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무것도 모르는 아무것도 몰라요 입니다.
벌써 G70을 받은지 3일째..... 12시 넘었으니 4일쨰가 넘어가네요
시간 참 빨리 간다아 ..ㅋㅋ
Day 1 에 이어 두번째 Day 3 의 시승기를 남깁니다 .
Day2는 없어요 ,,, 먹고 사느라 시내바리 밖에 못탔어요
이것 또한 차알못의 지극히 개인적인 견해이니 재미로만 봐주세요
시작!!!
Day 1 이 장거리 고속주행에서의 시승기 였다면 Day 3 는 국도위주의 와인딩 시승기 입니다.
1. 핸들링
제가 있는곳에서 유명한 대청부르크링을 다녀 왔습니다 .... 녹색지옥 ..ㅋㅋㅋ
일단은 대청 부르크링의 숏코너에서 생각보다 납렵한 거동을 보여 줍니다.
22000km 를 탄 앞 트레드가 50% 정도 닳은 PS4 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어지간한 코너는 잘 돌아줍니다.
조금 더 속도를 가지고 진입시 약하게 언더스티어가 살짝 나지만 컨트롤이 가능한 정도이고 속도가 줄어들면 바로
뉴트럴로 돌아오네요
살짝 높은 속도로 진입후 언더스티어 상태에서 cp 점을 지난후 살짝 악셀을 전개해 주면 약 오버가 나네요 ????
깜짝 놀라 반사적으로 카운터를 살짝 쳤지만 .....저의 카운터 실력을 알기에 ...
( BMW 드라이브 센터에서 TCS 끄고 카운터 한번도 제대로 못잡았어요 .ㅠㅠㅠ )
저의 카운터의 영향보다는 차에 자세제어가 살짝 들어오며 뒤뚱 한번 하고 바로 잡아버리네요
지금의 차량은 HTRAC 인데 후륜 구동의 경우 조금 조심해서 타야 할거 같습니다 .
3시리즈의 경우 후륜임에도 동일 속도로 진입하여도 언더나 오버의 경우가 덜하고 거의 뉴트럴로 가서 좀 타다보면
차에 대한 믿음이 생기는데 G70 차량은 잘 돌다가 가끔 한번씩 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2. 미션 & 터보랙
장거리 주행시 이상 반응 현상에 대해 이게 미션문제인지 터보랙인지 헷갈렸는데 ...
이번에 확실히 알았습니다 .
미션 입니다 ..ㅠㅠㅠㅠㅠ
터보랙은요 없다고 할수는 없지만 그래도 3500~5500 사이에서 패들 시프트로 잘 조율 하며 타면
아주 그냥 힘이 넘칩니다 ... 2단이든 3단이든 기어를 한개만 물고 갈떄는 아주 좋아요 ..
문제는 ....
미션이 ...
일단은 패들 사용으로 수동모드 사용시 6000에서 무조건 강제 시프트 업을 시켜 버리네요 ?????
이건 집에 와서 검색해 보니 TCS를 해제 하면 Manual 모드로 계속 유지가 된다는데 ...
이상합니다 ..
TCS 해제하면 위험 상황에 노출되는 경우가 많아지게 되고 ... Manual 기어 유지랑 TCS 랑 무슨 연관이 있기에
TCS를 해제 해야만 수동기어가 유지가 되는거지 ????
이해를 하기 힘든 세팅같고요 .. 모르지요 제가 사용법을 모를수도 있고요
암튼,,, Manual 모드에서 저의 의도와 다르게 6000에서 강제 업 시프트 상당히 이상합니다 .
또 변속이 제때 이루어지지 않아요 ....
업 시프트의 경우 즉각적인 변속이 일어나지 않고 예를 들면 ....우~~~ 웅.. .이런 식으로 떨어집니다.
나는 악셀 꽉 밟고 바로 패들 + 떄리고 악셀 꽉 밟는데 ...우~~~~ 웅 이런식으로 RPM 이 떨어졌다 다시 올라갑니다.
