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령 1 노잽스 09/01 23:00 답글 신고
    독일엔진들 대부분 300마력짜리로 만들어놓고 150마력 190마력으로 내놓음. 칩튜닝이나 맵핑해서 죽여놓은거 살리면 미친듯이 나감
    답글 0
  • 레벨 중사 2 금발스페인누나 09/01 23:43 답글 신고
    제 생각에는 bmw 엔진이 더 좋은거 같아요 고회전시 부드럽고 내구성은 좀 더 떨어질듯
    두엔진다 조져도 퍼지는건 마찬가지던데
    답글 0
  • 레벨 중장 Zylent 09/01 19:34 답글 신고
    엔진이 살짝 누워있는데 저러면 오일팬도
    대각선으로 만들어져있나요?
  • 레벨 소령 3 RaonK 09/01 19:37 답글 신고
    오일팬은 격벽되어있는 순정입니다.
    엔진이 누워있는만큼 틀어져있습니다.
    일부는 커스텀제작해서 수평을 맞추던데... 굳이 그래야할 필요가 있나? 싶네요
  • 레벨 소장 뭉로마 09/01 19:38 답글 신고
    ㄷㄷㄷ .. 기승전 벤츠!
  • 레벨 소령 1 유즈드스펙 09/01 19:39 답글 신고
    요즘은 모르것고, 예전 벤츠 엔진 내구성은
    엔진오일 양이 한몫 했습니다.ㅋ

    엔진오일 졸라 많이 들어 갔습니다ㅋㅋㅋ
  • 레벨 소령 3 RaonK 09/01 19:55 답글 신고
    음... 그런가요?... 폐차되기 50키로전에 자유낙하식으로 오일 갈아줬는데.. 12리터밖에 안나와서 12통 보충했었는데요.. 기통당 1리터라 가정하면 꽤 작은양아닌지요? 요즘 시비기통은 오일양이 더 적은건가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령 3 RaonK 09/01 20:52 답글 신고
    실제로 브라부스튠엔진이 순정수준의내구성을 보여준다고하네요. 디튠한엔진들은 무적수준이라고... ㄷㄷㄷ
  • 레벨 훈련병 블박중요해 09/01 21:49 답글 신고
    자동차든 중장비든 엔진 분해해본 사람들은 압니다. 국산엔진이 왜 아직 멀었는지.. 내구성,정비성,만듬세 이런건 둘째 문제고 그냥 재료부터가 다릅니다 주물이든 늄이든간에 그냥 기본부터가 다릅니다.
  • 레벨 중령 1 노잽스 09/01 23:00 답글 신고
    독일엔진들 대부분 300마력짜리로 만들어놓고 150마력 190마력으로 내놓음. 칩튜닝이나 맵핑해서 죽여놓은거 살리면 미친듯이 나감
  • 레벨 중사 2 금발스페인누나 09/01 23:43 답글 신고
    제 생각에는 bmw 엔진이 더 좋은거 같아요 고회전시 부드럽고 내구성은 좀 더 떨어질듯
    두엔진다 조져도 퍼지는건 마찬가지던데
  • 레벨 대위 3호봉 981M2 09/02 00:00 답글 신고
    제 557마력짜리 벤츠엔진은 걍 700마력쯤은 여유롭겠군요. 557마력도 죽을것 같아서 그냥 순정으로 오래오래 타렵니다.
  • 레벨 이등병 아가몽 09/03 19:33 답글 신고
    가솔린은 bmw쪽이 좀 더 낫지 않을까 싶은데
  • 레벨 소위 2 거제도의발 09/05 10:42 답글 신고
    m272 엔진 오너로써 272 이엔진은 좀 예외인듯...
    밸런스샤프트, 헤드밸브, 밸브시트 잘깨집니다 ^^;;;;;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