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솔린과 디젤에 대해서 논하고자 글을 좀 올려 봤는데..
70%는 찌질이로 보여지네요..
일부 타당성 있고 일리있는 글을 올려주신 분들께는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마력, 토크, 롱스트록(고압축), 솟스트록(저압축) 이런정도의 개념은 10여년 전부터 알고 있으니 이런걸 아니 모르니 하면서 설명하신분들...
아쉽지만 님들이 생각하는 것도 모두다 생각하고 글을 올린것입니다...
아무 생각 없이 올리 글이 아니니 꼬리글 다시려면 천천이 끝까지 읽고 글을 올려주셨으면 합니다..
대충 앞머리만 읽고 글올리신분들 끝까지 읽으면 스스로 챙피하다고 느낄 겁니다..
아는척은 쫌 그렇네요..
롱스트록(고압축)숏스트록(저압축)
맞는말입니다.. 사실... 맞는말같지만 ,틀린 말씀 이십니다.
고압축을 하기위해 스트록을 길게하고,저압축을 하기위해 스트록을 짧게한다?
굳이 저압축을 할이유가 있나요?
님이 하시는 말씀은 ....
똥을 싸기 위해서 밥을 먹는다. 이런식 입니다
밥은 살기 위해서 먹는 것이라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살려고 밥을 먹던, 똥을 쌀려고 밥을먹던 결과는 똥이지만 ..
스트록 길이를 길게 짧게하는 이유는 압축비를 올리려는데 주목적이 있는게 아닙니다.
토오크보다는 회전력에중점을 두는가,회전력보다는 토오크에 중점을 두는가의 치이라는거죠...
가솔린보다는 디젤이 스트록이 길지요.
가솔린과 디젤의 특성때문에 차이가 나는 것이지,
압축비를 높이기위해서 긴게 아닙니다..
디젤은 중저속에서 열효율이 높기때문에 저알피엠위주로 엔진을 만들기위해,
그렇게 하는 것이죠, 님께옵서는.....
롱스트록이면 공기를 많이 압축하고 숏이면 공기를 조금 압축 할게 아니냐고 하시겠지만....
압축비는 스트록 만으로 평가 되는게 아닙니다....
연소실용적 ,실린더지름,그리고스트로크죠..
피스톤이 길게 움직 이면 뭐합니까 ? 연소실 용적이크면클수록,실린더 지름이작으면 작으수록 압축압력은 낮아지는데....
이제 롱스트록(고압축)숏스트록(저압축) 이라는 말이 틀린 말임을 아실려나?
인정 이라고는 없으신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