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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실 > 군사/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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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1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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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사 2 whipmaster 25.01.01 21:13 답글 신고
    동체착륙이라고 다 같은게 아닙니다....
    저 경우는 플랩전개하고 스포일러와 리버스 트러스트 정상동작하여 감속이 가능한데가 터치다운 위지마저 여유가 좋았습니다.

    무안이 정말 급박한 상황이었죠.(진입속도 160노트가 정말 엄청난 속도입니다.....)

    오버런사고 끔찍한 경우가 진짜 많습니다.
    심지어 포항공항마저 박살난사건이 있었고요....
    https://youtube.com/shorts/jsDnvhhuIrw?si=i5LLQhCi_P--02uK


    악천우이긴 했지만 한쪽안 리버스되고 스포일러가 먹히지 않았던
    TAM항공 3054편의 경우 랜딩기어가 있었음에도 오버런하여 창고와 부딫혀 대폭발을 일으키기도 했습니다.
    https://youtu.be/6gIw09EfWzs?si=wE1qLYox4Gy6wAzc

    항공사고는 단순비교할정도로 간단하지 않습니다.
    답글 2
  • 레벨 준장 남도꺽지 25.01.01 20:54 답글 신고
    활주로에 화재안나게 하는것도 뿌려진건가요?
  • 레벨 중장 다나위너 25.01.01 20:58 답글 신고
    네..차이점은 폴란드 경우 시간적인 여유가 있었더군요
    그래서 사전에 마찰력을 키우는 폼도 뿌렸다고 합니다.

    그래도 폴란드의 경우 동영상을 보면 여객기 아래 바닥부분에 상당히 불꽃이 튀는 것을 볼수가 있네요
  • 레벨 대령 2 소나타는너나타 25.01.02 11:45 답글 신고
    F-35 비상착륙 할때도 뿌렸죠
  • 레벨 대위 3 청석 25.01.01 21:06 답글 신고
    이런 좋은 정보를 주는 글에 추천이 ㆍㆍ
    군게 현주소 인가요?
  • 레벨 중사 2 whipmaster 25.01.01 21:13 답글 신고
    동체착륙이라고 다 같은게 아닙니다....
    저 경우는 플랩전개하고 스포일러와 리버스 트러스트 정상동작하여 감속이 가능한데가 터치다운 위지마저 여유가 좋았습니다.

    무안이 정말 급박한 상황이었죠.(진입속도 160노트가 정말 엄청난 속도입니다.....)

    오버런사고 끔찍한 경우가 진짜 많습니다.
    심지어 포항공항마저 박살난사건이 있었고요....
    https://youtube.com/shorts/jsDnvhhuIrw?si=i5LLQhCi_P--02uK


    악천우이긴 했지만 한쪽안 리버스되고 스포일러가 먹히지 않았던
    TAM항공 3054편의 경우 랜딩기어가 있었음에도 오버런하여 창고와 부딫혀 대폭발을 일으키기도 했습니다.
    https://youtu.be/6gIw09EfWzs?si=wE1qLYox4Gy6wAzc

    항공사고는 단순비교할정도로 간단하지 않습니다.
  • 레벨 중사 2 whipmaster 25.01.01 21:39 답글 신고
    진짜 밀리터리 매니아니 전문가라고 논할려면 최소한 대상에 대한 객관적인 자세가 필요하다 봅니다.
    지금 게시판이 엉망이 된것도 사람들이 감정적으로 변해서 어떠한 사건이나 대상에 대해 냉정함을 잃고 매번 감정소모만 하고 있어서 인거같습니다.
    덕분에 진짜 매니아들은 떠나거나 입을 다물고 있고 이곳은 난장판이 된지 오랩니다.
  • 레벨 소위 1 제2자유로TSI 25.01.01 23:39 신고
    @whipmaster 지나가다 공감입니다.
    위의 사례는 엔진이 살아있어 조종사가 원하는대로 제어가 가능했고 매우 여유있는 상황인데 말이죠.
    게다가 엔진 살아있으면 연료가 떨어질 때까지 수십번을 고어라운드하면서 최적의 착륙을 시도할 수 있는 기회를 보장하죠.
  • 레벨 대위 2 콜린 25.01.01 21:31 답글 신고
    초기 방송에서는 충돌에서 폭팔까지 잠깐 나왔었습니다.
    나중에 편집본 때문에 해당영상이 음모설에 휘말렸는데 최초 보도시에 선회자체가(활주로 중간) 말도 안되서 촬영 하게 되었다고 하는데
    전에 공항 근무를 해봐서 항공기의 정방향과 역방향은 금방 알 수 있습니다.
    그런 상황이면 저도 촬영을 했을 것 같습니다.
    사고 당시도 기수는 들려 있고 거의 감속 없이 동체가 충돌로 정지되면서 화염까지 진행되어서 뭐지 싶었습니다.
    어?!.... 하는 순간에 폭팔이 이어졌습니다
    그리고 소방대기도 보이지도 않았습니다.
  • 레벨 대위 2 무좀걸린발톱 25.01.02 10:37 답글 신고
    버드스트라이크 유무는 지금 결과에 큰 영향력이 없고 비행기 결함이 주원인이고 규정 안지킨 구조물이 인명사고를 키운것. 버드스크라이드 발생해서 엔진 하나 먹통 됬다고 유압계통과 전자장비 맛탱이 갔단거 부터가 문제. 이게 정상이면 전세계 백명단위 비행기 대형사고건이 매년 수십건 발생해야 정상임.
    근데 지금 행정부 대가리나 집권여당 상태로 이걸 제데로 정리 가능 할까? 상대가 보잉이링 국토분데?
  • 레벨 중장 육덕진 25.01.02 12:37 답글 신고
    이 영상을 봐도 제주항공 기장은 진짜 착륙잘했는데 ㅠㅠ 그놈에 콘크리트 ㅠㅠ
  • 레벨 대령 3 희망다짐 25.01.02 14:04 답글 신고
    하얗게 소방액도 뿌려져 있네요. 무안공항은 뿌릴시간도 없었기 때문에...
  • 레벨 대위 3 스톤에이지 25.01.02 16:38 답글 신고
    속도가 차이가 많이남. 제주항공편은 속도도 빨랐고 착륙시작점도 틀림. 소화액이야 뭐....왜 그렇게 급하게 랜딩기어 수동조작도 못할정도로 급했을까....
  • 레벨 대령 1 north 25.01.04 10:07 답글 신고
    고속 오버런 끝에 콘크리트벽에 충돌해서 사고가 난 것은 결과입니다. 왜 평범한 사고가(버드스트라이크) 난대 없는 복행과 그리고 갑작스런 180도 반전 파이널어프로치 시도와 왜 랜딩기어를 업했는지를 알아내야 합니다.원인과 결과를 명확히 알아야 동일사고를 막지요. 콘크리트벽은 결과에 원인중 하나고 이 원인이 이 사고를 시작한 것이 아닙니다. 이런 사고가 시작된 원인과 과정을 찾아야 이런 어이 없는 사고를 방지하는 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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