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35B VS F-35C VS KF-X 네이비...경항공모함 함재기 놓고 엇갈리는 주장
https://www.ajunews.com/view/20201027131630815
STOLV/STOBAR 방식으로 F-35B와 KFX 네이비를 한국형 경항모에서 상호보완적으로 운용하는 것이 가능할까요?
https://www.ajunews.com/view/20201027131630815
STOLV/STOBAR 방식으로 F-35B와 KFX 네이비를 한국형 경항모에서 상호보완적으로 운용하는 것이 가능할까요?
F-35C를 20대 사고 말지
항모 1대만 뽑는다고 생각하시나봐요?
이게 잘 생각해야할것이 KFX 해군형은 조건이 있습니다. 그것이 사출기형 항모에서 운용할때 이야기겠죠.
설마 kfx 함재기를 수직이착륙으로 개발하자곤 하지 않겠죠.. 설마?? ^^
그럼 7만톤급 중형정도 가야 운용이 가능하다는건데.
기사에도 나왔다 싶이 f35b 20대는 전력화되는건 기정 사실이고.
아마도 가사에는 2033년 전력되는 우리 1호 경항모가 아닌 이후의 중형항모를 염두하고 개발한다 생각됩니다.
그럼 다시 생각해봐야죠 7만톤이상의 중형이면 최소 40대정도 운용할텐데. 주변국 상황을 보면 최소 2척 그럼 100대입니다.
2번 항모가 사출기에 중형항모가 아니라면 처음부터 다 필요없는거고
2033년 이후를 생각해본다면 뭐.. 지금부터 최대 20년뒤니 나쁜 선택이 아니라 생각됩니다.
개발하면서 사출기와 어레스팅와이어에 의한 착함기술까지 습득할려면 어쨋든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길
테스트 함재기는 필요하거든요. 그걸 f35c로 할수도 없는거고 미국이 그렇게 운용 허락을 하지도 않을거고
그 사이에 무인기가 대세로 정해지겠지만 그렇다면 오히려 지금부터 kfx 기반으로 함재기를 연구하고
이후 그 연구를 바탕으로 유인기 및 무인기로 간다면 시너지도 좋을거 같내요.
그리고 글쓴이가 말슴하신 f35와 kfx 함재기 형의 교차 운용이 가능하냐의 대한 저의 답변은
교차운용할 시간타이밍과 운용할 함의 형태가 전혀 맞지 않아 그점은 염두하지 않으셔도 될듯합니다.
서로 다른 함정에서 운용되는겁니다.
근데 거기 함재기도 F-35B더라구요..
캐터펄트 없고, 스키점프대 방식임..
7만톤급이라 함재기를 많이 운용할수는 있는데 스키점프대라니 영...에휴..
돈 없는 영국에서 그거 3조에 F35B 함재기까지 다 딸려서 팔아준다면 살만하고, 아니면 자체 개발하는걸로...
2026년 공군 배치.
KFX 일정상 뒤볼아 볼 여유가 없을듯 합니다.
블럭1 공대공 무장
블럭2 공대공,공대지,공대함 무장
블럭3 내부무장창, 스텔스화
현실적으로 스키점프대 달린 경항모 디자인을 원했으나 당연히 지금은 존재하지 않는 KFX함재기를 위해 그런 디자인이 필요가 없겠죠
KFX함재기는 한15년정도 지나서 경제성이나 개발 가능성 논의를 거쳐 한10년 개발일정 시작하겠죠.
한국형 경항모ㆍ중형항모 + KFX함재기
KFX 함재기형은 지금은 상상속에서나 존재.
사출기,어레스팅와이어,수직이착륙,핵추진 등등
한10년후에 갑론을박해야 현실적일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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