라노스 09/11 10:49 답글 신고
    실탄이랑 공포탄의 반동이 많이 다른가 보네요
    제가 사용하던 화기는 엄청나게 차이가 나긴 했습니다.
    155미리 곡사포였습니다
  • 레벨 대위 3 제네시스500 09/11 11:15 답글 신고
    견착하고 쏘면 반동좀 있겠네요ㅎㅎㅎ
  • 레벨 상병 망치03 09/11 11:30 답글 신고
    그래도 땅에서 파바박 튀는것은 화약같은디요? 연기가 똑바로 올라오는것이...
  • 레벨 일병 미라클헌터 09/11 11:33 답글 신고
    신기하네요
  • 레벨 상사 3 시추 09/11 11:42 답글 신고
    아마 이영화가 실탄사용한영화 처음이자 마지막영화로 알고있습니다 영화보니깐 구리스건 많이나옵니다
  • 레벨 대령 3 삼오공33 09/11 11:58 답글 신고
    군 사격장에서 엄페호에서 표적 확인할때 귓전으로 들리던 총알소리 다시들리네요...ㄷㄷㄷ
  • 레벨 소령 2 spe02 09/11 12:45 답글 신고
    씨버얼...개지린다...
  • 레벨 소위 1 보배로운하은이아빠 09/11 13:06 답글 신고
    ㄷㄷㄷ
  • 레벨 원사 1 김밥천재 09/11 13:55 답글 신고
    소설쓰네 ㅋ
  • 레벨 병장 드라그노프 09/11 14:34 답글 신고
    총기수리병 출신입니다. 어댑터끼면 실탄 총기 쏘는것과 동일한 반동입니다. 실탄과 공포탄의 장약 및 형상을 알고 계시면 쉽게 이해가 가실거에요.

    혹시나 이해안가시면 다시 자세히 댓글 달텐데, 심하게 테클 거실분은 실탄 한발에 얼만지는 아시는 분만 부탁드릴게요.
  • 레벨 준장 다비드 09/11 16:52 답글 신고
    논산훈련소 감적수해본 일인 추가요ㄷㄷㄷㄷㄷ
  • 레벨 대장 진격하라 09/11 20:11 답글 신고
    오우야...사실이면 대박
  • 레벨 대위 2 park0 09/11 22:21 답글 신고
    물리 과학 법칙입니다.

    작용 반작용을 이해한다면

    탄두가 있고 없고 차이가 당연히 있어야합니다.
  • 레벨 원사 1 달려라치킨 09/12 01:49 답글 신고
    어뎁터끼우고 쏴본사람은 알건데? 어뎁터없으면 반동 별로지만 어댑터끼우면 똑같지뭐
  • 레벨 상사 3 데굴데굴 09/12 14:58 답글 신고
    댓글 보니 재미난다
    소총의 자동장전 원리는 탄두를 밀어내는 힘이 6 노리쇠를 후퇴 시키는 힘이 4로 화약 연소시 가스의 힘을 분배하는거임
    그래서 사격시 반동이 생기는 거임
    무슨 탄두로 인한 작용과 반작용의 원리가 아님
    무반동 소총의 원리는 가스 분배를 5대5로해서 앞뒤로 반동의 힘을 균일하게 해서 반동을 없애는 거임
    소총에 어댑터를 끼면 가스의 분출량을 분배해서 실제 탄약과 비슷한 효과를 보는 거임
    몇년전 예비군 훈련때 공포탄으로 인한 사망 사고를 다들 잊고 있는듯
    군대 갔다왔다고 모든걸 다 아는척은 하지 마시길
  • 레벨 상사 1 진정한보빨러 09/12 19:15 답글 신고
    어우 못할듯한데 무서워서
  • 레벨 원사 3 월래푸시시 09/13 07:28 답글 신고
    저 영화 찍을 당시면 군바리들 사격하고 탄피갯수 안맞아서 얼차례 ㅈㄴ받을 당시인데 실탄연사라니...
    영화찍는다고 완전 특혜였네...
  • 레벨 중위 1 참이슬대마왕 09/13 09:52 답글 신고
    m16공포탄 사격 해봤는데 어뎁터 부착안하면 자동사격이 안되고 부착하면 소리가 적음
  • 레벨 중령 3 불알 09/13 18:19 답글 신고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 레벨 일병 andylau 09/15 20:44 답글 신고
    94.2군번 제 경험으로는 반동 거의 없던데요 RCT때 철원여고 지나서 근홍교 근처에서 집결해서 아침에 공포

    탄 반납하라고 해서 걍 하이바 위에 K2걸쳐놓구 당기는데도 아무렇지도 않았어요 하물며 주특기 104라 m60

    도 쏴도 마찬가지 였어요 단 k201연습탄은 실제 고폭탄과 동일 다만 연습탄은 파란연기 고폭탄은 꽝소리와 섬

    광정도
  • 레벨 중위 3 뽀삐주인 09/18 13:14 답글 신고
    화면 보니까 정말 실탄인듯 싶네요.
    반동이 후덜덜.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