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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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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사 3 류석s 05/30 08:54 답글 신고
    디스크의 타공이 막혀버릴 정도로 열 변형이 일어나는건 처음 보게 되어 새롭습니다.. 주최측도 고민이 많을 것 같습니다. M 클래스를 세계 최초로 유치하며, 가능하면 진입 장벽을 낮추고 많은 사람들이 레이스에 입문하고 M의 재미, 그리고 M의 위력을 보여주고 싶었을텐데, 브레이크를 만지고 여기저기 만지기 시작하면 여느 레이싱처럼 '아 저 차는 튜닝해서 저렇게 잘 달리는거야, 저건 공도용 차가 아니라 머신이잖아'라는 이미지가 씌워지면 처음 지니고 있던 M클래스의 색깔이 변색이 되니 코리아측에서도 고민이 많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중간에 규정을 변경하게 되면 약속을 어기게 되는 것이 되고 누군가는 순정 그대로 타길 원했거나, 추가적인 레이싱 비용이 부담스러운 참가자도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러면 또 코리아에서 지원해주는 것을 검토해야하고 혹은 지원을 안해주면 여느 다른 레이싱 클래스와 다름없는 재벌 2세 스포츠로만 남게 되지 않을까 하는 우려도 있다 생각 듭니다.
    어떤 규정이 있던 개선에 목마름은 항상 존재할 것이라 생각 들고, 팀은 그 규정 안에서 최고의 퍼포먼스를 뽑아내는 것이 승부가 되고 필승법이 되는 것이라 생각 됩니다.
    오히려 이 제한된 순정 디스크 안에서 최고의 퍼포먼스를 뽑아 내는 피카몰 레이싱만의 노하우나 이서영 드라이버만의 스킬이 조합된다면 브레이킹에서는 누구보다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실 수 있지 않을까하는 반전 포인트로도 생각됩니다.
    아무쪼록, 드라이버와 주최측 모두 흡족할 수 있는 방향으로 나아가길 바라며, 관전하는 개인적인 입장으로서 한국에 이렇게 다양한 클래스의 레이싱이 열리는 것만으로도 너무나 만족스럽습니다.
    답글 4
  • 레벨 하사 1 전자담배중 05/30 03:06 답글 신고
    역시 순정은 선수분들이 사용하기에는 한 참 모자라는군요 ~~~~~ 짐작은 하고 있었지만 ~~~ BMW 코리아는 대회 규정을 너무 현실성 떨어지게 구성한것 같습니다.

    알콘 슈퍼킷 / 브렘보 GT / AP 레이싱 / 스탑텍 트로피 / PFC 브레이크 정도는 들어가야 되겠군요 ~
    답글 0
  • 레벨 병장 eddqd 05/30 01:07 답글 신고
    A45로 인제에서 2세션 타고도 많이 남았는데.. 제가 풀어택을 안한건지.. 저정도로 타면 타이어는 버텨주나 모르겠네요 ㄷㄷ
  • 레벨 하사 3 바잘 05/30 02:21 답글 신고
    타공이 막혀버리네 ㅎㄷㄷ;;
  • 레벨 하사 1 전자담배중 05/30 03:06 답글 신고
    역시 순정은 선수분들이 사용하기에는 한 참 모자라는군요 ~~~~~ 짐작은 하고 있었지만 ~~~ BMW 코리아는 대회 규정을 너무 현실성 떨어지게 구성한것 같습니다.

    알콘 슈퍼킷 / 브렘보 GT / AP 레이싱 / 스탑텍 트로피 / PFC 브레이크 정도는 들어가야 되겠군요 ~
  • 레벨 대위 3 PAPICO 05/30 06:12 답글 신고
    왼쪽에 아가씨가 비율이 좋네.
  • 레벨 대위 1 닥그네대통년 05/30 14:43 답글 신고
    순자 구멍이나 빨아라 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하사 2 레오나르도다빈치 05/30 08:22 답글 신고
    엇~형!!나 형 팬임!!
  • 레벨 원사 3 Mirdius 05/30 08:43 답글 신고
    M은 커녕 B로 시작되는 차 하나 못몰아보는게 현실이라...꿈만같은 이야기네요
  • 레벨 소위 3 위아래옆누나 05/30 09:01 답글 신고
    Bㅓ스는 많이 타잖수
  • 레벨 소장 미스치 05/30 18:51 답글 신고
    Metro
  • 레벨 하사 3 닉네임좀묻지마 05/30 08:44 답글 신고
    BMW코리아는 순정의 차량 상태로 레이스 대회를 이끌어 가려거든 M클라스 대회에 출전하는 선수들에게 파격적인 가격의 디스크와 패드를 제공했으면 좋겠네요. 안전의 문제기도 하니 브레이크튠을 허용하던가
  • 레벨 중사 3 류석s 05/30 08:54 답글 신고
    디스크의 타공이 막혀버릴 정도로 열 변형이 일어나는건 처음 보게 되어 새롭습니다.. 주최측도 고민이 많을 것 같습니다. M 클래스를 세계 최초로 유치하며, 가능하면 진입 장벽을 낮추고 많은 사람들이 레이스에 입문하고 M의 재미, 그리고 M의 위력을 보여주고 싶었을텐데, 브레이크를 만지고 여기저기 만지기 시작하면 여느 레이싱처럼 '아 저 차는 튜닝해서 저렇게 잘 달리는거야, 저건 공도용 차가 아니라 머신이잖아'라는 이미지가 씌워지면 처음 지니고 있던 M클래스의 색깔이 변색이 되니 코리아측에서도 고민이 많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중간에 규정을 변경하게 되면 약속을 어기게 되는 것이 되고 누군가는 순정 그대로 타길 원했거나, 추가적인 레이싱 비용이 부담스러운 참가자도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러면 또 코리아에서 지원해주는 것을 검토해야하고 혹은 지원을 안해주면 여느 다른 레이싱 클래스와 다름없는 재벌 2세 스포츠로만 남게 되지 않을까 하는 우려도 있다 생각 듭니다.
    어떤 규정이 있던 개선에 목마름은 항상 존재할 것이라 생각 들고, 팀은 그 규정 안에서 최고의 퍼포먼스를 뽑아내는 것이 승부가 되고 필승법이 되는 것이라 생각 됩니다.
    오히려 이 제한된 순정 디스크 안에서 최고의 퍼포먼스를 뽑아 내는 피카몰 레이싱만의 노하우나 이서영 드라이버만의 스킬이 조합된다면 브레이킹에서는 누구보다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실 수 있지 않을까하는 반전 포인트로도 생각됩니다.
    아무쪼록, 드라이버와 주최측 모두 흡족할 수 있는 방향으로 나아가길 바라며, 관전하는 개인적인 입장으로서 한국에 이렇게 다양한 클래스의 레이싱이 열리는 것만으로도 너무나 만족스럽습니다.
  • 레벨 중사 2 TT1111 05/30 12:45 답글 신고
    굿!!

