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1월부터 출고이고 아직 확정된 가격은 아니지만 거의 믿을만한 정보가 떴습니다.
미국가격입니다.
일단 제가 뽑아본 사양은 기본가격에 LT1(기본 트림) 딱 Z51(트랙 패키지)만 더한 가격입니다. 거의 기본사양
이차를 사는 가장 큰 이유는 미국트랙에서 제 GT4로 C7/C6랑 치열하게 배틀을 벌이면서 콜벳에 대해 존경심이 생긴것도 있고 (아~~빨라요!!!) 일단 거의 트랙용으로만 살거라서 다른 옵션들은 필요가 없어서 가장 싼 쪽으로 골랐습니다.
기본가격 $58,900 (7200만원)
LT1 기본트림에 Z51 패키지에 운송비 포함 그외엔 아무것도 않넣음.
Z51 옵션 리스트 입니다.
- Michelin® PS4 Performance 3 Season tires†
- Standard FE3 Performance Suspension
- Available FE4 Suspension with Magnetic Ride Control™
- Larger 345 mm front and 350 mm rear brake rotors
- Extra cooling with additional rear-mounted third radiator
- Electronic Limited-Slip Differential
- Larger rear spoiler provides up to 400 lbs. of downforce
- Performance exhaust results in 495 HP
여기서 추가로 FE4 Suspension with Magnetic Ride Control™만 더할까 하네요.
이걸 다 더하면 탁송비 포함 $65000(한화 7800만원정도)
이 미친 쉐비놈들이 미드쉽 엔진 8단 DCT 495마력짜리 차를 BMW530 가격에 파는거임!!!!!!!!!!
아~~~~이건 정말 박스터 잡을라고 나온 가격이네요.
박스터 노말 (S도 아님) 중하급 옵션 차가 $73,000(300마력)
얼마전에 오더 넣고 지금 미국항구에 들어와 있는 우리 BMW G20 M340xi가 $80000불 ㅠㅠ......
아 C8 내가 지금 무슨짓을 한거야!!!!!!!!!!!!!!!!!!!!!!
물론 옵션 넣으면 1억가까이 갑니다. Z06는 뭐 12~13만불 갈거고
그레서 한 일년정도 품질 안정화 될때 까지 기다렸다가 2021년 2월에 오더 넣을랍니다. 빨간색으로
이제 안타면 언제 타보나 빨간색!!!
아~~~내인생에 미국차는 없다고 생각했는데 이건 뭐 안 살수가 없게 만드네요.
진짜 포르쉐 빠인 내가 포르쉐 생각이 안남 이건 정말 사야돼!!!!
코너링 마진이 m3랑은 비교도 안될정도로 높음
그리고 막상 직접 사서 타보니 카더라로만 듣던
개씹오바성향 절대아님
상황별로 다르겠지만
기본적으로 핸들 타각과 스로틀 개도량으로
씹오바 떡그립이 자유로움 그건 m3도 똑같음
나또한 운전 못하는 일반인임
첨에는 하도 위험한 과부틀이니 뭐니 지랄들 해싸서 첨에 존나쫄았는데 결국 똑같은 차가 차지... 괜히 바짝 긴장하고 한동안 탔더니 억울했음
차마다 최소한의 이해를 하고 탄다면 저런말은 최소한 안나올텐데...
아니 막말로 발란스 대마왕 맥라렌도 타각들어간 상태에서 악셀 냅다 조지면 차가 돌지 갑자기 차가 알파고 빙의해서 알아서 다해주지 않듯...
결국 차는 차일뿐
그리고 e-lsd디퍼렌셜은 히든모드 포함하면 약 7가지 모드로
개인적으로 m디프보다 섬세하면서 치고 빠지는걸 잘해서
한수위라고 생각됨
오히려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이 존나 구림(근데 대부분 이게 매력적이라고 생각하는듯)
페라리를 타보면 gm이 가지고온 bwi사 의 마그네틱이 왜 병신인지 알게됌(레알팩트) 여기서 아벤에 마그네틱도 bwi에서 만든거라고 같을꺼라고 생각하는 차알못은 없겠죠??
그리고 콜벳 마그네틱 거진 다 누유생김... 이건 차라리 m3의 edc느낌과 내구성이 훨씬 더났음
콜벳은 알루미늄 스페이스 프레임에 더블위시본에는
리프스링같은건 떼서 버려버리고 일체형으로
바꿔서 완전한 독립형태의 현가형상이 되었을때 딴차가
되어버림
미션(오토)은 굳이 언급불가
참고로 m dct와 pdk에 익숙해진 나로썬
gm의 8L90 8단 토크컨버터를 받아들이기가 어려웠지만 2년째 이해하고
내가 스스로 차에맞춰서 계산하며 타고있음
내구성은 갑
결론- 내 씨부랄것 두번 다시는 미국차 사나봐라!
남들은 지금C8 난리인것 같은데
C8 두번다신 안속을거임
이상 차알못 운잘못 입니다
기다렸다가 Z06를 노려보시는 건 어떠세요? ㅎ
콜벳은 하이드로포밍 프레임바디에 파이버 껍데기 4륜 더블위시본 8기통NA
이건 뭐 콜벳에 대면 이제 박스터 카이만은 스포츠루킹카임
무리가 갈듯해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