김이 빠집니다 .ㅠㅠㅠ
다운 시프트의 경우 변속이 안 먹어요 .ㅠㅠㅠ
패들 - 를 아무리 떄려도 안 먹습니다 ..
일정 속도 이상 내려가서 시프트 다운시 4500~5000rpm 이하로 떨어져야 그제서야 변속이 됩니다 .
올라갈떄 올라가고 내려올떄 내려 와야 하는데 그 타이밍이 안 맞으니 좀 재미가 없습니다
미션을 너무너무 보호하여 줍니다 .ㅠㅠ
그리고 출력이 기어에 딱 물리는 느낌이 한박자 느려요 .. ㅠㅠㅠ
더 이상의 언급은 무의미 하기에 ...
3. 브레이크
잦은 브레이킹과 풀브레이킹 시에도 브레이크 아주 잘 듣습니다.
제동력도 좋고 강성이 좋은 차체와 전자 댐퍼가 꽉 잡아주니 노즈 다운도 별로 없습니다.
풀브레이킹시 전자장비의 개입도 거의 없고 ABS 만 한두 번 정도 약하게 들어오며 아주 반듯하게 섭니다.
다만 이미 말한바와 같이 30~40% 브레이킹시 핸들 및 앞바퀴로 부터 오는 요철을 밟는듯한 덜덜덜 거리는 느낌은
100% 의 확률로 일어납니다 .
전체 G70 차량의 문제라면 빠른 개선을 해야 겠지요
4. 연비
이렇게 타고도 대청부르크링 60 킬로 구간의 연비가 5.1km 나오네요
연비 좋습니다 ~~!!!!!!!
아마도 이 시승기가 끝이 될거 같습니다.
더 이상 할거도 쓸 말도 없어요 ...
있다면 런치컨트롤 ???? 그걸 안해봤구나 .ㅋㅋ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G70 차량은 대청부르크링 같은 숏코너 구간보다 피반령 같은 롱코너에서 타는게 더 재미지네요
감히 제가 G70 차량에 대한 평가를 한다면 ...
고성능 스포츠 세단이 아닌 고성능을 지향한 스포츠 세단 입니다 ..
그래도 이렇게 짧은 기간에 이런 디자인과 성능의 차량이 우리 자국 기업인 현대에서 나온것에 대해
무한한 자긍심을 느끼며 앞으로도 현대 기아 자동차의 끊임없는 발전을 응원합니다
다음 세대 G70 차량이 나오면 구매할수도 있겠어요 .ㅋㅋ
번외로 F80 M3 Competition 동일 구간 동승 시승기도 적습니다.
너무 길지요 ????
그래도 한번 들어오셨으면 빠꾸 없기 !!!
1. 핸들링
이건 뭐 물리 법칙이 없는건가요 ??
G70이 힘들어 하던 구간을 더 빠른 속도로 아무일 없이 지나가네요
언더가 나야하는데 오히려 핸들을 더 감고 뉴트럴로 가는데 경악을 .ㅠㅠㅠ
타야와 무게의 영향도 크겠지요....
G70은 PS4 225 255 이고 M3 는 PSS 265 285 에 m3 가 130kg 더 가볍습니다.
역시 차는 작고 가벼워야 하는법
2. 엔진 & 미션
첨에 330i 동승해 보고 겁났던 기억이 다시 납니다.
이 차 겁납니다 ...
패들 치면 변속 타이밍 너무 좋고요 미션 sport plus 세팅해서 변속시 변속충격 쎄게 줘서 뒤통수가 시트를 퐉퐉
때리는거 너무 신납니다.
460HP 와 61 토크 ,7단 DCT 의 콜라보레이션이 아주 예술이네요
60 이상으로 달리고 있는 중에도 변속시 넘치는 힘으로 인해 뒤가 살짝씩 털리며 자세 제어 들어옵니다..
3. 서스펜션
첨에 노말모드가 스포츠모드 인지 알았습니다.
노말 세팅에서도 와인딩 타기 괜찮네요
sport plus 놓으면 자비 없네요
차가 아주 딱딱.....아니 단단합니다.
