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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3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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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위 2 수동환자 20.02.14 09:33 답글 신고
    영상앞부분이 언더, 뒷부분이 오버인가요?!
  • 레벨 원수 6500rpm 20.02.14 09:34 답글 신고
    선수께서 왜그러세요~ㅎㅎ 아시면서 +_+
  • 레벨 중위 2 수동환자 20.02.14 09:36 신고
    @6500rpm 프로노가리털러라서 운전에 대해선 잘 모릅니다. 띄워쓰기에 유의하세요.
    프로노 가리 털러 아니죠.
    프로 노가리 털러 맞습니다~
  • 레벨 원수 6500rpm 20.02.14 09:41 답글 신고
    엌ㅋㅋㅋㅋ 댐 인캠 좋더라구요~
    당연히 제목 순서대로 +_+;;
  • 레벨 중위 2 수동환자 20.02.14 09:42 신고
    @6500rpm 악.. 코스프레 실패네요.
  • 레벨 원수 6500rpm 20.02.14 10:01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대령 2 커피사냥꾼 20.02.14 09:40 답글 신고
    다람쥐영상 잘봤습니다

    ㅡ구독자ㅡ
  • 레벨 원수 6500rpm 20.02.14 09:42 답글 신고
    다람쥐 영상은 탑골영상이고
    청설모 영상 많은 시청 바랍니다 ♡
  • 레벨 상사 1 시네루지 20.02.14 09:41 답글 신고
    언더가 차량이 덜망가지는군요ㅋ
  • 레벨 원수 6500rpm 20.02.14 09:43 답글 신고
    제대로 오버로 꽂으려면
    앞빵이 아니라 뒷빵이어야 제대로라 캅니다 ㅎ
  • 레벨 중위 3 개포동똥차 20.02.14 09:47 답글 신고
    카운터를 팍팍 쳐줘야... ㄷ ㄷ ㄷ 말은 쉽지
  • 레벨 원수 6500rpm 20.02.14 10:01 답글 신고
    쉽죠 +_+
  • 레벨 대장 임프로님 20.02.14 09:50 답글 신고
    앞부분이 개오버
    뒷부분이 개언더
    라고 선수들이 말하는 그런건가요 +_+;;;
  • 레벨 원수 6500rpm 20.02.14 10:02 답글 신고
    개언더라고 하기엔 쪼꼼 돌긴 했네요.
    완전 직진으로 꽂아야 개언더 ♡
  • 레벨 대령 3 마르세데스벤티즈 20.02.14 09:52 답글 신고
    두번째 차 앞바퀴가.ㅠ.ㅠ....첫번째 차 상태가 고쳐서..달리는데는 더 나을지도..흑흑 바퀴가 꺾였엉...계속 끼이이익이깅깅깅ㄱ..
  • 레벨 원수 6500rpm 20.02.14 10:02 답글 신고
    아프네요 ㅠ 부러진 듯 ㅠㅠ
  • 레벨 대장 Zylent 20.02.14 09:54 답글 신고
    제가 오버 경험해봐서 잘 압니다
  • 레벨 원수 6500rpm 20.02.14 10:02 답글 신고
    전설의 탈모유턴 +_+
  • 레벨 중령 3 성수동노숙자 20.02.14 10:14 답글 신고
    둘다 대파
  • 레벨 원수 6500rpm 20.02.14 10:54 답글 신고
    국산차면 전손까진 안하겠지만
    수입차면 전손 ㅠㅠ
  • 레벨 대령 3 피반령촌놈 20.02.14 10:28 답글 신고
    아이 아까워라ㅜㅜ
  • 레벨 원수 6500rpm 20.02.14 10:54 답글 신고
    그들은 좋은 차였습니다 ㅠㅠ
  • 레벨 원사 3 차키코모리 20.02.14 10:44 답글 신고
    횽아 전 댓글봐도 모르겟는데 첫영상처럼 뒷바퀴가 앞으로 갈라하는게 언더스티어인가요?? 둘다 코너 진입 속도가 빨라서 그런거죠?
