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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3 keyaim 19.06.08 20:51 답글 신고
    전직 어드바이저입니다.(오래전이지만) 모두 맞는 말씀입니다!!! 근데 전 보증수리문제로 본사코리아와 다투다 짤려서 오래는 못했네요 =ㅂ=ㅋ. 아니 문제가 명확한데, 대체품이 없기때문에 보증수리는 불가하단건 뭐고, 대체품 만들었으면서, 더 좋게 한것뿐이지 먼저 부품이 문제가 있어서 그런건 아니라서 보증이 안된다는건 뭐였는지;;;; 진심 고객님들에게 미안했드랬죠;';;;;;
    답글 0
  • 레벨 중위 3 MapoRacerr 19.06.08 16:39 답글 신고
    어읏 BMW 어드바이저 이신가봐욧!!
    답글 0
  • 레벨 하사 3 하스스턴 19.06.08 20:56 답글 신고
    1번 어드바이져는 고객편이다 라는 것에 대해 경험자로써 한마디하자면 3년 A/S무상일때는 절대 내편이 아닙니다.
    문제있어도 동영상같은 증거나 큰소리 치거나 진상짓 없이는 한번에 교체 절대 네버 안해줍니다.
    최소한 3번은 가야 해주는 어드바이져도 있고 5번가야 해줄까 말까한 사람도 있습니다. 이것도 잘 생각해보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서비스센터는 수리센터이고 협력업체입니다. 벤츠,비엠,아우디 본사계열이 아니란말입니다. 어는정도 A/S무상건에대해
    금액지원이있겠지만 수리를 최소화해서 관리해야 서비스센터도 먹고 사는거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러하기에 절대 수리 함부로 돈드는 제품 무료교환 안해줍니다. 경험상 어딜가든 똑같습니다.
    다만 3년지나고 A/S기간끝나니 바로 부품교체및 하부문제점에 대해 제가 얘기안해도 지적해주는거 보고
    그때 깨달았습니다. 돈내고 고쳐라. A/S무상일땐 우리돈나가니 어림없다입니다. 이상 개인적인 경험입니다.
    답글 5
  • 레벨 중장 뭉로마 19.06.08 12:18 답글 신고
    1.2.3.4.5 전부 ㄷㄷ 좋은말 ㅊㅊ
  • 레벨 소장 보배뚜까팸 19.06.08 12:35 답글 신고
    추천 3중의 1 접니다..*.*;;;
  • 레벨 원사 3 차키코모리 19.06.08 13:30 답글 신고
    보증이 끝나서 이제 갈일이 없네요 ㅠㅠ
  • 레벨 대령 3 풍악을울려라 19.06.09 09:01 답글 신고
    보증이 끝나도
    자잘한 부품정도는 서비스받을수있어요.
    조건은 본문 1.에 잘나와있네요.
    담당어드바이져 명함은 꼭챙겨두시길.
  • 레벨 대령 3 임브로님 19.06.08 14:21 답글 신고
    종사자로서 ㅊㅊ 합니다!
  • 레벨 중위 3 MapoRacerr 19.06.08 16:39 답글 신고
    어읏 BMW 어드바이저 이신가봐욧!!
  • 레벨 일병 비머도리 19.06.08 16:49 답글 신고
    이쁜사람 떡하나 더 줌~
    세상사는 이치임...
  • 레벨 원사 3 야우 19.06.08 18:50 답글 신고
    보증이 끝난 경우의 팁은 뭐가 있을까요?
  • 레벨 대위 3 날개달린호랭이 19.06.08 19:33 답글 신고
    감사용~
  • 레벨 대위 3 sherlock 19.06.08 20:05 답글 신고
    좋게 좋게 해주라는 선한 마음을 호구로 알고 속이는 사람들도 많죠.
  • 레벨 대위 3 땡초AMG 19.06.08 20:21 답글 신고
    네비 매립후.....간헐적으로 시그널이 없음이라고 암흑으로 표시되는 현상이 나타나서 이러면 ㅈ 되겠다 싶어서 매립 탈착한 후로는 그런 현상이 발생하지 않고 있네요.
  • 레벨 병장 DGGtt 19.06.08 20:32 답글 신고
    경험자로써 전부 공감합니다!!!
  • 레벨 원사 3 keyaim 19.06.08 20:51 답글 신고
    전직 어드바이저입니다.(오래전이지만) 모두 맞는 말씀입니다!!! 근데 전 보증수리문제로 본사코리아와 다투다 짤려서 오래는 못했네요 =ㅂ=ㅋ. 아니 문제가 명확한데, 대체품이 없기때문에 보증수리는 불가하단건 뭐고, 대체품 만들었으면서, 더 좋게 한것뿐이지 먼저 부품이 문제가 있어서 그런건 아니라서 보증이 안된다는건 뭐였는지;;;; 진심 고객님들에게 미안했드랬죠;';;;;;
  • 레벨 하사 3 하스스턴 19.06.08 20:56 답글 신고
    1번 어드바이져는 고객편이다 라는 것에 대해 경험자로써 한마디하자면 3년 A/S무상일때는 절대 내편이 아닙니다.
    문제있어도 동영상같은 증거나 큰소리 치거나 진상짓 없이는 한번에 교체 절대 네버 안해줍니다.
    최소한 3번은 가야 해주는 어드바이져도 있고 5번가야 해줄까 말까한 사람도 있습니다. 이것도 잘 생각해보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서비스센터는 수리센터이고 협력업체입니다. 벤츠,비엠,아우디 본사계열이 아니란말입니다. 어는정도 A/S무상건에대해
    금액지원이있겠지만 수리를 최소화해서 관리해야 서비스센터도 먹고 사는거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러하기에 절대 수리 함부로 돈드는 제품 무료교환 안해줍니다. 경험상 어딜가든 똑같습니다.
    다만 3년지나고 A/S기간끝나니 바로 부품교체및 하부문제점에 대해 제가 얘기안해도 지적해주는거 보고
    그때 깨달았습니다. 돈내고 고쳐라. A/S무상일땐 우리돈나가니 어림없다입니다. 이상 개인적인 경험입니다.
  • 레벨 대령 3 임브로님 19.06.08 21:47 답글 신고
    네 개인적인 경험이시네요

