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인차가 딱 뽑은지 두달된 렉서스GS430입니다
날렵하면서도 꽤 큰차체를 하고있지만 타보면 후륜특성상 실내 레그룸이 좁습니다
천장이 낮고 대쉬보드가 튀어나와 실내가 좀 좁게 느껴지지구요
승차감은 뭐랄까 비싼차라 말랑말랑하니 아주 부드러운승차감이 막연히 연상되지만 실지론 그렇지않습니다
고속주행에서의 안정된주행을 위해 하드한셋팅이 되어있는듯합니다
하지만 약간은 개인적으론 기대이하의 수준이었던것 같았습니다 하드한쪽으로 너무 치우치지는 않았나하는 개인적인 소견입니다만...... 정속주행시는 아주 깔끔한 승차감이 일품이었습니다
직접 운전한것이 아니고 옆좌석에 동승했기 때문에 이렇다 저렇다할 자세한 시승기는 좀 그렇군요
암튼 지인과 일을보고 다니다가 지나는길에 그친구가 차를 산 렉서스매장에 들려서 담당딜러와 티타임을 가지러 잠깐 매장에 같이 들렸습니다
그러던중 우연히 LS430을 직접시운전하게 되었습니다
시동을 걸었더니 정말 소문만큼 조용했습니다
정말 이표현이 맞는듯합니다 시동을 걸은지 안걸은지 모를정도로............
매장을 빠져나가면서 브레이크에 발을 올렸더니 브레이크 답력이 너무 좋아서 좀 당황스러웠습니다
지금 현재 제가 타는차는 에쿠스350입니다
제차에 브레이크답력에 길들여져서인지 제차 밟듯이 밟았더니 차가 꽂히드시 서더군요
큰도로로 나갈때까지 너무 예민한 브레이크답력에 좀 당황이 될정도였습니다
스타트는 배기량이 의심이 갈정도로 좀 둔했는데 둔했다는표현보다는 매우 스무스하다는 표현이 맞을것 같군요
이설정은 큰배기량에 큰토크에 차들이 악셀을 밟았을때 촐랑대지 말라고 독일차들이 이런설정을 해놓는다고 하더군요
예전에 비엠몰때 딜러가 그러더군요
하지만 단수가 올라갈수록, 또 속력이 붙었을때 악셀을 밟을수록 정말 엄청난 가속력에 또한번 놀랬습니다
끝까지 밟아봤더니 정말 몇키로인지 볼틈도없이 순식간에 160에 다다르는데 계기판에 속력을 보고 브레이크를 밟아 감속을 했지, 보지 않았더라면 지금 몇키로나 가고있는지 감이 없을정도였습니다
주변차들도 의식해서 시속 100으로 감속을 했었는데 속도감에 대한 감이 정말 안잡혔습니다
초보운전자들도 이차에 앉히면 아무생각없이 과속을 하겠구나라는 그런생각이 들더군요
시속 100구간에서 정속주행은 매우 안정적이고 평화롭고 정말 심심해질정도로 운전하면서 뭔가 다른게 할게없나 할만큼 평온함이 아주 인상적이었습니다
짧은시승이었지만 단점을 나름대로 꼽자면 아이들링시에 엔진에 조용함이 가속시에는 약간 의외더군요
무조건 어떤조건에서도 조용한차는 아닌것 같다는느낌이라고 할까요 아님 시승차가 그래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암튼 첨 접한 렉서스LS430에 이미지는 그렇더군요
참고로 1만 2천키로 탄차였습니다
풀악셀시에는 에쿠스랑 소음에서 별차이가 없는듯했습니다
또한 벤츠를 벤치마킹했다고 하지만 벤츠에 색깔은 전혀 느낄수없었습니다
운동성능이나 주행시 몸놀림이 일본차에 영향을 많이 받은 한국세단과 그렇게 크게 다른느낌을 받지는 못했던것 같습니다
하지만 독일차들은 국산대형차를 타다가 타보면 뭔가 뉘앙스가 확틀리다는 느낌은 분명했던것 같습니다 그런면에서는 그렇게 특별하다가나 개성이 강하다는 느낌은 약했던것 같습니다만 이게 어찌보면 렉서스에 강점일수도 있겠죠
거부감을 불러일으키지않으니........
연식은 모르겠으나 앞좌석 TV도 7인치가 아닌 작은거였고 수신도도 좀 떨어지는듯했습니다
전체적인 제느낌에는 이렇습니다
글쎄요 이제 한국차도 많이 좋아졌다고 자부심이들더군요
실내내장에 감성품질이나 주행중에 느낄수있는 그런어떤완성도에서는 에쿠스가 LS430보다는 분명 못했지만 풍기는 위엄이나 정속주행시 소음 운전시 평온함에서는 크게 뒤지지않았고 건물 지하주차장에 내려가는길에서는 오히려 에쿠스가 훨씬 부드러웠습니다
요즘 보배드림 싸우는글 남비방하는글들이 많은데 모자라는 글이지만 재미있게 읽고 가셨으면 합니다
보배 모든님들 안전운전하세요
전 최대치에서 와이크루로 아이디를 계명한 와이크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