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것은 제 개인적인 생각임을 밝힘니다.
지금 차는 HG구요 슬슬 싫증이 나서 작년부터 ig, 몇일전 K7프리미어
시승해 봤습니다. 사실 작년에 ig를 시승 했을땐 별 감흥이 없었습니다.
제차와 엄청 큰 차이가 나지 않는다는 생각이었고(물론 차 자체로는 큰발전
이 있었지만 계기판도 비슷하고 내비 사이즈도 같고)옵션이 부럽긴 했지만
(차로유지기능,스마트크루즈컨트롤 등) 디자인도 제 취향이 아니라 뽐이
죽었었는데 이번 K7이 상당히 상품성이 좋게 나와서 시승을 해봤습니다.
사진으로 많이 봤지만 실제로 보니 전면은 확실히 웅장해졌습니다.
페리전 모델도 멋지지만 그릴이 커져 더 웅장하고 든든한 느낌이 났습니다.
뒷면은 호불호가 많던데 개인적으론 봐줄만은 했습니다. 실내로 들어가니
풀LCD 계기판과 12.3인치 내비가 눈에 띔니다. 이걸보니 ig,페리전K7
실내가 오징어(?)가 된느낌? 갠적으로 이 두가지만 봐도 한세대 차이는
나 보입니다. ig대비 감싸주는 느낌(?)도 더 좋았습니다. 서라운드뷰도 화질
은 물론이고 보이는 부분이 넓어져 더 멀리 보입니다. 시동걸고 출발했습니
다. 상당히 정숙합니다(hg대비) ig도 정숙했던거 같은데(작년 시승이라
생각이 잘 안나네요) 더 조용한듯 합니다. 가속할때도 제차보단 엄청 조용했
습니다. 스포츠모드로 가속시 hg는 알피엠이 확 오르고 모드가 바뀐느낌이
확 오는데 이차는 조금 덜한 느낌? 방지턱 넘을때 제차는 뒤가 출렁이는데
이차는 어느정도 잡아줍니다. ig는 딱딱한데 이차는 ig 보단 살짝 무른느낌?
저는 이차의 느낌이 더 좋았습니다. 헤드업디스플레이에 거의 모든 정보가
나와서 계기판은 잘 안보게 됩니다. 그리고 계기판 속도계 보기가 불편했었
는데 나중에 제차를 타보니 속도계와 알피엠게이지 위치가 바껴있어서 불편
했던거 같습니다. 조향보조도 ig 대비 정확도가 높아졌습니다. ig는 차선끝
으로 붙으려는 느낌이었다면 이 차는 한번씩 붙으려다가도 중앙을 맞춰갑니
다. 불안감이 덜해요. 국도에서는 신호대기구간(횡단보도)지날때 차선이 끊
기니 당연히 인식못합니다. 주의하세요. 큰 커브에는 약간 불안한 느낌도 있
었습니다. (속도가80이상이었던거 같음) 스마트크루즈는 ig랑 비슷했던거
같습니다. 특히 고속도로 주행하시는 분들은 운전 피로감이 많이 줄어들듯
합니다. 전자식 기어는 P버튼을 눌러도 적응이 안돼서 그런지 움직일까
무섭더라구요. 적응돼면 괜찮을듯. 후측방 모니터링은 화질도 깔끔하고
사이드미러를 볼때 사각지대를 줄여 안전에 도움이 될듯합니다.
전체적으로 옵션도 좋아지고 특히 전좌석오토윈도우가 들어가서 좋
았습니다. 갠적으로 아쉬운점 몇가지는 창틀마감(이정도급의 차에는 마감이
되있어야 한다고 생각함 검정색이나 어두운 색일땐 티가 안나지만 흰색이나
밝은색일땐 보기 싫어질듯 함)쏘나타에 들어간 디지털키나 리모컨으로 차를
앞뒤로 움직이는 기능이빠진것, 룸미러가 쏘나타 같이 베젤리스가 아닌 기
존과 같은모양이 들어간 점, 후방깜빡이가 LED가 아닌점(그랜저페리에
LED들어가는것으로 보이니 연식변경 할때 넣어 줄지도 모름)계기판에 더
많은정보(아우디같은내비맵 등)를 표시할수 있었으면 더 좋았겠습니다. 마
지막으로 지금 ig를 구매하실 생각이 있으시다면 K7을 한번 보시고 결정하
시라고 말하고 싶네요. 또 곧 그랜저페리가 나오니 시간이 있으신분들은 기
다려보고 구입 하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집에 가려고 제차에 타니 왠오
징어가 있네요. 내비도 8인치라 무슨 장난감 보는 기분이 들어요. 그랜저페
리를 기대해 봐야겠습니다. 긴 시승기 시승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요 약
K7프리미어 졸 잘나옴
ig구매예정 이었던 분들은 K7이나
그랜저페리를 추천함.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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