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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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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위 2 모티움 03/23 01:40 답글 신고
    오오!!현기증이 나기 시작 했습니다!!
    다음편은 언제 볼수 있나요?ㅎ
  • 레벨 중장 사성화재다이렉트 03/23 09:10 답글 신고
    다음주 월요일 새벽을 기대해주세예 *.*;;;
  • 레벨 원수 6500rpm 03/23 01:53 답글 신고
    정말 풀브레이킹 경험이 절실한 것이...
    사고 블박영상들 보면 멈출 수 있음에도
    풀브레이킹을 안해서? 못해서?
    사고가 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적어도 ABS 드르륵 정도는 해봐야 합니다! +_+
  • 레벨 중장 사성화재다이렉트 03/23 09:11 답글 신고
    보통 경험이 없다보니 꼭 필요한 순간에도 못밟는 경우가 ㄷㄷㄷㄷ
  • 레벨 대령 2 마르세데스벤티즈 03/23 02:05 답글 신고
    캬.....너무 잘봤습니다 밖이라섯 유툽은 집에서 볼께욧 일단 ㅊㅊ!6
  • 레벨 중장 사성화재다이렉트 03/23 09:11 답글 신고
    크 ㅊㅊ 감사드립니더
  • 레벨 대령 3 3톤지게차 03/23 02:26 답글 신고
    BMW 드라이빙센터가서 기본적인것만 체험하고 와도 엄청난 경험치를 획득하는 겁니다
  • 레벨 중장 사성화재다이렉트 03/23 09:11 답글 신고
    그렇지예 *.*;;;
  • 레벨 소장 INCUS 03/23 07:37 답글 신고
    잘봤습니다!

    추천2개 접니다 +_+
  • 레벨 중장 사성화재다이렉트 03/23 09:11 답글 신고
    캬 감사합니다
  • 레벨 원사 1 hahizzang 03/23 07:50 답글 신고
    보았 잘 습니다~
  • 레벨 중장 사성화재다이렉트 03/23 09:12 답글 신고
    잘 스시는군요;;;
  • 레벨 중위 2 한걸음태평양빠따질 03/23 08:54 답글 신고
    일단 ㅊㅊ
  • 레벨 중장 사성화재다이렉트 03/23 09:12 답글 신고
    ㅊㅊ 감사드립니더
  • 레벨 하사 2 온달왕검 03/23 09:05 답글 신고
    타이어가 뭐에요??? 다리돌 RE003??? 피렐리 피제로??? 한타 에보3???
  • 레벨 중장 사성화재다이렉트 03/23 09:12 답글 신고
    콘티넨탈 MC6입니더
  • 레벨 원사 3 Athlon2 03/23 09:09 답글 신고
    현대 드라이빙 아카데미 lv1 에서도 코스에 풀브레끼가 있죵

    브레이크 생각보다 더 시게 밟아도 안부서져요! 더 밟으세요!

    라고 해씀져..
  • 레벨 중장 사성화재다이렉트 03/23 09:12 답글 신고
    그렇다캅니다 *.*;;
  • 레벨 중사 3 하윤경률파파 03/23 09:09 답글 신고
    인제는 타보질 않아서잘모르겠지만..
    자기차량과 거동...그리고 남과 비교되는 주행은 드라이버를 공부하게 만드는 공통점이 있는것 같습니다.
    공부하고 분석하고 행동하는 모습....정말 멋지네요..^^
    그리고 부럽.....ㅠ.ㅠ
    서킷을 못간지가 1년이 넘은듯...(이래저래 애둘 딸린 직장인은 울 수 밖에 없네요...ㅠ.ㅠ)
  • 레벨 중장 사성화재다이렉트 03/23 09:12 답글 신고
    ㅠㅠ 화이팅입니더
  • 레벨 병장 Ferarri458 03/23 09:30 답글 신고
    저도 1번코너 시작하는 내리막 시작부근에서 풀브레이킹 해도 차가 돌아 나갈수 있는데 겁나서 풀브레이킹 못했었는데. 차근차근 브레이크 포인트를 앞으로 당겨보니까 브레이킹이 되더라구요. 서킷탐험 5회 차인데 랩타임 2분으로 끊으시면 실력이 엄청나시네요 다음편 기다리면서 추천박고 가겠습니다.
  • 레벨 중장 사성화재다이렉트 03/23 09:38 답글 신고
    랩타임 2분을 끊은건 제가 아니라 지인이었다캅니다 *.*;;;

