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30) |
  • 내 댓글 보기 |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수 6500rpm 20.01.30 16:37 답글 신고
    하긴 누유가 있는지 파악하기부터가 쉽진 않겠네요;;
    차 나간 자리를 보진 않으니;;
  • 레벨 대장 임프로님 20.01.30 16:40 답글 신고
    노후겠져+_+
  • 레벨 원수 6500rpm 20.01.30 17:11 답글 신고
    아...!
  • 레벨 대령 2 드리프터 20.01.30 16:41 답글 신고
    노후로 인한 기밀성 저하+_+
  • 레벨 원수 6500rpm 20.01.30 17:11 답글 신고
    아 ㅎㅎ 저는 늘 새차같아서 ㅎ
  • 레벨 중장 INCUS 20.01.30 16:42 답글 신고
    제 차 엔진 보면 동서남북으로 각혈 중입니다 +_+;;;
  • 레벨 원수 6500rpm 20.01.30 17:12 답글 신고
    헐 ㅠㅠㅠ 감마도 그런가요ㅠㄷㄷ
  • 레벨 대장 Zylent 20.01.30 16:42 답글 신고
    색을 보니 뒤젤!!
  • 레벨 원수 6500rpm 20.01.30 17:12 답글 신고
    그런 듯요 ㅎㅎ
  • 레벨 대위 3 마르셀로대장님 20.01.30 16:47 답글 신고
    씰링 가스켓 수명이 약하거나 혹은 다되어서 경화되었거나, 설계상 교환을 자주해야 되는데 안 했거나, 오일압력이 과다한 문제가 있거나, 엔진이 고열에 너무 과다하게 노출되었거나, 오일첨가제가 씰링을 경화시키거나,
    막 대충 그냥 타거나;;;
  • 레벨 원수 6500rpm 20.01.30 17:12 답글 신고
    어렵네요 ㄷㄷㄷ
  • 레벨 병장 혁신의늪 20.01.30 16:49 답글 신고
    다들 잘 모르시네요...
    차가 암컷이라...
  • 레벨 원수 6500rpm 20.01.30 17:13 답글 신고
    마법에 걸리나요 ㄷㄷ
  • 레벨 준장 Hwann 20.01.30 17:13 답글 신고
    오일은 원래 새는거 아닌가요??
    안새는차 타본적이 언제인지.모르겠네여
  • 레벨 원수 6500rpm 20.01.30 17:14 답글 신고
    ㅠㅠㅠㅠㅠㅠ
  • 레벨 소위 3 현암정쨉쨉이 20.01.30 17:19 답글 신고
    꼬졌네욤+____+
  • 레벨 준장 Hwann 20.01.30 17:20 신고
    @현암정쨉쨉이 하아.....
  • 레벨 원수 6500rpm 20.01.30 17:37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대위 3 포로리달린다 20.01.30 18:50 답글 신고
    주인닮아서 질질
  • 레벨 대위 2 Athlon2 20.01.30 17:24 답글 신고
    가스켓의 경화.

    오일 및 냉각수의 압력 과다.

    체결불량

    파손

    정도가 대부분이죠.
  • 레벨 원수 6500rpm 20.01.30 17:24 답글 신고
    노후차면 1번 정도가 많겠네요~
  • 레벨 대위 2 Athlon2 20.01.30 17:29 신고
    @6500rpm

    누유중에 가장 비율이 높은게 헤드커버 가스켓이죠 플라스틱 쓰다보니..

    헤드쪽은 구형 종이가스켓이 누유가 심했죠

    요즘은 메탈가스켓 쓴다 합니다. 하지만 셀놈셀..

    저기에 빠진게 있네요

    고열로 인한 열변형 ( 헤드 변형 , 실린더 변형)
  • 레벨 원수 6500rpm 20.01.30 17:30 답글 신고
    오호...전문가이시네요 ㅎㅎ
  • 레벨 대위 2 Athlon2 20.01.30 17:33 신고
    @6500rpm 똥차 누유잡느라 헤드 2번 내렸더니..
  • 레벨 원수 6500rpm 20.01.30 17:37 답글 신고
    콸콸 ㅠㅠ
  • 레벨 중위 3 lmpreza 20.01.30 20:38 답글 신고
    현대기아차 프론트케이스누유는 잘 못잡더군요..

    2014 k5 lpi 누우..

    최초신차출고이후 약 5만키로 운행후 오일팬누유로 보증수리

    보증수리이후 8만5천에 프론트케이스와 헤드/로커암커버쪽 결합부 누유.. 및 블럭과 헤드가스켓사이 냉각수 누수확인

    이시기가 출고 4년 11개월/85000km 시점이라 보증수리를 받으려했더니

    사업소측에선 엔진교환을 권유
    저는 수리를 요구...

    사업소측 설명은 냉각수누수가 가스켓교환으로 잡히지않으면 차후 클레임이나 재수리등의 리스크가 크다는이유

    결국 쇼트엔진/서브엔진 블럭과 헤드 커버까지 신품으로 교환하고 경과를 보고있는데

    역시나 프론트케이스와 헤드/커버 부위 5000km 주행시 살짝비칠정도의 미세누유발생..

    교환후 11개월 14000km 주행후라 재보증을 받으면 되긴한데 귀찮기도 귀찮고 수리받아봐야 또샐거 같아서 세차할때 한번씩 슥 닦고 치웁니다 ㅋㅋ...줄줄새는것도 아니고..

    어머니가 운행하시는 아반떼 HD도 그렇고
    친구가 운행하는 아반떼 HD/그랜저 HG

    상당한 확률로 꼭 그부위에 누유가있더군요..
  • 레벨 원수 6500rpm 20.01.31 08:27 답글 신고
    왜 그걸 못 잡을까...ㅠㅠ
  • 레벨 대위 3 어린열무 20.01.31 00:10 답글 신고
    K5는 체인커버누유 고질병임...
    제가 54만키로타면서(타는중)
    체인커버 누유로 씰링만 5번함...
    오일하단커버도 5번은 넘깨한듯...
    결론적으로 관리 못한 차주죠...
  • 레벨 원수 6500rpm 20.01.31 08:27 답글 신고
    누유가 관리로 커버가 되나요 ㄷㄷ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