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11년 전에 오토->수동 스왑했었습니다. 기아 T8D 1.8 엔진 미션이었고요.. 당시 T8D 차종은 ECU가 수동 /오토 겸용이라 ECU는 기존꺼 쓰고 작업했었네요.. 미션미미 앞 뒤, 클러치 삼바리 베어링,페달은 새거 넣고 하이드로백 ,마스터실린더 (수동용) 등등은 다 중고로... 구변비도 25만원들었고.. 미션은 중고로 해서 공임포함 80줬었습니다. 동호회 단골집에서요
최근 차인가여? 그럼 ecu 랑 배선도 다 바꿔야하고, 이모빌라이져인가 그것도 바꿔야하고, 밋션 하고 부품들도 구하셔야대고 문제는 수입차면 이게 배타고 오면 2배가격이 되서 결국 천만원이 넘심다 저도 알아보다 포기했네영 걍 수동차 사는게 조아요. 스왑햇다해도 트러블 여지가 있을수잇는데 그럼 또 골때리고
저는 그냥 오토로 죠지고 타고있는데.....수리할때 되면 그냥 수동으로 스와핑하려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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