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22는 램제트를 '안'단거지 '못'단게 아닙니다. 램제트 엔진은 압축기가 없어서 별도의 부스터를 이용해 초음속까지 속도를 올려줘야 합니다. 즉 저속, 고기동 비행이 불가능하단 뜻으로, F-22같은 제공기에는 부적합한 엔진입니다.
SR-71의 경우 일반 램제트가 아니라 터보램제트로 저속에서는 터보제트로 작동하다 속도가 높아짐에 따라 쇼크 콘 인테이크가 이동하면서 압축기로의 바이패스를 막아 램제트로 전환되는 구조입니다.
즉 고고도 고속 성능에 올인한 엔진으로, 전투기의 주된 비행영역을 고려하면 적잖은 부품이 단지 짐으로 붙어있게 됩니다. 전투기에는 부적합하단 뜻이죠. 실제로 당시 F-106에 같은 엔진을 채용하려 했으나 취소됐었습니다.
최신의 22 랩터도 램제트 기관을 달지 못했는데. 50년 전 부터 사용하고 있었다니...
최신의 22 랩터도 램제트 기관을 달지 못했는데. 50년 전 부터 사용하고 있었다니...
저 당시 저런 기술 구현이 가능했던 이유는, 공학도 우대정책, 소련과의 경쟁 등이겠습니다.
중요한 것은, 이처럼, 천재들이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겠지요.
오늘날과 같이, 유투버니, 의사니, 연예인이니...
세태가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공학도를 통제하는 최고 우두머리는 언제나 문돌이
SR-71의 경우 일반 램제트가 아니라 터보램제트로 저속에서는 터보제트로 작동하다 속도가 높아짐에 따라 쇼크 콘 인테이크가 이동하면서 압축기로의 바이패스를 막아 램제트로 전환되는 구조입니다.
즉 고고도 고속 성능에 올인한 엔진으로, 전투기의 주된 비행영역을 고려하면 적잖은 부품이 단지 짐으로 붙어있게 됩니다. 전투기에는 부적합하단 뜻이죠. 실제로 당시 F-106에 같은 엔진을 채용하려 했으나 취소됐었습니다.
스컹커웍스팀은 외계인들이확실함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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