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배복 눈팅 10년차 쿠팡납품기사입니다
퇴사기념 최근 구입한 인피니티 M37 시승기를 써봅니다
비교 차량은 렉서스 IS250 이며 차알못 수다쟁이가 작성하는 간단한 시승기 입니다
-차량소개-
현재 킬로수 10만 차량 가져와서 현재 4천km 주행 했습니다 도니엄써서 항상 중고 인생입니다
일단 순정 차량가져와서 이것 저것 잡다구리한걸 손을 대긴 했네요..
뭐 남들 다 하는 휠,타이어,다운스프링,머플러팁 사올때 찌그러져있어서 팁 교체하고..뭐... 외관은 큰 차이 없습니다
휠은 M56 순정 휠하고 싶었으나 올라오는 매물은 은 죄다 카피...
정품은 구하기도 어렵고 무슨 가격이;; 말도 안되서 반값에 도색 후 미장착 GTR 순정 휠 끼니까 딱 맞네요..
RAYS에서 만들었다는데 경량이라 그런지 20인치 치고는 순정 연비하고는 큰 차이가 없어요
실내 플라스틱우드 기스가 많아서 수전사하고 M37은 신기하게 패들시프트가 없어서 순정 M56꺼 장착했네요
물론 사용은 안합니다 그냥 있다 없으니 허전해서 달았습니다 핸들가죽이 번들번들해서 두께조정이랑 가죽갈이했습니다
차량 소개가 말이 많았네요..;;ㅋㅋ
비교 차량은 바로 이놈이에요
-차량소개-
잔고장 없기로 소문난 렉서스 IS250이에요 정말 3년 4만키로 타면서 수리한곳이 없어요.. 소모품교환제외...!
간단한 일화로 차량구매후 한달쯤 경고등이 떠서 수입차전문정비센터에 차량을 맡겼는데 하루가 되도 연락이 없는겁니다
그래서 연락해보니 경고등이 말끔히 사라지고 스캐너에도 안잡혀서 그냥 대기중이라길래 차 빼가지고 왔는데
그 후 현재까지 말썽이 없습니다 그냥 센서 오류로 판단되네요..
8만키로 탄놈가져와서 딱 4만키로 탔네요.. 이것저것 아낌 없이 투자한 차량이었어요
물론 비싼 값도 아니였지만.. 저같은 미생한테는.. 차량 중고시세가 워낙 저렴해서;; 싸구려 튜닝 하지 않겠다며..
정품을 원칙을 주장해서인지.. 튜닝가격이 차량가액을 넘어간 차량이에요... 어떻게 알았냐면..
경미한 사고로 인한 뒷범퍼교체,리어디퓨터교체,뒷휀다판금,휠파손으로 그냥 별 것도 아닌데 보험사에서는 전손하자고하더라구요..
그럼 비교 시승 들어갑니다 !
1.연비 (고급유기준)
M37 시내7 고속 11정도 나옵니다 3700cc에 2톤이 넘는 무게인데 생각보다 남들이 말하는 인피 연비 개쓰레기다!! 까진 아닙니다
솔직히 스포츠모드에에 저단으로 고알피엠 조지면 5정도? 나오는것 같네요
is250 시내8~9 고속12정도 나옵니다 2500cc에 그냥 알맞는 연비 같습니다 차량 구매전에는 무슨 카더라통신에 의하면
하이브리드같다 연비가 14가나온다~ 연비가 17이다~ 라고 하는 소리를 들었는데 저는 그렇게 안나옵니다 궁금해요 어떻게 운전하시는지;; 일단 저는 무조건 2500RPM미만 주행입니다..;;
비율은 시내9 고속1 주행이며 1년 키로수 15000km이하 입니다
2.소모품?케미컬류 교체비용
엔진오일은 저는 5000km마다 교체하며 케미컬이든 소모품이든
솔직히 비슷합니다;; 센터 안가고 사설 업체로 갑니다
타이어는 일단 휠부터가 순정이 아니여서 비교대상이 아닙니다
IS250 225 40 18/245 40 18
M37 245 40 20/275 35 20
M37 엔진오일 5리터 들어가네요
합성유 만원 언저리 + 오일필터 + 에어크리너2개 + 공임 2만원 =12만원
데후오일 8만원대, 미션오일 25만원
is250 엔진오일 6.5L 이므로 7통
합성유 만원 언저리 + 오일필터 + 에어크리너1개 + 공임 2만원 =11만원
데후오일 8만원대, 미션오일 25만원
3.잔고장 (현재 문제는 없지만 카페와 주변에서 옅들은 내용)
M37
창문오토모터오류(모터교체및 창문 틈새 청소)
보조석에어백중력센서오류경고등(교체 및 캔슬러장착)
스로틀청소(인피는주기적으로해야한다고하네요?)
웜기어누유?
IS250
없음, 굳이 있다면 센서 오류로 인한 엔진 경고등?
