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7일 오후에 V50 위에 나온 사진과 동일한 컬러(라이트블루)의 차량을 짧게 시승해봤습니다.
앞으로 더 좋은 기회가 주어지면,동영상과 함께 풍부한 사진도 넣어서 게시판에 올릴께요.
일단 시승차량이 상당히 바쁜일정임에도 불구하고 선뜻 차량을 협조해주신
SK네트웍스 대치점에 감사드립니다... 이팀장님 실명은 빼겠습니다(본인이 좋아하지 않으셔서...)
S40을 기본으로 제작했다는 V50...외관으로 봤을때... 개인적인 취향인 디자인을 제외하고
S40보다 분명히 커 보입니다. 웨건형태의 차량이어서 그런지는 몰라도 왠지 덩치도 약간은
더 있어보인다는 느낌이 나네요... S40은 앞모습이 조금두드러져 보이는데... V50은 앞모습에선
눈에익은 평범함을...
측면과 측후면을 봤을땐, S40을 단지 늘려놓은것이 아닌 공간활용도와 디자인사이에서 많은 고민을한
흔적이 보입니다.
외국에서는 컴포트섀시와 스포츠섀시가 있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기본적으로 T5모델에는 스포츠섀시 2.4모델에는 컴포트섀시가 있는것으로 알고있는데...
현재 시승차량으로 나와있는 2.4모델타입은 어떤셋팅인지 사전지식없이 시승해봤습니다.
다만, 하단부에 바디킷이 달려있어서 디자인이 멋집니다~ ^^
센터페시아를 보면 기본적으로 알류미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국내에 출시된 S40이 우드
를 선택한것이 차와 매칭이 되지 않아서 좀 의아해 했었는데...
우드보다는 알미늄소재로 만든것이 개인적으로 봤을땐 이차에 잘 맞는것 같습니다.
실내로 들어가서... 시트에 앉아보니...
스티어링이 가죽입니다.
기본적으로 가죽스티어링이 좋은점, 나쁜점 다 있겠지만...
모양새로만 보는것이 아니고 실제로 적극적인 주행을 했을때를 대비한다면 개인적인 생각에는
가죽한가지 재질로 되어있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논크로스스티어링을 할때에 가죽 + 우드보다는 가죽이 더 좋아서 전 가죽핸들을 좋아합니다
가죽의 재질은 손에 잘 맞는 질감으로 상당히 좋은편에 속합니다.
그리고 럭셔리한 차가 아니기때문에 단단한 느낌이어서 실제운행시에도 불편함은 없습니다.
개인적으로는 E클래스처럼 스티어링속에 솜을 넣은것처럼 물렁물렁한 핸들도 좋아합니다.
일단은 꽉 쥐었을때 푹신푹신한감이 좋아서 ㅡㅡ;;;
시트는 만족스럽습니다... 전방시야확보도 잘되고... 텔레스코픽,틸팅... 요즘엔 다 있는 기능이지만
적당한 시트포지션을 맞추는데, 몸에 딱맞는 포지션 설정이 가능합니다.
적당한 수준으로 맞추고 도로로 나가봤습니다.
새차라서 그런지... 단단한 느낌이 좋습니다.
혹 시승차량이 스포츠섀시가 아닐런지... 많이 단단합니다...
차량을 세워놓고 있을때와 다르네요... 하루에 이것저것 많은차량을 타봐서 머릿속에서 자꾸만 헷갈리
기도 하지만... S40보다 더 단단한 느낌입니다.
동력성능은... D에 맞춰놓고 달려보고 또 수동모드로도 써보고...
레이싱을 할 차량이 아니라면 충분한 동력성능입니다.
사실 차체강성이 몸으로 느껴져서... 안정감은 확실히 확보되었는데...
150km정도의 주행시 느낀 요철에서도 미리 인지하고 맘먹고~ 점프~~ 하면서 달렸는데
생각보다 훨씬더 흔들리지도 않았고... 상당히 안정적이었습니다.
브레이킹성능은 역시 중후반쪽에 답력이 몰려있어서... 보다 위화감없는 부드러운 브레이킹이
가능하도록 셋팅되어있습니다.
달리기를 할때... 일단 일차적인 느낌은... 지난번 320과 달리기를 했던 S40보다 이차가 더 빠를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속감이 조금더 있어서 그런지는 몰라도 왠지 그런생각이 들었습니다.
S40과 V50같은엔진같은동력이지만... 함께 달려보면 왠지 재미있을것 같네요~ ^^
차선변경과 코너링시 흔들림이나 쏠림도 상당히 적습니다.
최고속을 내어보고... 스키드음이 날정도로 마구 달려보고 그러진 못했습니다.
알피엠은 많이 써서 직진가속력은 잠시 테스트 해봤는데...
적산거리가 300km인 차량을 최고속까지 내어본다는것이 좀 ㅡ,,ㅡ;;;;;;
S40보다는 무게가 뒷쪽으로 약간 치우쳐서인지는 몰라도... 안정감이 더 좋습니다...
무게배분이 정말 중요하긴중요한가봅니다... ^^
일상적인 주행보다는 중속에서의 토크감을 살린 주행을 해본결과...
이정도면 충분하고 무난한 가속성에 S40보다 넉넉한 실내공간... 게다가 덤으로 얻어지는 화물공간과
멋진디자인까지...
정말 상당히 만족스러운 차량임에는 틀림없는것 같습니다.
이렇게 실용적이고 멋진수입차량들이 자꾸만 많이 들어와서 돌아다녀야...
수입차에 대한 인식도 많이 변화하고 좀더 편안하게 다가갈수있을것 같다고 생각됩니다.
V50 정말 매력적입니다. S40보다 V50이 베이스라는 생각이 아닐까하는생각이 드는것은
저 혼자만의 생각일까요?
이 글은 클럽 카앤드라이빙(
http://cafe.daum.net/caranddriving) 에 올린 시승기를 옮겨온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