딱딱은 차가 돌댕이 같은건데 그건 아니고 단단 합니다
빈틈이 없어 보이고 어떻게 이렇게 단단한 상태에서 범프를 만나도 4바퀴를 땅에 붙이고 있을수 있는거지요 ??
4. 배기음
순정 차량이고 가변 플랩만 열어놓은 상태인데 아이들링시 궁궁궁 하는 울림이 전해 지네요
순정에서도 배기음 상당히 괜찮지만 저라면 아크라포빅 갑니다. ㅋㅋㅋㅋ
결론은 .....
비싼데는 다 이유가 있구나 .... M은 M 이구나 ...
집에 있는 330 이 미워지기 시작하면 어떻게 하나요 .ㅠㅠ
G70 잘만든 차인데 한계점 셋팅이 살짝 낮은게 아쉽죠..
미션락은..ㅜ 한참 필 받았을때 이게 참 재미 없게 만들어 버리는 요소..
F80은 팔방미인이죠..2년 막넘기고 벌써 9만키로 넘게 탓는데 튠생각 전혀 없게 만들고 탈수록 잼납니다..ㅎ
f80은 듣던대로 대단하더군요
추후 드림카는 m2 컴페입니다
괜찮은 차 입니다
엠슬휘는 워낙에 비교불가 차량이고요
성능이나 가격 등 모든면에서
근데 업은 잘 되지 않나요? 다운은 가용 rpm이 낮아서 그런지 버벅이는 느낌이 좀 있고, 어차피 강제변속되는 차라 패들 안쓰고 타는게 더 낫겠다 싶을때도 있어요. vdc 완전해제는 쫄려서 못하겠더라구요.
언더에서 오버로의 전환이 자연스럽지 않아(제 실력 탓이겠죠 ㅎㅎ) 쫄려서 4륜 산 오너 입니다.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업이 빠릿빠릿해야 하는데 패들 변속시 알피엠을 물고 천천히 떨어져요
어지간하면 업은 잘 되는데 이 미션은 ㅠ
오늘 아침에 말씀하신 대로 세팅해 놓고 타보니 확실히 늦게 떨어지는 현상 줄었습니다 .
이렇게 하니 알피엠 떨어지는 건 봐줄만 한데 여전히 업시프트 기어가 붙는 시점이 한박자 느립니다.
이건 어쩔수 없을듯 .ㅠㅠ
물론 가격대비 좋거나 못미치는차도 있지만요
G70괜찮은 차나 아직은 수입차에 비하면 부족한부분이 많은건 사실이죠
차가 상당히 나이스 합니다
충분히 매력 있습니다
우리 언뉘 셨어요???
만약 차 구입전으로 돌아가신다면 어떤차를 구입하실건가요?
핸들링 미션 브레이크 엔진 리스폰스에 차이가 납니나
특히 미션
추천이 7 ??
이해가 안되네..
글도 잘쓰셨는데..
잘봤읍니다..
추천 #8 접니다..*.*;;;
별 관심도 없습니다
그저 즐겁게 보셨다면 그거면 됩니다
차라리 패들 쉬프트 다운이 안되서 흥을 깬다고 말하면 모를까.. 후기글은 추천이죠
언더가 그리 심하진 않습니다
오히려 언더가 오버로 전향뒤더군요
그거보다 미션이 더 큰 문제인거 같아요
다운쉬프트로 RPM빨간색까지 쳐줘야 그게 참맛인데요.
제가 1년 후에 18 아니 c8 시승기 올려드림^^
기대 할게요 ㅋ
아디오스~
그런게 어디있나요 ..
자기 나름의 방식으로 운행해보고 비교해 보고 즐기면 되는거지 ..
이게 다 즐기자고 하는거 아니겠습니까 ??
즐거운 한 주 되세요~
미션도 좋고 엔진과의 조율도 훌륭하고
그냥 차 타는거 좋아하는 평범한 아빠 입니다 .
추천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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