스캐너찍어보면 문제 없으며 경고등도 3일 이내 사라집니다
4.완성도
-실내 가죽 질감
비슷 합니다 비슷한 키로수인데 시트 주름은 M37이 더 많이 생기네요
-오디오
m37 완승
IS250 마크레빈슨? 그냥 그렇습니다 M37 보스? 마크레빈슨보다는 좋습니다
솔직히 막귀라 보스가 더 좋다곤 느껴지나 고음이나 저음이나 우퍼 등등 상세하게 말할 수 있는 능력이 없습니다;;
-실내마감
렉서스 완승 이건 제가 차량을 뜯어보고 훑어보고 해봤지만.. 신차 출고가격이 천만원 이상 차이나고
연식또한 렉서스가 몇년이나 오래되었지만 마감 자체가 렉서스가 한수위입니다 보고 놀랐던게
M37 페달 안쪽이 옛날에 타던 05년식 뉴SM5와 같이 마감이 안되어 있네요.. 닛산은 원래 안하는건지
제 차가 사고차라 내장제 뜯은건진 모르겠어요;; 성능기록부엔 문제없습니다..ㅋㅋ
-소음 및 잡소리
당연히 렉서스 완승
렉서스는 RPM자체가 저RPM셋팅인지 시동 걸어놓고 아파트 단지에서 도로까지 나오는 그때가 제일 조용합니다 하이브리드가 아닌데
엄청 조용합니다.. 엔진 펜돌아가는소리,벨트소리,직분사엔진소리가 시동 걸어 놓고 앞에 서있으면 거슬릴순 있어도 실내에서는 정숙 그 자체입니다 10년차 제 IS250이 친구가 사고 대차로 받아온 4천키로탄 비닐도 안뜯는 소나타 소리보다 조용합니다 물론 제차라서 더 그렇게 느끼겠지요..ㅋㅋㅋ 근데 친구도 인정합니다
M37은 실내 잡소리가.. 있고.. 엔진 소음이 IS250보다 시끄럽습니다 기분좋은 엔진음 일 수도 있지만
어머님은 차가 시끄럽다고 하시네요..하하..
5.주행질감
IS250 생각보다 차가 작고 하체보강을 좀 많이해놔서 그렇지
탄탄하고 잡아주는건 있습니다, 좀 더 안전하다는 느낌이 더 많이 듭니다
핸들은 무겁구요 정차 후 출발시 가볍게 나갑니다 브레이크를 좀 쎄게 밞고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출력면에서는 M37보단 떨어지는건 사실입니다
M37 일단 무겁습니다 알루미늄 바디라고 하지만 2톤이 넘습니다
정차 후 출발시 에코모드였다가 다른차량이랑 동일하게 출발하면
바로 에코가 풀려버립니다;; 에코 유지하면 바로 크락션 시전 당합니다
바운딩도 심하고 롤도 심합니다 칼치기하고 쏘는차가 절대 아닙니다
VQ엔진이 쏘는 맛이 있다 한들 G37,G35에 적합 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가끔 후회합니다 차라리 총알 500발 인마이포켓하고 G37살껄..하면서요..;;ㅋㅋ
달려도 경쾌하게 달려나가기보다 무거운데 끌고간다? 라는 느낌이 강합니다
G80 3.3탔을때랑 느낌이 비슷하네요..
6.세금
is250 10년차 되니까 1년치 선납 세금이 30~얼마 나옵니다 정말 저렴합니다 친구 쉐크루즈보다 저렴합니다
m37 3700cc음.. 미생에겐 부담 됩니다 현재 5년이 지나서 혜택을 받지만 제가 1년치 선납을 하지 못해서 1년 선납 금액은 잘 모르겠네요
7.보험료
큰 차이 없습니다;; 비슷한데 m37이 좀 더 내는건 사실입니다
8.차량 선택 사유
IS250 잔고장 없고 차 좋다고 소문나있고..
디자인 이뻐서 사왔습니다 단지 그 이유 입니다
비교대상 차가 없었습니다 그냥 IS250카페 한달 탐색하고 구매했습니다
또 다시 일본차를 선택한 이유는
is250에 대한 만족도가 너무 높았습니다 첫 외제 차량이어서 애지중지했고 고장 수리비에 겁먹었지만
잔고장도 없고 10년차 외제차량이 수리비가 0원이라니요;; 물론 전차주가 워터펌프랑 플러그 수리를 해놨지만..(70만원가량)
케미컬류 관리만 잘해주고 예방정비만 잘해준다면 큰돈 들이지 않습니다
is250에서 큰 돈은 뭐.. 산소센서,코일,워터펌프 정도인데 어짜피 수리하면 몇 만 또 그냥 탑니다 굉장히 좋은 차입니다
누가 차어때? 물어보면 저는 무조건 안사고뭐해;; 빨리사 라고 합니다 정숙성,주행질감,차량완성도는 솔직히
옵션에선 요즘나오는 현기보다 당연히 떨어지겠지만 차량 완성도는 제 주변 지인 가족들은 일본은 싫지만 차는 인정합니다
정말 좋은차 잘 탔고 현재도 가지고 있으며 m37같은 경우는 사실... 급하게 차량을 찾다가
가지고 있는 금총알에서 시로코R,아우디S4,인피니티G37쿱,인피니티M37,구형320D 찾다가
독일차 누유에 대한 쫄보 + 가족을 위한 뒷자리 + 일본차에대한 좋은 기억으로 어쩌다보니 가져왔는데 ;;
렉서스랑은 다른 맛이라 좀 당황스럽네요 잔고장을떠나 소음이나 주행질감이 좀.. 방향성이 다른? 느낌입니다
이제 정붙이고 타려고 합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__)v
검사합니다^^
냉간시 시동키면 아엠쥐처럼 부아앙~ 하는 맛도 있지요.
