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어드바이저는 고객편이다
- 어드바이저는 기본적으로 회사의 방침에 따라 행동하지만 어느 딜러사,어느 회사든 지점 목표매출이 있고
개인목표 매출이라는게 있다. 어드바이저 개인에게 이번달에는 xxxx만원의 매출을 달성할 수 있도록 매출을 정해주는경우가
많다. 그렇기때문에 보증기간이 남은 차량에 대해서는 최대한 원인을 찾고 부품을 바꿔줄려고 애쓴다.
어드바이저가 이건 수리가 힘들것 같다는건. 정말 힘든거다... 고객이 어드바이저에게 우호적이면 직원도 최대한 뭐라도 해주려고
애쓴다. 어디서 잘못된 글보고 센터 들어가자말자 불만표시하며 이것저것 요구하는것 보다는 차라리 웃으며 인사하고 친절하게
대해주면 원하는 부품 교환이던 수리를 받기 더좋다.
예를들어 똑같은 고장으로 1번서비스센터에가서 첨보자말자 키던지고 차가 이게뭐냐 고쳐내라 라고 진상을 부려보고
2번서비스센터에 갈때는 캔커피라도 사들고가면서 웃으면서 운행하는데 너무 불편하다고 잘좀부탁한다고 이야기해보자
어느 직업이나 마찬가지겠지만 우호고객에게는 더 신경써주고 싶은게 사람 마음이다.
2. 차에 문제가 있다면 참지말고 서비스센터에 방문해라.
- 예를들어 간혈적으로 변속충격이 생긴다고 가정해보자. '아 좀이상한것 같은데 다음에 보증끝나기전에 한번 점검받고
변속기 수리해달라고하자' 라고 마음을 먹는다면 보증기간안에 수리받기 힘들 수 있다. 센터에 입고했을때 증세가 없을 수 도
있고 문제가 있다고 무조껀 부품을 바꿔주는게 아니기 때문이다. 예를들어 변속충격으로 서비스센터에 입고하면 처음 동승
시운전 및 진단하고 이상없다고 출고할 수도 있을것이고, 이후 동일증상으로 입고하면 변속기 어뎁테이션 작업을 진행할 수도
있을거다. 이후 지속적으로 불만 발생시 변속기 오일팬을 뜯어서 내부 쇳가루등을 확인할수도 있을것이며. 모든 내용이 정비이력에
남기떄문에 추후에 동일 증상으로 보증기간 만료전에 어필하더라도 관련점검받은 정비이력이 많으면 수리 및 교환진행에 유리할 수있다.
3. 무리한 요구를 하지말고 빠른 수리를 위해서는 서로 양보하자.
- 보증기간이 끝나가는 시점에서 점검을 받고 문제가 없다거나 수리한부분에 대해서 보증기간이 지나도 책임을 지겠다는 각서를
써달라는 요구를 하는고객들도 있다. 이런부분은 서비스센터에서 전혀 해줄 수 있는 부분이 아니며 차량에 문제가 발생하면
수리기간 내에 수리를 끝마쳐야 되고 보증기간이 지나면 더이상 고객에게 해줄수 있는건 없다. 이상한 요구를 하지말자.
(물론 시동꺼짐이나 중대결함이나 신차 환불거절시 이런경우는 이야기가 달라 질 수 있으나. 단순히 지금 누유가 없는것을
보증기간 지나고도 누유발생시 책임져라 라는 말도안되는 요구를 말함)
또한 흔이 다툼이 많이 생기는 부분이 대차부분인데. 서비스센터에는 많아야 10대도 안되는 서비스차량이 있다. 하지만
입고가 많은 센터에는 하루에 100대가까이 차량이 입고되는 경우도 있고 대차 차량이 나가는 경우는 대부분 중수리나 진단건에
대해 나가기 때문에 한번 차량이 나가면 몇일동안 입고되지 않는 경우가 대다수다. 예를들어 다음주에 내차무조껀 수리해내라.
그리고 대차를 달라! 라고 요구를하면 스케줄을 무조껀 맞출수 있는게 아니다. 대차 스케줄에 최대한 맞추거나, 대차없이 빠른
수리중 협의를 하는게 좋을 수 있다.
4. 보증연장
- 보증연장은 왠만해선 권장한다.
5. 외부장착부품.