    보증기간 내 문제가 생겨 교체가 필요 시
    코리아에서 금액지원이 있고 딜러사가
    일부 부담하는걸로 알고 계신거죠?

    잘 모르시면 가만히 계시면 됩니다
    어떤 브랜드에서 보증수리를 딜러사랑 뿜빠이 합니까?

    재밌네요ㅎ
  • 레벨 중령 1 국방색 19.06.09 06:38 신고
    @임브로님 맞는 말인데....작은건에 대해선 센터서 자체 해결 할수도 있지만....
    엔진 결함으로 인한 교체 이런 큰건에 대해선 코리아와 센터와 협의후 몇대몇 비율로 책임을 진다고,
    담당 어드바이져 및 센터장, 그리고 본부장이 말하더라구요...
    경험입니다..엔진2번 교체..새걸로..
  • 레벨 중사 1 희은연우 19.06.09 07:00 답글 신고
    잘못아시네요.
    국산차는 직영은 자기회사가 부담한다쳐도
    수입차는 모두 그 브랜드 회사가 보증수리 비용을 부담하지요.
    벤츠라면 보증수리를 받으면 독일벤츠본사가 우리나라 업체에 비용을 지불하는거지요.
    국내차도 협력업체는 개인 업체라 보증수리를 많이 할수록 많이 벌기에 개인업체는 보증수리가능하면 고객이 요청시 다갈아줍니다.
    단 글대로 진상은 뻔히 보이는건 갈아주고 확실하지 않은건 보증수리 끝나고 돈내도록 또는 증상이 없어도 말만들어도 아 뭘갈면 해결되는지 알지만 고생해봐라 하면서 안갈아주는게 많죠.
    서로서로 돕는거라 생각하고 매너있게 대하면 더 잘해주는게 사람이겠지요.
  • 레벨 소위 1 전직부산타이어쟁이 19.06.09 12:07 답글 신고
    벤츠 서비스센터 현직 어드바이저라 정확한 팩트로 말씀드리자면 벤츠 경우 3년 10만 키로 이내 보증기간 남아있는 차량들은 벤츠코리아나 독일 벤츠 본사쪽 부품 및 공임 청구해서 100프로 받는겁니다.
    딜러사쪽엔 크게 뭐 하는게 없어요.
    단 예외적으로 보증기간이 갓지난 차량경우 보증기간때 문제 생긴부품이 다시 재하자 발생시 CLB라고해서 1년 2500만 한도 내에 각 딜러사 서비스센터에서 고객품질만족을 위해 임의로 치프 어드바이저 권한으로 일부품에 한해 보증처리 가능한게ㅈ있구요.
  • 레벨 중사 2 하마탱구 19.06.09 16:15 답글 신고
    @하스스턴 완벽하게 잘못알고 계시네요. 각딜러사들은 보증이 남은차량에 대해 수리한 부품과 공임을 BMW코리아 같은 기업에 청구를 합니다. 해당 부품과 시간당 공임에 대한부분을 금액으로 받는거죠. 많이 바꿔줄수록 각 as센터는 돈을 버는겁니다. 하지만 무작정 바꿔줄수 없는것은. 어떤수리를위해서는 증빙 자료가 필요합니다. 문제가있어서 수리를한다는 증빙이 제대로 되지않으면 BMW코리아 등은 리젝이라고 빠꾸처리를하게되고. 그 부담은 각 as센터에서 떠안게 되는겁니다. 최대한 수리를 안해줘야 먹고산다? 정확히 반대로알고계신겁니다
  • 레벨 원사 2 한미르마루 19.06.08 21:17 답글 신고
    차를 구입한 소비자가 커피 사서 아하러 가야 서비스가 좋아진다는게 참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그냥 평범하게 가서 똑같이 서비스 받는날이 오길 바래봅니다.