  • 레벨 원수 6500rpm 20.02.14 10:55 답글 신고
    앞보다 뒤가 더 많이 미끄러지면 오버
    앞이 더 많이 미끄러지면 언더예요~
    1번은 카운터 잘 치면 극복 가능한데
    2번은 과진입이라서 극복 불가..기도 ㅠㅠ
  • 레벨 원사 3 차키코모리 20.02.14 11:01 신고
    @6500rpm 카운터 친다는게 머에요? 핸들 반대로 풀로 꺽는거? 후륜 사륜 다르겟죠?
  • 레벨 이등병 심야산마실 20.02.14 10:56 답글 신고
    첫영상은 오버스티어입니당.
    개초보인 제가 얄팍한 지식으로 까불다간 인실좃되는 시배목인지라 고급 정보 퍼왔습니다.

    차체가 조향바퀴의 각도에 비하여 지나치게 많이 돌아가는 것을 말한다. 뒷바퀴의 구동력에 의하여 작용하는데, 일정한 조향각도로 회전하는 도중에 뒷바퀴가 바깥쪽으로 미끄러져 나가 접지력을 잃었을 때 발생한다. 뒷바퀴가 미끄러진 상태이므로 스핀 현상이 이어지기 쉽고, 가속시에 동력이 노면에 충분히 전달되지 않음으로써 가속도가 떨어진다. 단, 자동차 경주에서는 코너돌기 기술의 한 가지인 드리프트 주행이나 스핀턴 등에 필요한 주행기술로 사용되기도 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오버스티어 [over steer] (두산백과)
  • 레벨 원사 3 차키코모리 20.02.14 11:02 신고
    @심야산마실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근데 오버스티어는 운전자가 컨틀롤 할수 잇지만 언더스티어는 안되는거죠? 이게 차마다 성향을 알아야해서 ..얘를들어 후륜,4륜 바퀴 비율마다 다르고? 4륜도 메이커마다 위치가 다르니...죄송해요 질문이 많아서 ㅠ
  • 레벨 원수 6500rpm 20.02.14 11:08 답글 신고
    카운터스티어는
    감았던 핸들 풀어주는 건데요.
    심하면 막 반대로 돌리고 그럽니다. ㅎ
  • 레벨 원수 6500rpm 20.02.14 11:06 답글 신고
    글로 쓰기엔 너무 많고 복잡한 내용이라
    오버도 브레이킹 시 오버냐 가속 시 오버냐에 따라 다 달라서 한마디로 정리가 안됩니다 ㅎㅎ
    확실한 건 언더든 오버든 상관없이
    과진입은 사후에 잡을 방법이 없어요~
  • 레벨 원사 1 엘리사터보 20.02.14 12:22 답글 신고
    언더는 대게 브레이킹으로 잡을수있어요.
    언더 오버 탈출 둘다 하중이동이 핵심인듯해요
    편중된 하중을 어떻게 컨트롤하느냐 문제인듯해요.
  • 레벨 원수 6500rpm 20.02.14 12:25 답글 신고
    제가 볼 때는 브레이킹으로 잡힐 정도의 진입속도면 과진입이라기보다는 운전미숙이라고 생각합니다. +_+;;
  • 레벨 원사 1 엘리사터보 20.02.14 12:34 신고
    @6500rpm
    그말씀도 맞네요.
    역시 케이스마다 다른듯한데
    영상속 아우디는 브레이킹해서 인으로 찔러넣었으면 안박았지싶습니다.
  • 레벨 원사 1 엘리사터보 20.02.14 12:42 신고
    @6500rpm
    근데 서킷을 본인이 컨트롤 할수없는 속도로 밀어넣는자체가 미숙한거아닌가요?...ㅜㅜ..
  • 레벨 원수 6500rpm 20.02.14 12:48 답글 신고
    듣고보니 그것도 맞네요 ㅎㅎ
    결국엔 정도의 차이인 것 같습니다 ㅎㅎ
  • 레벨 소위 1 돌아온탱구 20.02.14 14:27 답글 신고
    언더하면 제가 전문인데요...ㅋ
    타이어 숄더만 깍아먹기~~~
  • 레벨 원수 6500rpm 20.02.14 14:44 답글 신고
    슬릭타이어 제조업자 오셨군요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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