잔고장은 별로 없었는데 가장 마음에 안든 부분이 운전석 통풍시트~ 궁디 반만 시원하더라구요. 차는 좋쳐 그당시 가격대비로. 펀치력 좋고 안락하고요.
안운 하세요~^^
냉간시 시동음은 좋습니다 맞습니다 ㅋㅋ
항상안전운전하세용 감사합니다 ^^
M37은 필수입니다!!
그렇게 조져두 오일한방울 먹는거 없음
신차컨디션 5년타고 넘길때까지 유지했었음
휀다가 무슨..깡팹니다ㅠㅠ
절대 제네돼지보다 무게 적게나갑니다..크기차이도 많이 나구요.
현재 순정 m56 휠 끼우고 있는데 gtr 휠이 더 이뻐보이네요.
is와 비교하면 체급성향이 다르니 그렇게 느끼실수 있지만 그사이즈와 동급차량체급에서는 그렇게 무거운 느낌은 아니더라구요.제 주행비가 고속8 저속2 인데 y영역까지 진짜 금방치고 올라갑니다. 직빨하나는 진짜 기가 막힙니다ㅋㅋㅋ그래도 불안하긴 하고요. 달리는성향이시면 서스,하체보강 꼭하시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eco 모드는 진짜 차량 출력이 절반으로 떨어지는 느낌 받아서 한번해보고나서 다시는 안키고 다닙니다.ㅠㅠ
저도 잡소리는 앞문짝 센터 데쉬보드 뜯고 재조립해서 해결했습니다. 현재 8만km 타고 있는데 잔고장이 한번도 없었네요. 오일만 갈고 타고 있어요. 휠하우스 크고 차가 높아서 약간 오버해서 5gt 느낌 납니다ㅋㅋㅋ하체 보강하면 재밌어지구요.
하지만 부족한 부분도 많아서 기본적 튜닝할것이 좀 있죠. 고급세단에 옵션이 부족함. 무겁기도 무겁고 브레이크가 많이 밀리는편이라 디스크 확장가지고만 안되더라고요. 브레이크(케딜락 or 브램보)리어도 같이 해야 슨다는 느낌오더라고요. 워크인,락폴딩,스포츠패달,tpms 요즘 핫한 측후방감지 광각미러 bsa 튜닝까지.. 뒷자리 자동커튼 모터 비싸니까 유의하시고 통풍시트 열풍시트 필터 교체시 센터에서 눈탱이 맞기 딱좋아요. 국산에 호환되는거 있으니 그거로 갈면 되십니다. vq엔진333마력 매력덩어리.
구매하자마자 한달만에 끝냈네요..
저랑 느끼는바가 비슷하신가봐요!ㅋㅋ
현재 뉴sm5 07년식 타고있습니다.
is가 뒷자리가 정말 좁다는 평이 많아서 고민이 많이 듭니다.
에스엠대비 뒷자리 크기랑 암레스크크기(조수석 탑승자까지 팔을 두개 걸수있는지, 엑센트는 작아서그런지 답답하더라고요)를 알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100kg대의 건장한(돼랑이..) 남성도
물론 좁지만 탑니다
하지만 뒷자리..아방이와도 비교가...그냥 좁아요 후륜이라 뒷자리 중앙이 올라와 있어서 더 좁게 느껴 집니다..
성인 두명 타도 장거리는 쉽지않아요
중앙에 후륜데루로 인해 공간이없어서 더 더욱요.. 팔은 두개 걸수야 있지만.. 답답합니다..
인정해주시니 마음이 뿌듯하네요 ㅋㅋ
이 차는 파는게 아닙니다 ㅋㅋㅋ
세금도싸고 히히
좋은 자료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술취해서 한마디만 할께요.
그래도 나는 쪽바리차는 싫어!!!!!!!
쪽빠리는 싫지만 솔직히 차는 인정 합니다..ㅠㅠ
타보니 센터만족도나 수리관련해서 인정 하기 싫지만... 제 입장에선 만족도가 너무 높네오!
신호 정차 시에 N으로 바꿨다 말았다를 계속 했더니 센서등들이 다 들어 오더라구요.
센터 가니 아무 증상도 없다고 하고... 그래서 N으로 바꾸는 걸 안했더니 멀쩡해졌구요 ㅎㅎ
그 후로 잔고장 하나가 없네요 ㅎㅎㅎ
저도 셀프 수리 워터펌프 하고 싶은데 비용 얼마나 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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