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국으로 나라 전체가 뒤숭숭 한데 잘들 계시는지 모르겠습니다 .
다들 거리 두기 철저히 하시고 마스크 잘 쓰시어 하루 빨리 마스크 벗고 일상으로 돌아갈수 있는 날이 오길 바랍니다 .
코로나의 영향인지 캠핑 붐의 영향인지는 몰라도 차박의 유행이 우리 가정에도 들이닥쳤습니다 .
급작스러운 가족의 차박 타령으로 인해 급 suv를 보게 되었고 시승을 하게 되었습니다 .
이번에는 GLE 입니다 .
GLE에 관심을 가지셨던 분들은 아시겠지만 19년형 300d 모델은 옵션 구성의 완벽한 실패로 욕을 상당히 먹었지요
무려 9200만원의 차에 통풍시트, 파노라마 썬루프, hud , 자율주행이 없었습니다 . 게다가 4기통 2.0 디젤 ..
이건 뭐...... 살람 GLE 450 사든지 아님 사지 말란 얘기죠
알아보다가 충격 받아서 GLE는 쳐다 보지도 않고 있다가 년식 변경으로 옵션이 다시 다 들어 간다길래 시승을 잡아 봅니다 .
참고로 , 21년형 GLE 300D 모델에 추가된 옵션으로는
- 반 자율 주행
- HUD
- 앞 좌석 통풍시트
- 파노라마 선루프
- 20인치 휠 , 타야
등이 추가 되고 690 만원 가격 상승이 있네요
이거 다 넣고 700 더 받으면 혜자 입니다 ...
아니 첨부터 그랬어야 욕을 덜 먹었을 겁니다
본론으로 들어갑니다
1. 핸들링
무난합니다 .
사실 가족이 타고 있어서 맘껏 타지 못했습니다 .
롤이 좀 심해요 ㅠㅠ
비엠에 비해 핸들이 조금 가볍습니다
2. 엔진
아이들링시 소음 진동이 많이 억제되어 있습니다 .
이건 엔진이 좋다기 보다는 방음, 방진 구성이 좋은거 같아서 차에서 다 먹어 주는거 같습니다 .
4기통 2.0 터보 디젤 치고는 실내로 유입되는 진동, 소음이 많이 억제되어 있으나 악셀을 깊게 밟아주면
여지없이 힘들어 하는 엔진의 괴성이 들려옵니다
엔진 특성은 특별히 팡 하고 터지는 토크밴드가 느껴지지 않고 전 영역에서 지그시 밀어 줍니다
벤츠 디젤의 특성인거 같은데 편안하게 속도를 올려주네요
차량은 진짜 안 나갑니다 .. 악셀 딸깍 할때까지 밟았는데도 시원치 않네요
전작의 6기통 3.0 에 비해 더 출력이 좋다고 하시던데 차량 무게가 있으니 4기통 2.0으로는 많이 힘들어 합니다 .
고속도로 정속주행 연비가 16.5 나온다고 하니 살살 다니실 분들은 괜찮을듯 합니다
stop&go 들어와서 시동 걸릴때는 좌우로 신나게 몸을 흔들어 줍니다
3. 변속기
벤츠의 9g 트로닉입니다.
얘들이랑 같이 타서 별다른 테스트를 못했습니다.
그냥 무난합니다
벤츠 변속기의 특성으로 감속시 2->1 단 으로 넘어갈떄 엔진 브레이크가 걸리는 듯한 울컥 거림이 있습니다 .
안전상 일찍 다운시프트 해서 엔진브레이크를 사용한다고 설명하시는데 .....굳이 ...오 ㅐ...
예전에 타본 아우디 A6의 울컥 거림보다는 훨씬 덜합니다
4. 브레이크
300d 가 앞뒤 다 1p 구성으로 알고 있습니다.
브레이크 감 무난합니다.
급 브레이크 테스크 못해봤습니다 .
그래도 벤츠인데 .... 그래도 GLE인데 ...급 브레이크시에도 괜찮을듯 합니다 ..느낌적으로 ..
5. 옵션
현재 시승차인 20년식의 경우 19년식에서 파노라마 썬룹만 추가 되었네요
19년 , 20년식 옵션 폭망 차 입니다 .
21년식 나오면 그때 사시거나 x5 사세요
21년식 나오면 이전에 사신분들 배 많이 아프시겠어요 ㅠㅠ
6. 승차감
확실히 잔진동에서는 더 출렁출렁하고 편안하네요
대신에 큰 충격을 받으면 턱턱 하고 들어옵니다 .
50km 에서 방지턱을 넘으면 x5의 경우 툭툭 하고 다 받아주는데
GLE는 프레싱 시에는 툭하고 받아주는데 리바운징시 탱 하는 느낌이 있습니다 .
차가 무거워서 그런지 뭔지는 몰라도 x5의 경우가 방지턱을 넘을떄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받았네요
고속 정속 주행시 촤악 ~ 깔리는 감은 역시 벤츠네요
7. 공간
공간은 뭐 두말할거 없이 넓고 쾌적합니다 .
경쟁 모델인 x5와 비교하면 2열의 경우 gle가 훨씬 더 넓고요 2열 시트 각도 또한 좀더 눕혀져 있어 2열 거주성이
더 낫습니다 . 시트 또한 좀 더 폭신 하네요
2열만 생각하면 GLE 쪽이 더 좋습니다 .
대신 2열 폴딩을 하면 두 차량의 내부 공간은 비슷합니다 .
이 말은 2열은 GLE가 더 넓고 트렁크는 X5가 더 넓습니다 .
대신 이 차량은 중형급 suv이므로 이러한 공간의 차이는 참으로 미미한 비교 입니다
그냥 두차 다 충분히 크고 넉넉합니다.
왠지는 모르겠지만 GLE 모델이 워낙에 대기 고객이 많아서 현재 전시차도 없고 시승차도 300d 밖에 준비된게 없다고
합니다 .
450 사시려면 차도 못보고 계약 걸어도 대략 6개월 정도는 기다려야 받으실수 있습니다 .
21년식 300d 의 경우 4기통 2.0 에 마일드 하브 또한 적용되지가 않았습니다
철저히 경제성을 위한 모델이라고 하시는데 1억 차량에 경제성을 얘기하는거도 뭔가 모순이 있네요
굳이.... 굳이 사시려면 450모델 사시면 만족 하실거 같습니다
확실히 벤츠가 하차감은 있네요 .ㅋㅋ
주행보조장치로 입에 익히겠습니다.
엄청나게 막 ... 막 그렇게 좋지는 않습니다 .
기대가 크면 실망이 큰법
다만 좀 좋기는 좋습니다 .ㅋㅋ
스톱앤고는 귀찮아서 끄고 다녔고 공차중량 생각하면 연비랑 출력은 괜찮았던것 같고요.
실내소음도 조용했네요.
승차감도 편안했고요.
그런데 여름휴가 때 굽이치는 시골길을 타고 오는데 뒷좌석에 탄 아기랑 와이프카 멀미하려고 하더라구요. 차도 많이 커서 주차할 때 애먹는 것도 있었던 기억이 납니다.
운전자와 조수석 1열 동승자는 편안한데 2열은 ㅜㅠ
BMW는 안 타봤고 같은 연식의 v6 디젤인 모하비는 엔진소리가 좀더 걀걀거리는 느낌이었는데, 기분탓인지 모르겠네요.
인젝터 방식이 다른가 싶었는데 엔진룸까진 까보지 않아서요.
아버지 차라서 오랫동안 만져보진 못했고 전버젼 모델이니 참고만^^;
아무래도 6기통과 4기통의 차이가 큰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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