    다음편도 기대많이해주세예♡
  • 레벨 준장 KKong 03/23 09:39 답글 신고
    풀 브레이킹과 때리는 브레이킹은 차이가 있습니다. 혹시라도 풀브레이킹이라고 해서 한번에 뽝! 때리고 들어가시는 것은 아닌가 확인해보실 필요는 있을 것 같습니다.

    지인들 벨엔 몇번 동승해봤을 때, 브레이크를 생각보다 일찍 밟는데 안선다는 경우, 대부분 브레이크를 때리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 레벨 중장 사성화재다이렉트 03/23 09:42 답글 신고
    오호 그렇군요 ㄷㄷㄷㄷ

    조언 감사드립니더♡
  • 레벨 준장 KKong 03/23 09:45 신고
    @사성화재다이렉트 그나저나 2분이라니! 크으 대단하셔요!!
  • 레벨 중장 사성화재다이렉트 03/23 10:02 답글 신고
    자세히 보시면 2분을 찍은건 제가 아니라

    절 가르쳐 주신 지인이 제 차를 타고...(속닥속닥)
  • 레벨 중령 1 꿀짜 03/23 09:44 답글 신고
    추천 쾅쾅 재밋게 잘 봤습니다.
  • 레벨 중장 사성화재다이렉트 03/23 10:02 답글 신고
    크으으 감사합니더
  • 레벨 중사 1 몰아내자왜구 03/23 09:57 답글 신고
    옛기억이 새록새록합니다~^^

    그러고보니 출퇴근하면서 풀브레이킹 해본적이 없네요.
    트랙돌땐 간간히 밟을일이 있었는데 말이죠..ㅎㅎ
    항상 좋은 글 잘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레벨 중장 사성화재다이렉트 03/23 10:02 답글 신고
    재미있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레벨 대위 2 reven82 03/23 10:20 답글 신고
    저도 28일에 정식주행은 처음이라 기대도 되고

    긴장도 되네요 ㅠ ㅠ 그래도 설레임이 더 큽니다.

    순정 피제로를 마지막으로 지져버리고 18인치로

    다운 할거라 ㅋㅋ 그나저나 순정 패드가 가격이

    꽤나 비싸군요;;
  • 레벨 중장 사성화재다이렉트 03/23 10:28 답글 신고
    그렇다캅니다;;

    덕분에 어차피 순정패드도 비싸니까 싸제로 넘어가는 분들이 많더군요 *.*;;
  • 레벨 중사 3 Guest12 03/23 10:24 답글 신고
    풀 브레이크 했다가 차가 좌측으로 돌아간거 1번(앞범퍼 아작 뒷범퍼 아작[포텐샤])

    풀 브레이크 해서 좌측으로 돌기전에 바로 잡은거 1번(스펙트라) 각각 1번씩이네요.

