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는 이것저것 많이 타고 다니는 놈입니다. 전문가는 아니지만 시승기를 적어보려합니다.
3월에 용평리조트에 4박 하면서 친구놈이 새로뽑은 GV80검은색을 대관령에서 강릉까지 왕복 운전을 하게 되었습니다. 왕복 70km정도 시승기입니다.
전문적이지 않은 일반인의 주관적인 글이니 너무 뭐라하지는 말아주세요.
1. 외관
-개인적으로 지립니다. 정말 멋있습니다.
-디스커버리5와 비교하면요...사실 GV80이 압도적으로 멋있습니다. 덩치야 디스커버리가 더 있어보이지만요.
-고급스럽다는 티가 확 나기도 하면서 약간 벤테이가 느낌도 나기는 합니다.
2. 실내
-가죽질감은 디스커버리와 GV80 같은수준이라 생각됩니다.
-오디오는요...디스커버리가 한참 위인듯합니다. 제 차가 디스커버리 풀옵션인데 이게 밑에급보다 오디오 스피커 출력이 더 큰거라 그럴것입니다. (제가 오디오에 조금 민감한편입니다^^)..음악을 크게 즐기는 분이 아니라면 만족할만한 수준이라 생각되어집니다.
-옵션은...뭐..당현히 GV80이 좋겠으나 짦은거리를 타봐서..아직 GV80의 옵션은 잘 모르겠습니다. 버튼들이나 모든게 디스커버리 수준같습니다.
3. 주행
-묵직하면서도 안정적인것은 디스커버리입니다. GV80이 상당히 부드럽고 가속할때 느낌도 상당히 좋습니다. 답답하거나 그런거 없고 시원하게 잘 빠집니다. 눈썰매 타는 기분이랄까요?...부드럽습니다.
-시속120까지는 디스커버리나 GV80이나 거기서 거기인듯한데요...짦지만 3키로정도 구간을 150정도 달렸을때는 조금 불안한감이 있습니다. 디스커버리는 180달려도 묵직하게 안정적입니다. GV80이 바닥이 좀 약하게 느껴집니다.
-코너링은요..크게 시험을 못해봤습니다. GV80이 시속 100정도에서도 안정적입니다. 그 이상 체험은 못해본듯합니다. 브레이크도 상당히 잘 잡아주는 느낌이었습니다. 코너링도 굳이 점수를 매긴다면 디스커버리가 조금 더 위에 있는듯합니다.
총평은요...
전반적으로는 디스커버리가 개인적으로는 외관 디자인빼고는 더 좋은듯 합니다. 하지만 현대가 이번에 차는 정말 잘 만든듯합니다.
디스커버리가 구입당시 다해서 1억이 조금 넘었던것 같은데...GV80이 8천초반에 구입을 했다고 합니다. 2천정도 차이가 나는데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1000만원정도 더 저렴하면 어땠을까..라는 생각이듭니다.
다음에 7천정도에 이정도 GV80을 구입하라면 저는 구입할듯합니다.
이유는...무엇보다 실내외 디자인이 정말 마음에 들어서입니다. 마음에 안 드는 부분은....
오디오와 가볍게 느껴지는 바닥입니다.
이번에 GV80이 대박을 쳤다는 소식을 듣는데요...지금까지 현대에사 만든 차 중에서는 최고인듯 합니다.
무조건 현대라서 잘 팔리는게 아니라..잘 만들어서 잘 팔리는듯 합니다.
물론 좀 더 지켜봐야겠지만요..내구성이나..이런부분들요..
이상 허접한 시승기였습니다....즐거운 주말들 보내세요~
오늘 첨 알았네....
디스커버리(내차)가 더좋다..
이겁니까?
디스커버리(내차)가 더좋다..
이겁니까?
사업을 하다보니 차를 여러대 끌게 되었는데...그냥 비교하기에 디스커버리가 좋을듯하여 비교한겁니다.
디스커버리가 더 좋은건 사실입니다. 가격차이도 있고..
GV80이 다 좋은데...뭔가 아쉬운게 있습니다..쏘나타몰았을때의 느낌이 살짝 나는 부분이있고...
오해는 없으셨으면 합니다.
오늘 첨 알았네....
좋아야지
디스5가 디자인은 참 별루이긴합니다..
그럼 님은 디스5하고 산타페하고 준다면 어떤걸 소유하시겠습니까?
