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330시그너스 공중급유기하고 조기경보통제기 피스아이를 가장 선호 할 껄요?왜냐면 15년~20년의 의무복무기간만 채우면 민항기 회사로 바로 취업해서 바로 조종이 가능한걸로 알고 있어요.왜냐하면 시그너스 공중급유기나.피스아이 조기경보통제기 모두 현재 민항사에서 운항되고 있는 기체들을 공중급유기로.조기경보통제기로 개조한거거든요!앞으로 해군이 도입 할 P8A포세이돈 대잠초계기도 민항기를 대잠초계기로 개조한겁니다.따라서 이 비행기들이 조종사들이 제일 선호하는 기체일겁니다 공군에서도 이 기종을 조종하는 조종사들의 민간업체 이탈을 막기 위해서 엄청나게 공을 들이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그러나 공군의 꽃인 공군참모총장을 꿈꾼다면 F35A나 F15K기종 중에서도 전방석에 앉는것을 가장 선호 할 겁니다.
이브닝 그러나 E737조기경보통제기와 공중급유기 A330MRTT시그너스 공중급유기.그리고 앞으로 해군이 도입할 P8A포세이돈 대잠초계기는 다릅니다.이 기체들은 현역 민항기로 사용되는 것은 개조한겁니다.그래서 조종석이 민항기하고 똑같은 것으로 알고 있어요.그러기에 바로 조종이 가능하다고 알고 있어요.
기종 분류는 TO가 있는 기종을 각 비행교육 차수에 따라 어떻게 정할지 결정합니다. 성적순으로 할 때도 있지만, 제비뽑기 심지어 가위바위보로 결정한 차수도 있습니다 최신 기종일수록 공부량이 많은 건 맞지만 최신 기종이라 하여 오랜 된 기종의 조종사보다 뛰어나다는 건 잘못된 겁니다 물론 f-35와 같이 신규 도입 기종은 해외에서 교육을 받고 와야 하기 때문에 조종사중에서 소위 엘리트분들을 선발한건 맞습니다
사람마다 다릅니다 윗분들 말대로 민항사에 가기 편하고, 전투기와비교 시 생활이 편해서 수송기 선호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공군은 전투기지 하면서 전투기 선호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공사 출신 비행교관들은 자신들의 담당 학생이 수송기 가면 머저리 같은 놈 이라고 생각하시는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그만큼 전투기에 대한 자부심 많은 분들도 많아요
전투기 기종은 TO에 따라 각 비행교육 기수별로 성적 순으로 할 때도 있고, 제비뽑기, 가위바위보로 기종을 정할 때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최신 전투기를 탄다고 하여 오래된 전투기를 타는 조종사보다 뛰어나다고 볼 수 없습니다
수송기 몰아았다고 민항기바로 조종하는거 없습니다
전투기 조종사분이나 수송기 조종사분이나 저마다 사명감 투철하신 훌륭하신 분들이었습니다.
이야기를 들어 보니 수송기 조종하신 분들이 예편뒤에 민항기 쪽으로 진출하기 좋다고 하더군요.
수송기는 터보프롭이고 민항기는 제트엔진입니다... 제트엔진의 경력을 더욱 선호하기에
제트기(전투기)출신이 훨씬 민항사로 많이 갑니다. _단 시그너스나 피스아이같은 제트엔진 장착기종 경력자는
민항기로 한방에 갑니다.
터보프롭이건 제트건 헬기만 아니면 상관없습니다
즉 민항기처럼 노선을 정기적으로 운항합니다
그래서 민항사취업이.안된다 먼 헛소문을
오히려 어서오세요입니다
조종사도 월급쟁이임
파이터가 선호도가 높았으나
지금은 전역후에 민항기 선호도가높아서
수송기가 가장 인기있다고 하네요
그동안의.비행술성적 체력등 순위로 고등교육받고
전투기조종사로 가느냐 수송기 헬기 지상지원등
크게 두갈래로 나뉘고 전투기교육인 고등교육이 끝나면
성적순으로 f15 f16 fa50 f4 f5 로 기종선정이되죠
최신기종일수록 전자장비나 무장이첨단화되고 임무가
고난이도로 가므로.일단 조금이라도 성적이좋아야 탈수있습니다 지금가장 최신기f35는 아마 각비행대.대위급이상
우수조종사를 따로 착출해서 탑승시킬겁니다.
전투기조종사와 비전투기조종사 차이큽니다 또 전투기에서도
상위기종 하위기종 조종사들만에 기종부심 대단하죠
기종 분류는 TO가 있는 기종을 각 비행교육 차수에 따라 어떻게 정할지 결정합니다. 성적순으로 할 때도 있지만, 제비뽑기 심지어 가위바위보로 결정한 차수도 있습니다 최신 기종일수록 공부량이 많은 건 맞지만 최신 기종이라 하여 오랜 된 기종의 조종사보다 뛰어나다는 건 잘못된 겁니다 물론 f-35와 같이 신규 도입 기종은 해외에서 교육을 받고 와야 하기 때문에 조종사중에서 소위 엘리트분들을 선발한건 맞습니다
여객기로 가기 좋은걸로 압니다.
공사 출신 비행교관들은 자신들의 담당 학생이 수송기 가면 머저리 같은 놈 이라고 생각하시는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그만큼 전투기에 대한 자부심 많은 분들도 많아요
전투기 기종은 TO에 따라 각 비행교육 기수별로 성적 순으로 할 때도 있고, 제비뽑기, 가위바위보로 기종을 정할 때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최신 전투기를 탄다고 하여 오래된 전투기를 타는 조종사보다 뛰어나다고 볼 수 없습니다
예를들어 747기장면허가 있어도 737기장면허 없으면 737기장으로 못탄다고 들었슴.
일단 공군 최고엘리트는 전투비행사 빨간마후라입니다. 고등비행훈련을 끝낸 전투비행사만 빨간마후라를 맬수 있는데
지금은 모르겠는데 일년에 아무리많아도 20~30명을 넘기 힘들었던걸로 기억합니다.
수송기 헬기 등등은 빨간마후라 못함.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