  • 레벨 상병 하이쏘트 19.06.09 11:48 답글 신고
    반대가 많아서 그럴겁니다.
    칼갈고 들어오는 진상들.
  • 레벨 중사 2 하마탱구 19.06.09 16:18 답글 신고
    제가 예를들어 캔커피를 말한걸 그렇게 받아드릴지 몰랏네요.
    똑같은 서비스라면 이상없으면 교환안해주는겁니다. 그게맞는거에요. 근데 친해지면 뭐라도 하나 더 신경써줄려고 한다는거죠
  • 레벨 소위 2 지조있는십선비 19.06.08 21:48 답글 신고
    수입차 사게되면 도움 많이될 팁이네요
  • 레벨 중사 3 TT1111 19.06.08 22:47 답글 신고
    안된다고 하는 빡빡한 어드바이져와 싸우지 말고
    디른센터로 옮기면됩니다
    굳이 싸울필요가 없어요...
  • 레벨 소령 1 뽀송뽀송해 19.06.08 23:22 답글 신고
    간과하는 거 한가지.. 센터마다 능력이 달라요..
    윗분말처럼 다른 센터가서 해결되는 경우 많았어요.
  • 레벨 대위 1 녹색면허증 19.06.09 00:53 답글 신고
    아니 18 보증기간 내에 내돈내고 산차 정비받으러 가는디 커피까지 쳐 사다 바쳐야 하나? 진행과정이 어떻게 진행 되기도 전에?
  • 레벨 중사 1 희은연우 19.06.09 07:06 답글 신고
    커피를 사간다기보단 서로를 존중해주는게 더 좋다는거지요.
  • 레벨 중사 2 하마탱구 19.06.09 16:20 답글 신고
    참 글을 1차원적으로 생각하십니다... 제가 커피를 필수로 사가랫습니까... 글을 이해를 못하는건지 일부러 그러는건지...
  • 레벨 대위 2 븅신감별사 19.06.09 01:13 답글 신고
    먼 커피를 사가냐.... 샌터에서 고객에게 커피 줘야지..
    어드바이저랑 친할필도 없고 원리 원칙대로 하면 된다..
  • 레벨 중장 물이흐르는데로 19.06.09 02:08 답글 신고
    승용차는 아니지만.트럭입니다.수입트럭 저도어드바이저에게 늘웃으며 대합니다.전 서비스블만없어요 잘받고있습니다 이베코 벤츠 두대
  • 레벨 소위 1 허엣지 19.06.09 02:10 답글 신고
    어드바이져들 내가 동영상 들이대도 입고당시 문제없다고 발뺌하고 전혀 처리하려는 기색이 없던데 뭔 소리? 글내용을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서비스센터가서 진상 떨지마라 인데
    글쓴이 혹시 현직 어드바이져?
  • 레벨 하사 3 꺄오오오 19.06.09 02:16 답글 신고
    어드바이저 말 믿었다가 골로 갈뻔한 1인..(드럼이 갈리는데 패드라고 우기며 고속도로가서 급브레이크 계속 잡으라고 함)
  • 레벨 상병 얏키 19.06.09 02:24 답글 신고
    지방이라 딜러사가 한군데 독점 하고 있는데
    썬루프 후방자리 삐그덕 잡소리 a필러 잡소리 때문에 예약잡으면 한달뒤에 오세요
    한달뒤에 가서 고쳐달라고 하면 네 고객님 5시간동안 열심히 윤할유 발랏습니다 고갱님
    하루뒤 또 잡소리나서 전화화면
    네 고갱님 5주 뒤에 예약 비엇네요 고갱님 그때오세요

