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글을 보면 약간씩 이해가 안가는 글들이 있어서 그럽니다.
1. 프라이드 VGT가 210을 넘긴다
2. 스펙트라 1.5가 220 계기판을 꺾었다.
3. 엑티언이 2500cc급 가솔린을 이겼다.
4. 즉 2000cc디젤SUV는 2000cc가솔린승용을 제압한다.
더더욱 의문점은 저 4가지차들이 전부 순정이라는 점.
또 드래그가 아닌 고속도로에서 주행했다는 점.
물론 디젤도 고속주행을 위주로 하고 차 나름대로 길들이기 잘 하면 같은 차종일지라도
가다서다 하는 시내주행위주 차량보다는 잘 나가는게 사실입니다.
그리고 저 글을 쓰는분들 말은 직접 해보신 것들이니까 사실이라고 생각됩니다.
제차는 XD 2.0 VVT 오토입니다. 2003년식입니다.
16인치 타이어휠, 접지튠, 앞스트럿바, 뒷 투카스테빌라이저, 그리고 순정보다 용량이 좀
큰 밧데리 (그렌저꺼라고 하더군요) 별루 튜닝이라고 할 수 없는 차지요.
엔진오일 쪼까 좋은거 넣어주고, 미션오이루 2만키로에 한번씩 갈아주고
3M연료첨가제 한번씩 넣어주고. 뭐 그정도입니다.
그래도 고속발에서는 어느차보다 뒤지지 않는다고 생각됩니다.
투카오토랑 같은 엔진에 무게는 덜 나가고 하체는 약간 부실하지만 제친구 투카오토랑
대결한 결과(친구투카도 오토순정임) 제차가 앞섭니다.
뭐 당연하겠지요. 엔진같고 가벼우니까.
이런 제차도 최고속도고 213이 최고입니다. 그것도 내리막길만 5키로 이상되는 서순천-광양송광사구간
입니다. 그리고 이 구간 전에 오르막 5키로구간에서는 190까지 냅니다.
제가 사는곳이 부산이고 처가가 광주라서 1년에 몇번은 이길을 꼭 다닙니다.
상당히 가파른 구간임에도 불구하고 아직 이구간에서 제차를 따라온차는 없었습니다.
역시 가볍고 힘있으니 오르막길은 정말 잘치고 나갑니다.
제차에 누구보다 자부심을 가지고 오만과 자만이 극대화 되어 "우리나라 순정차량은 내가 최고다~"
라는 착각에 빠졌을때 에구 역시~ 라는 생각을 가지게 된건 에쿠스3.5큰형님과 SM525V작은형님과
배틀후 나의 자만심과 오만은 곳 땅에 떨어졌습니다.
160까지는 비슷하게 치고나가지만 그 이후부터는 안되더군요. 풀악셀이고 드라이빙스킬이고뭐고간에
점점 멀어져가는 두 형님들을 보니까 나름대로 난 작아지고 있었습니다.
즉 최고속도는 가더라고 중후반 가속력등을 가만했을때 차량들이 별로 없는 구간에서는
저 두차들을 이길수 없었습니다.
제가 최고속도 213이라고 해도 그렇게 밟을 구간은 극히 드물뿐더러 고속도로에서는 속도를 줄이고
올리고 하는 구간이 많기때문에 배기량이 깡패라는 말은 맞더군요.
이제까지 두 형님들을 운전하는 사람들은 지긋하신 분들, 네지는 속도에 관심이 없는 분들이라는 거지
좀 밟는 사람들이 운전하면 차는 완전 180도 탈바꿈한다는 아주 단순한 사실을 깨닫게 된거죠.
그래서 이 글을 읽는 분들께 질문을 드리자면.
만일 고속도로 배틀을 한다.~
1. 프라이드 디젤 오토
2. 스펙트라 1.5 수동
3. 엑티언 오토
4. nf 소나타 2.0오토
5. XD 2.0 vvt 오토
6. SM525V
제 자랑스런 5번애마가 있지만 전 주저없이 6번에 몰표입니다.
전 6>5>4>1>3>2 생각되는데 고수님들은 어케 생각되는지
(순전 제생각이므로 스펙트라,프라이드,엑티언 오너님들은 너무 뭐라고 하지마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