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아침 쉬는날 할짓도 없어서 샵에 들렸었습니다...
맨날가는곳이긴 하지만...
아침에 일어나서 보배드림에 나의 드림카 SLR를 보러 ㅎㅎㅎ
강한 딜러씨 3일만 랜트 안돼겠니? 조심히타고 광택내서 가따 놓을께 ㅎㅎ
아니면 월에 30만원씩 할부로 안돼겠니?
서론이 너무 길었네요...
오늘또 다른분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실험을 해봤습니다...
샵에 갔더니... 동호회 후배들차에 총알박으로 왔더군요...
총알 박기전에 또 대리고 실험을 하러 갔습니다..
보배에는 실험을 좋아하는 분들이 많더군요...
오늘도 실험을 해봤습니다..
딴지 거시지 마시길...
차량주행이 없는... 오르막 국도차선... 동호회 차량이라 씨비 장착됐습니다..
오르막차선은 2차선...
클릭 제원
최대출력 : 112마력/rpm + 약3~5%상승 튜닝으로 인한..
최대토크 : 24.5kg·m/rpm + 약 3~5%상승 튜닝으로 인한...
NF휘발유
최대출력 : 144마력/rpm
최대토크 : 19.1kg·m/rpm
투스카니
최대출력 : 175마력/rpm
최대토크 : 25kg·m/rpm
실험... 1... 클릭 VGT (ECU튠) vs NF순정
오르막경사 11% 구간 1.6킬로미터...후반부 경사 9% 약300미터정도인듯..
거리재고 출발합니다..
클릭 수동... NF순정스틱...
스킬은 거이 필요 없는곳을 또 골라냈죠...
탄력없이 출발주행...(NF에 2명탐)
스타트와 동시에 치고 올라갑니다.. 클릭디젤... 무게가 가벼운나머지...
스베르 치면서 올라가더군요...
NF휘발유 가면 갈수록 뒤쳐지는 느낌... 차주가 차를 많이 아껴서...
5500RPM에서 변속...
디젤차의 특징.. 초반토크... 가벼운 차체... 엔엡의 80킬로의 사람 한명 추가.. ㅎㅎㅎ
못따라잡더군요... 정상가니.. 클릭이 약 차량 10대정도 차이 약20~30미터정도 앞서서
들어오더군요..
실험 2 탄력주행...
80킬로로 달리다가 풀악셀후 오르막 똑같이 올라가봤습니다...
탈력받은 쏘나타도 무시 못하네요...
쏘나타가 클릭이랑 거이 비슷하게 올라가나..
이번에도 클릭승...
약 차량 2~3대 정도 차이납니다...
가벼운 차체에 높은 토크로인해서.. 오르막주행은 두번다 패...
실험 3.. 클릭VGT(ECU) VS 투카엘리사(올순정)<오토>
이건 해보나 마나 한 실험인데...
투카 6000RPM변속...
초반스베르 치면서 올라가는 엘리사...
괜히 해본듯 싶습니다...
고등학생과 초등학생 싸움...
초등학생이 아무리 잘쳐도 고등학생은 이기기 힘든가봅니다..
투카 엘리와 클릭이랑 약 차량 5대정도 차이납니다...
탄력주행하니 차량10대 정도 차이나더군요...
그래도 디젤차가 역시나 더군요...
그러나 소음은 장난 아니더군요..
4000알피엠에 육박하니 차량 소음.. 장난 아닙니다...
흠....
실험4, 2킬로 직선빨 째기...
3대 동시 출발하였음...
1등 엘리 2등 클릭디젤 3등 NF
100킬로 달리다가 직선빨 째기..
1등 엘리 2등 NF 3등 클릭..(근소차이로 짐)
고속빨은 휘발유가 나은듯 싶네요... 이상... 나중에 다시 또 실험해서 글올리겠습니다..
다음 실험은 S2000과 투스카니 엘리 슈퍼차저 280마력 35토크 와 실험해볼 예정입니다.
매번 실험하느라고 돈은 깨지지만.. 보람은 있네요...
오늘도 동생들 밥사 먹으니라고 사비 3만원 투자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