    같은 딜러사인 친구가 전화하면 네고객님 이주뒤에 오시면 됩니다
  • 레벨 중사 3 이름할게업다 19.06.09 02:45 답글 신고
    2번경우 어디B사 정비소는 점검했던이력없다고발뺌하던데..ㅋㅋ어디더라
  • 레벨 소위 2 짝짓기 19.06.09 03:58 답글 신고
    ㅇㅈㅆㅇㅈ
  • 레벨 원수 미래소녀얌 19.06.09 04:26 답글 신고
    부럽다..
    수입차
    나도 겪어 보고 싶다.
  • 레벨 상사 1 로켓보이 19.06.09 05:15 답글 신고
    개소리고 보증기간 과 보증기간 끝난시점이랑 대우가 틀려짐 ㅋ
  • 레벨 훈련병 스로틀86 19.06.09 06:47 답글 신고
    눈팅만하다가 댓글써봅니다..국내 수입차 센터들은 일종의 하청업체라 보증수리를 하게되면 본사로부터 보증감사를 받는데, 그때 증빙자료가 확실하지 않으면 돈을 왕창 뜯어갑니다. 적게는 몇백에서 크게는 몇천까지.. 그래서 증상이 애매하거나 확실치 않은경우는 잘 안해주려고 하죠. 증빙자료도 없는 50만원짜리 해줬다가 500만원을 토해낼수도있는 시스템이거든요. 눈에 보이고 확실한 결함은 안해줄 이유가 없습니다. 다 매출로 잡히니까 하나라도 더해야지요.. 다만 불확실한 소음과 증상들은자료가 뒷받침 되야하는데 센터입고해서 증상없으면 서로 힘들어져요. 증상이 있으면 사진이나 동영상같은 자료확보가 중요합니다
  • 레벨 대령 3 2700델타엔쥔 19.06.09 08:40 답글 신고
    우와......
  • 레벨 중령 1 피자나라치킨공주 19.06.09 08:52 답글 신고
  • 레벨 대위 1 수치 19.06.09 08:55 답글 신고
    근데 순진.착하게 나가면 신경을 덜쓴다는게 우리나라의 고질적인 문제예요
  • 레벨 하사 2 엄멍 19.06.09 09:05 답글 신고
    블랙박스 실내등에 연결하면 시동끄면 전기는 꺼지는데 엔진은 안꺼지는 경우 있었음
  • 레벨 상사 1 운영지 19.06.09 09:24 답글 신고
    근데 랜드로바는 왜 그렇게 사람들힘들게해요?? 베스트글에 황현민씨좀 도와주세요 업체에서 고객한테 고소먹였답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사 3 991터보까브리 19.06.09 10:42 답글 신고
    헐 바꿨다고뻥친가보네요 정식센터에서
    좀귀찮아도 보증받고확인해야겠네요
  • 레벨 이등병 닉네임중복확인을 19.06.09 09:37 답글 신고
    수입차 서비스센터는 응대직원이랑 수리직원이랑 같은사람인가봐요...? 그렇게 돌아가면 일이 되나요??
  • 레벨 중사 2 하마탱구 19.06.09 16:25 답글 신고
    어드바이저랑 미케닉 따롭니다
  • 레벨 원사 3 991터보까브리 19.06.09 10:41 답글 신고
    수입차보증남은거 누가봐도
    이상있는건대 이핑계 저핑계대면서안해주고
    보증끝나면 먼저지적해서 이것바꿔라
    저것바꿔라하면
    싸질러야맞죠
  • 레벨 대위 3 오뎅장사 19.06.09 11:09 답글 신고
    수입차 안사는게 정신건강에 좋음.
  • 레벨 소령 1 호애애 19.06.09 11:43 답글 신고
    블박피해본 1인
    어느날 고속도로 주행중 갑자기 내부에서 탄냄새남
    곧 냄새가 사라져서 좀 더가서 휴게소 들어갔다가 이상없어보여서
    쉬었다가 시동거는데 블박안내음성이 사라짐
    휴즈쪽 이구나싶어서 보니까 맞음
    다행인지? 차량 작동은 이상없었음
  • 레벨 소위 1 전직부산타이어쟁이 19.06.09 12:01 답글 신고
    저도 부산에 있는 벤츠서비스센터 어드바이저 근무하는 현직자이지만 심히 공감가는 말들이 많네요..
    추천 박고 갑니다ㅋㅋ
  • 레벨 원사 3 더머야 19.06.09 23:54 답글 신고
    캔커피로 되나..휴게실 냉장고에 널린게 음료수랑 캔커피인뎅..ㅋㅋㅋ
  • 레벨 훈련병 하울의움직이는성기 19.06.10 17:56 답글 신고
    독일차 서비스센터 정비경력 5년
    서비스어드바이져 경력 3년 현직입니다.
    여러 말이 많아 팩트만 말씀드리자면....

