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형트럭의 폭이 2.5미터 (정확히2,495mm)인데
천무는 일반 트럭과 흡사한 차륜식 트럭차체임에도 왜 2.9미터나 될까요.
차륜식이라면 도로에서 빨리 이동하기 위해 만든 차량일텐데
2.9미터면 일반 도로 주행에 상당히 힘들지 않을까요.
일반 상용트럭에 비해 차 폭이 지나치게 넓은데 대체 무슨 이유일까요.
국내 대형트럭의 폭이 2.5미터 (정확히2,495mm)인데
천무는 일반 트럭과 흡사한 차륜식 트럭차체임에도 왜 2.9미터나 될까요.
차륜식이라면 도로에서 빨리 이동하기 위해 만든 차량일텐데
2.9미터면 일반 도로 주행에 상당히 힘들지 않을까요.
일반 상용트럭에 비해 차 폭이 지나치게 넓은데 대체 무슨 이유일까요.
K2전차나 k9자주포도 국내 배기가스 규정을 한참 초과하지만 아무도 항의하지 않는 이유이기도 하고요.
국가의 존망이 걸린 전쟁에서 승리하는것은 그 어떤 법규나 명분보다 중요하지 않을까요?
미국제 하이마스(himars)는 말씀하신 상용트럭 폭의 차체에 탑제됐습니다.
궤도식의 MLRS를 절반으로 자른 시스템이기에 가능한거고.
하지만 천무시스템은 차륜식이다 뿐이지 크기가 그냥 MLRS입니다.
이거 상용트럭 폭에 얹으면 가분수 되는거죠. 아마 주행하다가 혼자 뒤집힐 듯.
상용트럭 폭에 싣고 다니려면 하이마스처럼 반토막 내야 하는데 화력덕후
육군이 과연..??
K2전차나 k9자주포도 국내 배기가스 규정을 한참 초과하지만 아무도 항의하지 않는 이유이기도 하고요.
국가의 존망이 걸린 전쟁에서 승리하는것은 그 어떤 법규나 명분보다 중요하지 않을까요?
터렛의 폭에 맞추어 차체를 설계했다 이 말씀이신지요.
그렇다면 단순히 트럭에 터렛만 덩그러니 장착한게 아니라 터렛에 맞춘 새로운 전용 차체라는 말씀인가보네요.
미국제 하이마스(himars)는 말씀하신 상용트럭 폭의 차체에 탑제됐습니다.
궤도식의 MLRS를 절반으로 자른 시스템이기에 가능한거고.
하지만 천무시스템은 차륜식이다 뿐이지 크기가 그냥 MLRS입니다.
이거 상용트럭 폭에 얹으면 가분수 되는거죠. 아마 주행하다가 혼자 뒤집힐 듯.
상용트럭 폭에 싣고 다니려면 하이마스처럼 반토막 내야 하는데 화력덕후
육군이 과연..??
개인적으로 파비스기반의 신형 5톤 후속차량에 하이마스처럼 천무 절반자른 터렛을 장착하면 참 좋겠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가격도 하이마스보다 훨씬 저렴하게요.
중요한건 발사대에 마춤형이면서 염가형 즉 돈이 관건이었던거 같습니다. 기존 양산된 차대들이 많이 비쌌나봅니다.
기아차량은 그접 중형전술차량에 축 하나 더 장착한 모습이었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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