-블랙박스, 보조배터리, 네비게이션 매립은 어드바이저의 핑계가 아니라 정말 문제를 일으킨다. 블랙박스 배선을 룸미러쪽에있는
kAFAS 카메라 라던가, 각종 모듈에서 배선을 따는 업체도 있고, 순정 모니터에 터치판넬 및 네비 매립을 진행해서 헤드유닛이
죽어버리는경우도 많다. 어짜피 휴대폰 네비를 많이 사용하는 세상이니만큼, 네비매립은 권장하지 않고, 블랙박스도 알아보고
작업잘하는 곳에서 진행하는걸 권장한다.
문제있어도 동영상같은 증거나 큰소리 치거나 진상짓 없이는 한번에 교체 절대 네버 안해줍니다.
최소한 3번은 가야 해주는 어드바이져도 있고 5번가야 해줄까 말까한 사람도 있습니다. 이것도 잘 생각해보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서비스센터는 수리센터이고 협력업체입니다. 벤츠,비엠,아우디 본사계열이 아니란말입니다. 어는정도 A/S무상건에대해
금액지원이있겠지만 수리를 최소화해서 관리해야 서비스센터도 먹고 사는거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러하기에 절대 수리 함부로 돈드는 제품 무료교환 안해줍니다. 경험상 어딜가든 똑같습니다.
다만 3년지나고 A/S기간끝나니 바로 부품교체및 하부문제점에 대해 제가 얘기안해도 지적해주는거 보고
그때 깨달았습니다. 돈내고 고쳐라. A/S무상일땐 우리돈나가니 어림없다입니다. 이상 개인적인 경험입니다.
자잘한 부품정도는 서비스받을수있어요.
조건은 본문 1.에 잘나와있네요.
담당어드바이져 명함은 꼭챙겨두시길.
세상사는 이치임...
문제있어도 동영상같은 증거나 큰소리 치거나 진상짓 없이는 한번에 교체 절대 네버 안해줍니다.
최소한 3번은 가야 해주는 어드바이져도 있고 5번가야 해줄까 말까한 사람도 있습니다. 이것도 잘 생각해보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서비스센터는 수리센터이고 협력업체입니다. 벤츠,비엠,아우디 본사계열이 아니란말입니다. 어는정도 A/S무상건에대해
금액지원이있겠지만 수리를 최소화해서 관리해야 서비스센터도 먹고 사는거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러하기에 절대 수리 함부로 돈드는 제품 무료교환 안해줍니다. 경험상 어딜가든 똑같습니다.
다만 3년지나고 A/S기간끝나니 바로 부품교체및 하부문제점에 대해 제가 얘기안해도 지적해주는거 보고
그때 깨달았습니다. 돈내고 고쳐라. A/S무상일땐 우리돈나가니 어림없다입니다. 이상 개인적인 경험입니다.
보증기간 내 문제가 생겨 교체가 필요 시
코리아에서 금액지원이 있고 딜러사가
일부 부담하는걸로 알고 계신거죠?
잘 모르시면 가만히 계시면 됩니다
어떤 브랜드에서 보증수리를 딜러사랑 뿜빠이 합니까?
재밌네요ㅎ
엔진 결함으로 인한 교체 이런 큰건에 대해선 코리아와 센터와 협의후 몇대몇 비율로 책임을 진다고,
담당 어드바이져 및 센터장, 그리고 본부장이 말하더라구요...
경험입니다..엔진2번 교체..새걸로..
국산차는 직영은 자기회사가 부담한다쳐도
수입차는 모두 그 브랜드 회사가 보증수리 비용을 부담하지요.
벤츠라면 보증수리를 받으면 독일벤츠본사가 우리나라 업체에 비용을 지불하는거지요.
국내차도 협력업체는 개인 업체라 보증수리를 많이 할수록 많이 벌기에 개인업체는 보증수리가능하면 고객이 요청시 다갈아줍니다.
단 글대로 진상은 뻔히 보이는건 갈아주고 확실하지 않은건 보증수리 끝나고 돈내도록 또는 증상이 없어도 말만들어도 아 뭘갈면 해결되는지 알지만 고생해봐라 하면서 안갈아주는게 많죠.
서로서로 돕는거라 생각하고 매너있게 대하면 더 잘해주는게 사람이겠지요.