    노 ABS TCS 입니다. 지금 타는 마티즈도 노 ABS,TCS
  • 레벨 중장 사성화재다이렉트 03/23 10:29 답글 신고
    ㅎㄷㄷㄷㄷ;;;
  • 레벨 중위 1 남원하이츠 03/23 10:35 답글 신고
    이형님 글을 참 조리있고 재미있게 잘 쓰시는듯 ㅎㅎㅎ
    항상 잘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레벨 중장 사성화재다이렉트 03/23 10:36 답글 신고
    어우 과찬이십니더 *.*;; 감사합니다
  • 레벨 원사 3 연어스덱 03/23 15:51 답글 신고
    인제 요즘도 벨로탕인가여...
    하늘색 벨렌들 떼주행이 장관이었는데.
    진짜 잘 달리던데
  • 레벨 중장 사성화재다이렉트 03/23 16:46 답글 신고
    요즘도 벨로수타 많습니다 *.*;;
  • 레벨 준장 졸잼 03/23 16:03 답글 신고
    무...무서워 ㄷㄷ
  • 레벨 중장 사성화재다이렉트 03/23 16:47 답글 신고
    ㅎㄷㄷㄷ;;;
  • 레벨 소장 GRB 03/23 16:20 답글 신고
    많이 타면 빨라집니다 천천히
  • 레벨 중장 사성화재다이렉트 03/23 16:47 답글 신고
    수많은 실전경험이 중요하지예
  • 레벨 중위 1 코카콜라코로꽐라 03/24 08:53 답글 신고
    운전석 도어에 문쾅 지국 실환가요 ?
  • 레벨 중장 사성화재다이렉트 03/24 09:11 답글 신고
    실홥니다;;; 누가 콕 찍고갔네예
  • 레벨 병장 핵느림 03/24 16:20 답글 신고
    지나가다 멍멍멍 한소리 할께요. 도움이 될지 모르겠네요. --;

    풀브레이킹... 일병 스레쉬홀드 브레이킹은 냅따 때려 밟는게 아니라
    서스가 눌리고 타이거 눌리면서 타이어 그립을 최대한 확보한 후에 ABS가 터지기 직전을 말하는 겁니다.
    이렇게 브레이킹을 하려면 수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냥 냅따 때려 밟는것과 위에서 제가 얘기한 브레이킹과 제동력의 차이가 얼마나 날까요?
    상상 이상입니다.
    하중이동이 안되어 서스가 눌리지 않은 상태에서의 풀브레이킹은 바로 타이어 그립을 확보하지 못해서 바로 ABS가 들어오게 됩니다.
    차가 전체적으로 눌린다는 느낌으로 브레이킹 하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제조사에선 뒷브레이크가 먼저 밟히고 프론트가 나중에 브레이킹 되도록 설정을 해놓습니다.
    이부분을 부드럽게 컨트롤 할 수 있도록 브레이크 패달을 밟는 연습이 필요하죠.
    글쓰는 능력이 부족해서 글로 설명하려니 힘드네요.
    타임어택 중요하죠. 그런데 써킷가면 가장 많이 하는 실수가 이놈의 타임어택입니다. 기록에 대한 욕심을 버리시고 천천히 연습부터 하시면 나중에 놀라운 결과를 얻을 것입니다.
  • 레벨 중장 사성화재다이렉트 03/24 17:27 답글 신고
    어우 조언 감사합니다

    역시 브레이킹은 참 어렵고도 심오한 영역이네예 *.*;;
  • 레벨 대위 1 버드로드 03/24 18:06 답글 신고
    결국 돈이 타이어 패드 오일 차량 감가 등 서킷은 돈 싸움 같네요 ㄷㄷㄷ 5천 타고 타이어도 갈아야 할판이시군요 보통 서킷 타면 전륜 - 캠버 좀 주지 않나요 ?
  • 레벨 중장 사성화재다이렉트 03/24 18:09 답글 신고
    그러게 말입니다.. 다음편에서 이야기 하겠지만 돈 문제가 크지예 *.*;;

    카페에서 보면 서킷 많이 타시는 분들은 캠버 조절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군요

    저는 차알못이라 그냥 탔다캅니다
  • 레벨 중사 2 이고잉 03/25 17:31 답글 신고
    앞타야가 대각선 마모되는건 순정캠버값에서 정상적인 일입니다. 서킷주행을 한다면요 ㅎㅎㅎ 나중에 캠버가 3도 이상 들어간 차를 타게 된다면 저런 마모는 일어나지 않을 겁니다
  • 레벨 중장 사성화재다이렉트 03/25 18:25 답글 신고
    아하 그렇군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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