    매출 굉장히 중요시 합니다.
    보증수리는 코리아 또는 독일 본사에서 부품 매입가, 공임(보증 공임 별도 존재 코리아 내부 기준이 산정) 100% 보상해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출목표 때문에라도 왠만하면 보증수리 해주려고 합니다.(좋은말로 잘 설명하면)
    어드바이저를 잘 만나는게 사실 좋은거긴 합니다.
    일부는 해주기 싫어서 안해주는 사람도 있으니까요.
    고장이 확실하고 원인이 분명한데 안해주지는 않습니다.
    애매한거는 어떻게든 비슷하게 만들어서라도 해주겠지만 그에 따른 리스크가 너무 큽니다.
    보증감사(정말 문제가 있어서 교환했는지 아님 가라로 했는지 증상에 대한 원인 불분명)때 걸리면
    그 모든 불리한 영향은 당사자에게 있으니까요.

    내가 이렇게까지 해줘서 나에게 돌아오는건 뭐지? 라는 마인드를 가진 사람도 분명 있어요.
    그럼 안해줍니다.

    다만.... 소음 문제는 좀 꺼려할 수도 있습니다.
    워낙 민감한 부분이니까요... 이유는 교환해도 소리가 똑같은 경우입니다.
    네, 차 설계 문제이거나 소비자가 제일 듣기 싫어하는 '원래 그런 차' 인 경우죠..

    저 같은 경우는 소리에 대해 이 부품이 가장 의심이 가는데 교환은 할 수 있지만 교환해도 소리 똑같으면
    저도 다른 방법이 없어요 ㅠㅠㅠ 라고 울면서 고객한테 호소 합니다.
    차가 그렇게 만들어진걸 어떡합니까...
    그럼 대부분 고객은 이해해주시고 넘어갑니다..

    그런거 아니고서는 어드바이저 잘 만나서 친해지고 유대관계 생기면 왠만하면 잘해줄겁니다~^^
    저희도 고객하고 싸우고 싶어서 일하는 사람 아니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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