딜러사쪽엔 크게 뭐 하는게 없어요.
단 예외적으로 보증기간이 갓지난 차량경우 보증기간때 문제 생긴부품이 다시 재하자 발생시 CLB라고해서 1년 2500만 한도 내에 각 딜러사 서비스센터에서 고객품질만족을 위해 임의로 치프 어드바이저 권한으로 일부품에 한해 보증처리 가능한게ㅈ있구요.
그냥 평범하게 가서 똑같이 서비스 받는날이 오길 바래봅니다.
칼갈고 들어오는 진상들.
똑같은 서비스라면 이상없으면 교환안해주는겁니다. 그게맞는거에요. 근데 친해지면 뭐라도 하나 더 신경써줄려고 한다는거죠
디른센터로 옮기면됩니다
굳이 싸울필요가 없어요...
윗분말처럼 다른 센터가서 해결되는 경우 많았어요.
어드바이저랑 친할필도 없고 원리 원칙대로 하면 된다..
서비스센터가서 진상 떨지마라 인데
글쓴이 혹시 현직 어드바이져?
썬루프 후방자리 삐그덕 잡소리 a필러 잡소리 때문에 예약잡으면 한달뒤에 오세요
한달뒤에 가서 고쳐달라고 하면 네 고객님 5시간동안 열심히 윤할유 발랏습니다 고갱님
하루뒤 또 잡소리나서 전화화면
네 고갱님 5주 뒤에 예약 비엇네요 고갱님 그때오세요
같은 딜러사인 친구가 전화하면 네고객님 이주뒤에 오시면 됩니다
수입차
나도 겪어 보고 싶다.
좀귀찮아도 보증받고확인해야겠네요
이상있는건대 이핑계 저핑계대면서안해주고
보증끝나면 먼저지적해서 이것바꿔라
저것바꿔라하면
싸질러야맞죠
어느날 고속도로 주행중 갑자기 내부에서 탄냄새남
곧 냄새가 사라져서 좀 더가서 휴게소 들어갔다가 이상없어보여서
쉬었다가 시동거는데 블박안내음성이 사라짐
휴즈쪽 이구나싶어서 보니까 맞음
다행인지? 차량 작동은 이상없었음
추천 박고 갑니다ㅋㅋ
서비스어드바이져 경력 3년 현직입니다.
여러 말이 많아 팩트만 말씀드리자면....
매출 굉장히 중요시 합니다.
보증수리는 코리아 또는 독일 본사에서 부품 매입가, 공임(보증 공임 별도 존재 코리아 내부 기준이 산정) 100% 보상해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출목표 때문에라도 왠만하면 보증수리 해주려고 합니다.(좋은말로 잘 설명하면)
어드바이저를 잘 만나는게 사실 좋은거긴 합니다.
일부는 해주기 싫어서 안해주는 사람도 있으니까요.
고장이 확실하고 원인이 분명한데 안해주지는 않습니다.
애매한거는 어떻게든 비슷하게 만들어서라도 해주겠지만 그에 따른 리스크가 너무 큽니다.
보증감사(정말 문제가 있어서 교환했는지 아님 가라로 했는지 증상에 대한 원인 불분명)때 걸리면
그 모든 불리한 영향은 당사자에게 있으니까요.
내가 이렇게까지 해줘서 나에게 돌아오는건 뭐지? 라는 마인드를 가진 사람도 분명 있어요.
그럼 안해줍니다.
다만.... 소음 문제는 좀 꺼려할 수도 있습니다.
워낙 민감한 부분이니까요... 이유는 교환해도 소리가 똑같은 경우입니다.
네, 차 설계 문제이거나 소비자가 제일 듣기 싫어하는 '원래 그런 차' 인 경우죠..
저 같은 경우는 소리에 대해 이 부품이 가장 의심이 가는데 교환은 할 수 있지만 교환해도 소리 똑같으면
저도 다른 방법이 없어요 ㅠㅠㅠ 라고 울면서 고객한테 호소 합니다.
차가 그렇게 만들어진걸 어떡합니까...
그럼 대부분 고객은 이해해주시고 넘어갑니다..
그런거 아니고서는 어드바이저 잘 만나서 친해지고 유대관계 생기면 왠만하면 잘해줄겁니다~^^
저희도 고객하고 싸우고 싶어서 일하는 사람 아니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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