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그냥 쉽게 생각해 보시면 캘리퍼가 커지면 브레이크가 잘 듣게 되서 락이 걸리는 시점이 빨리 오잖아요? 그런데 요즘은 락 걸리기 전에 ABS 가 락을 풀어 버리니까.....
그래도 안한것보단 낫다 라고 하시는 분은 뭐 이런거죠... 회전하고 있는 원판 안쪽을 잡는것보단 중심에서 먼곳을 잡는게 더 잘선다. 라는 입장인건데....
하수인 제 눈에는 그놈이 그놈이라고 보입니다. 차라리 그돈을 타이어에 투자 하고 브레이크는 패드만 좋은 놈으로 끼우는 걸로....ㅎ
진짜 신세계가 열립니다.
만도 4p에서 타이어 교환없이 신세계를 느끼고 계신다면...
동일한 차종 순정브레이크 차량 구해서 브레이크 테스트 해보세요...ㅎㅎㅎ
별 차이 없습니다....ㅎㅎㅎ
미쉐린 이런거 낑궈야 하나용??
차종과 운전 스타일이 어찌 되시는지....
게이세븐이구요..
운전스타일... 풀악셀 가끔쳐용
아~이러실겁니다.
디스크 변형 조심요.
뭔가 꽂는느낌이 좋거든요!
리어확장 하게되면 더하겟네요!
리어 로터확장 360mm했었는데
아무차이 못느끼겠던데요
그렇군여...
리어는 호불호가 갈리긴하네용 ㅠㅠ
포피가 걍 초반에 살살 밟아도 제동이 되는 느낌같은 느낌이라 그렇지 풀브렉치믄 순정도 abs걸립니당.
또한 리어 솔리드 디스크 확장은 그닥 의미가없....차라리 패드 빡센거 꼽는게 효과 더 좋음요. 단지 뽀대가..ㅋ
질문하고 우울하네요
브레끼땜에 휠도 바꿨는데 ㅠㅠㅠㅠ....
진뺑이 브렘보4피라도 전륜에
가시는게 좋을듯해요.
윗분 말씀대로 패드도 중요하구...
무엇보다 타이어도 엄청 중요하구요...
근데 이제 타이어빨 받기에는 너무 기온이 낮아져서.....
브릿지스톤 re050이나 s001정도만 경험해도 국산대비 많이 좋죠....
근데 한타 rs3만 해도 엄청 좋은데 미일리지가 엄청 짧아지고....
타이어는 보통... 좋을수록 시끄럽고 빨리 소모됩니다.
패드가 잘 듣는 패드로 바뀌어서 그렇습니다.
거기에 타이어가 마제스티라면
브레이크 성능은 반 밖에 못 쓰는 상태입니다.
뒤쪽은 업글 하기도 하지만 아무래도 영향이 덜하죠.
그래도 안한것보단 낫다 라고 하시는 분은 뭐 이런거죠... 회전하고 있는 원판 안쪽을 잡는것보단 중심에서 먼곳을 잡는게 더 잘선다. 라는 입장인건데....
하수인 제 눈에는 그놈이 그놈이라고 보입니다. 차라리 그돈을 타이어에 투자 하고 브레이크는 패드만 좋은 놈으로 끼우는 걸로....ㅎ
눈물이 쥬르륵 ㅠㅠ
어자피 긴급한상황에 급부렠 시전하시면...
브레끼락걸려 ABS님이 니뭐하노하면서 태클을 돠돠돠 걸어주십니다. 살짝밟아도 확 꽃인다는 느낌이 든다면 급부렠시점이 더당겨지시겠네요. 브레이크는 굴러가는 상태에서 속도가 잘줄어드는것이 좋은브레끼쥬ㅋㅋ
순정화시키고 장터에 내놓을까 생각중이네요
ㅠㅠㅠㅠ
만도에 네오테크 마제스티면 좋은조합입니다. 순정하고는 비교자체가 불가,,, 그냥타시고 안운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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