    혹시 퍼포먼스제품인 세라믹브레이크 사용은 안될까요??
    퍼포먼스브레이크라면 어떨까 라는 궁굼점이 있었습니다:)
  • 레벨 상병 달리는광동이 05/30 21:14 답글 신고
    이것이 현문현답이 아니면 그 무엇으로 표현할 수 있으리오
  • 레벨 병장 STABIL 05/31 00:25 답글 신고
    지나가다 댓글 달아봅니다ㅋ

    필력이 참 좋으십니다. 긴 글이 1등댓글이길래.. 무심코 읽어보니

    현재의 상황과 앞으로의 발전방향 그 속에서 실력의 차이를 잘 말씀해 주시네요

    요즘 글쓰기에 관심이 가는데 부럽네요~
  • 레벨 대령 3 이부진 01/22 20:40 답글 신고
    글을 되게 고급스럽게쓰시넹 싱기..
  • 레벨 대령 3 라인하르트폰로엔그람 05/30 09:10 답글 신고
    ㅁ워..
  • 레벨 원수 6500rpm 05/30 09:24 답글 신고
    서킷에서 한 세션 20분 내내 풀어택 가능한 브레이크를 갖추는 건 돈과 노력이 많이 드는 작업인 것 같아요. 상대적으로 출력이나 타이어는 열 관리가 쉬운 것 같은데 브레이크가 정말 어렵고 고민이 많습니다.
    생생한 글 추천요!
  • 레벨 중위 3 실키섹스 05/30 09:55 답글 신고
    브레이크 디스크 타공은 디자인적으로만 좋지 그외 장점은 없다고 들은거같은데 아닌가요? 궁금스...
  • 레벨 원사 3 느랏재꼴등 05/30 10:01 답글 신고
    정성스러운글 추천
    싸인은 비싸게
    피카몰 화이팅
    이고잉 화이팅
  • 레벨 원사 3 오버워치 05/30 10:21 답글 신고
    공도에서도 풀브레이킹 두번이면 바로 페이드옵니다 다른거 튜닝 필요없이 M세라믹 하나 박으면 끝나죠
  • 레벨 원사 3 개파두목 05/30 10:32 답글 신고
    바지가 왠 말이냐!! ㅠㅠ
  • 레벨 대위 1 R6코요테 05/30 10:49 답글 신고
    이분 최소 배운분 ㅋㅋㅋㅋㅋ
  • 레벨 소령 2호봉 981M2 05/30 11:13 답글 신고
    M4와 같은 브레이크 시스템을 쓰는 M2로 트랙다니면서 저도 상당히 불만인 부분입니다.
    작년에 처음 트랙에 3일 나가서 정말 12세션 타고 나니 브레이크가 너무 떨려서 만키로도 안뛴 로터 갈았구요(패드랑 같이) 올해 그 3000키로도 안탄 로터 이번에 이틀동안 8세션 죽어라 탔더니 (오늘만 산다는 생각으로..) 또 핸들이 미친듯이 떨립니다. 제가 보기에는 패드가 문제인것 같아서 이번에 Hawk사의 DTC30 이라는 세미 트랙 패드로 바꾸었습니다. 일반도로 주행에서는 전혀 문제가 없는데 몰아부치면 시스템 자체가 좀 안 받쳐주는듯한 느낌이 들어요. 그렇다고 로터는 5000키로 마다 갈기엔 비용이 넘 크고 이넘의 브레이크땜시 제가 밤에 잠을 못잡니다. 포르쉐는 똑같이 아니 좀 더 뛰고도 아직 짱짱한데. 물론 이 시스템은 GT 시스템이라 차가우면 안슨다는 단점이 ㅠㅠ.
  • 레벨 중사 2 TT1111 05/30 12:51 답글 신고
    M세라믹 이라면 순정튜닝제품이니 좋지 않을까요??


    저도 서킷을 많이 가보진 않았지만
    어택을하고나면 3바퀴 정도 타고나면
    브레이킹이 많이 밀리더라구요

    저 상황에서 10바퀴 풀어택을 하신거면
    진짜 대단한거 같습니다
    목숨걸고타셨네요

    11대추월 멋졌습니다
    초반에 스타트 미스에도 3위

    이서영선수 응원합니다 화이팅!!!!!!!!!
  • 레벨 병장 창원R 05/30 12:59 답글 신고
    생활코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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