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식이 좀 되면 차가 잘 안나가고 연비 떨어지나요?
날씨 탓인지. 기분 탓인지.
49개월째, 98000km. 보증 끝나가니까 차가 더 안나가는것 같아요.
오일이나 차에 관련된건 시기마다 쉐보레 서비스센터에서 갈았고요.
엔진오일 8000km마다 갈았고 마지막 교체 후 4000km쯤 탔어요.
같은차 타는 분이 에어흡기?에 카본 쌓이고, 뭐라고 했는데 그거만 손 보면 되나요?
기름통도 작아서 주유등 뜨고 7만원 미만, 60~62L정도 들어가는데 그걸로 500키로도 못타요.
시내구간도 아니고 장거리도 주기적으로 계속 타는데요.
원인이 뭘까요?
1.점화 플러그+케이블
2.연료필터
3.고속항속주행(채소1시간이상~2시간 사이.평속 130이상~계기판 꺽다말고 꺽다말고 한번씩 해주긔)
4.주유소 바꿔보긔(채소 한달이상.10번이상)
5.외기온이 떨어져 넘 추부면,충분한 예열없을때 혹은 습도가 낮을때
*.*참고해유
뭐가 문제일까요?
1.점화 플러그+케이블
2.연료필터
3.고속항속주행(채소1시간이상~2시간 사이.평속 130이상~계기판 꺽다말고 꺽다말고 한번씩 해주긔)
4.주유소 바꿔보긔(채소 한달이상.10번이상)
5.외기온이 떨어져 넘 추부면,충분한 예열없을때 혹은 습도가 낮을때
*.*참고해유
사업소 가서 차가 잘 안나가니 1.2번 봐달라 하면 되나요?
4번 주유소는 눈에 보이는대로 대충 들어가는데 좀 괜찮은 회사가 따로 있나요? 고급유 권장인데 몇 번 고급유 안넣고 일반유만 넣었는데, 고급유 권장 주유소나 일반 주유소 추천좀 해주세요
ㅇ사업소 가셔서(혹은 단골 정비소.협력업체 튜닝업체) 점검 받아 보시공
ㅇ고급의리유 권장 아이에 일반유 주유시?출력제한 혹은 일반유 옥탄가 낮음으로
답답함을 느낄수 있어유.
계기판에 지름 불들어오면 살살 20분정도(주유소 정해두고.그 근처에소)살랑살랑 태워 주시고~
고급의리유로 3번정도(만땅x.반땅ㅇ)삽입 하셔서 고속바리좀 해주셔유.
(각 단수별 알피엠 뻘건쪽까지 후 변속 변속)
ㅇ어플 깔으셔소(주유소.옥탄가),
집주위.회사부근.다니는 곳 부근 등등에
"정해두고"
그쪽에서?
"옥탄가 높고(일.고 둘다).가격 젖당한곳"에소만 지정해서 넣어 보셔유!
ㅇ예민하고,차좀 만지고,튠카좀 타보신분들은 바로 알아유!
(안가던 혹은 가던 주유소 품질 낮아지면
배기음+아이들 진동+단수별 속도+ 등등
답답해지는)
ㅇ주유소 회사능?
"지역 마다,업체마다" 다 다르공,
"개인차가" 있기에~
추천은 패쓰 할께유!
*.*홧팅
210까지는 나간다캅니다.
추천 2개 접니다..*.*;;;
예전 점화플러그 오래쓴거 같아서 교체하러 갔는데 점화플러그 1개가 고장나서 작동하지 않고 있었다네요. 6기통이라 체감은 어려웠을꺼라는데 교체 후 차가 RPM을 적게 쓰고 출발하고 출력이 높아져서 그런가 연비도 좋아졌습니다.
오일 종류 바꿔 보시는 것도 방법.
고급유 넣으시면 주유소 잘 선택하시고
디젤이면 지금쯤 카본 쌓였고.
저는 흡기 카본 청소 여러가지 해봤는데 그때 뿐이더라고요.
터보차 굼뜨는거 해소하는데 제일 도움됐던건 스포츠인터쿨러로 바꾼거.
터보 휘발유인데 스포츠 인터쿨러 바꿔달라 하면 되나요?
감사합니다 사업소 다녀와볼게요~
플러그는 확인 부터 해보시구요..플러그 배선은 없는 타입 입니다..(엔진코일타입)
그리고 연료 휠터도 연료 펌프에 내장형이라 연료 휠터도 따로 들어가질 않을테고,
2.0가솔린이면 마력이 넘쳐날텐데-0-
그리고 너무 시내바리만 타시면 차 길들려지지 않을텐데 고속도로에서 밟으실땐 좀 밟으시길 ㅎㅎㅎㅎ
빨리 사업소나 바로코너 가보셔요... 98,000이면 보증기간2,000 남았네요^^;;
여기에 적긴 뭐하지만.. 170-180도 잘 밟고 쭉쭉 올라갔는데 요즘엔 120-130 넘어갈때. 150에서 넘어갈때 차가 굼뜨고 안나가요. 이상해요ㅠ 잘 밟아주던 차인데 이상하네요.
그리고 항상 120-130정도로는 다녀요.
무튼 대전 직영 가보려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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