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하사 1 승도아빠™ 12/22 15:24 답글 신고
    쫌아는것까지는 좋은데 ..

    아는척은 쫌 그렇네요..

    롱스트록(고압축)숏스트록(저압축)

    맞는말입니다.. 사실... 맞는말같지만 ,틀린 말씀 이십니다.

    고압축을 하기위해 스트록을 길게하고,저압축을 하기위해 스트록을 짧게한다?

    굳이 저압축을 할이유가 있나요?

    님이 하시는 말씀은 ....

    똥을 싸기 위해서 밥을 먹는다. 이런식 입니다

    밥은 살기 위해서 먹는 것이라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살려고 밥을 먹던, 똥을 쌀려고 밥을먹던 결과는 똥이지만 ..

    스트록 길이를 길게 짧게하는 이유는 압축비를 올리려는데 주목적이 있는게 아닙니다.

    토오크보다는 회전력에중점을 두는가,회전력보다는 토오크에 중점을 두는가의 치이라는거죠...

    가솔린보다는 디젤이 스트록이 길지요.

    가솔린과 디젤의 특성때문에 차이가 나는 것이지,

    압축비를 높이기위해서 긴게 아닙니다..

    디젤은 중저속에서 열효율이 높기때문에 저알피엠위주로 엔진을 만들기위해,

    그렇게 하는 것이죠, 님께옵서는.....

    롱스트록이면 공기를 많이 압축하고 숏이면 공기를 조금 압축 할게 아니냐고 하시겠지만....

    압축비는 스트록 만으로 평가 되는게 아닙니다....

    연소실용적 ,실린더지름,그리고스트로크죠..

    피스톤이 길게 움직 이면 뭐합니까 ? 연소실 용적이크면클수록,실린더 지름이작으면 작으수록 압축압력은 낮아지는데....

    이제 롱스트록(고압축)숏스트록(저압축) 이라는 말이 틀린 말임을 아실려나?

    인정 이라고는 없으신 분..

덧글입력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