디스5는 타보고 말씀하시는지...
산타페도 상당히 좋다고는 알고있지만..아직 못타봐서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친구들이 제차타면 젤처음하는소리가 승차감이
좋다고 하는데.. 다른건 몰라도 디5 승차감은
정말좋습니다 에어서스펜션 덕분인지는몰라도
랜드로버 타보면 차가 묵직하면서 고속에서 안정적임
독3사 suv 주행질감보다 확실히 더 좋음
옵션이야 뭐 비교하면 뭐해 흉기 압승이지ㅋ
GV80 정말 훌륭하게 잘 나왔지만 내 디스커버리보단 못하네 +_+
굿굿 ♡
싸다 싸 저렴해 ㅎㅎ
좀 더 넓은 아량으로 보시면 모든게 그리 안보이실텐데..
디자인이 거지같다는 분들도 많은것은 사실입니다만..
차는 타보시고 글을 쓰시는지요..? ㅎㅎ
관심도 없는 차량인데 굳이 타봐야하나요?
고급스럽지 않고 날려보임. 비엠 디자인 그지같다고 늘상 말하는 나인데 엑파이브가 더낫더라..g80은 디자인 좋아보임.
Gv는 솔직히 풀옵7000이래도 안살듯
근데 제대로(?) 비교하려면 최소 glc,xe나 아님 gle,x5하고 해야지...
현기가 이번에도 나름 도전장을 던진거 벤츠나 비엠이지 디스는 아니었자나요??
벤츠 BMW는 럭셔리브랜드 세그먼트에서 근 70년 이상을 탑티어로 있었습니다. 볼보는 커녕 렉서스는 추월했다고 기술수준에서 설득을 한다면 모를까나...
현대차가 원래 하체 약하고 핸들링은 떨어지는건 기본 사실인데..
글쓴분이 옵션이랑 다 좋은데 하체와 핸들링 안좋다고 적고 그정도에 2천정도 차이나는것보다 국산차이니 3천은 차이나야한다고 적은것 같은데..
그가격 차이로 업글하면 GV80압승이라는 소리나하고..
업글하면 기본적인 핸들링과 하체가 엄청 좋아질꺼라 착각하나?
(좋아지긴 하겠지~ 다만 기본 셋팅 바꾸면 마이너스 부분도 생긴다는걸 알아야지..)
다들 현대 영맨인가?
GV80 칭찬하느라 다들 난리네.
이 사람들이 전부 시승 안해봤을꺼면서 개인 시승 불만에 엄청 난리네요
1억 넘는데? 싼타페 2대 사고도 돈이 남는데. 디스커버리 안타본 사람들이나 욕하지 승차감 최강임. 산타페는 줘도 안탐
외관은 개취라 디스커버리 압승이네 ㅋㅋ
여기서 디스커버리를 자랑하려는게 아닙니다.
제가 자주 타는 차가 디스커버리 시에나 소렌토입니다.
GV80이 시에나 소렌토보다는 윗급차라서 디스커버리하고 비교한 것입니다.
디스커버리가 고장이 많다고들 하시는데...
글쎄요..전 2017년 이후 지금까지 만족하면서 타고있습니다.
잔고장도 없었구요..물론 더 지켜봐야겠죠..
GV80이 아직은 더 개선할게 많아 보이긴하나...
현대차중에서는 역대급이라 생각되어집니다.
뭐..디스커버리가 산타페보다 못하다..하시는분들도 계신데...주관적인 차이에서 그럴수도 있습니다.
가끔 소렌토가 더 편하다고 느낄때도 있거든요...
그래서 글 서두에 주관적인 글이라고 적은것이니..이해부탁드립니다.
용평에서 강릉구간이 길이 조금 과부하가 걸리는 구간이기는 합니다..
승차감은 디스5가 제일 구려요
그리고 그 꿀렁거림은 정말...
성주 장거리한번 디스5타고 다녀오고 아 이차는 장거리용으론 타지말아야겠다 라고 생각했습니다.
겁나피곤해요 승차감 그지같아서
/> 아..참고하겠습니다..저는 제가 타는 차들중에서는 제일 좋다고 생각했거든요..SUV중에서는요..물론 세단과 비교는 그렇지만...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그래야만 합니다,,,ㅜㅜ
차에 대한 느낌은 주관적이기 때문에 글쓰신분이 느끼신 대로 말씀하셔도 좋다고 생각해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