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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위 3 날아라병아림 21.02.13 08:21 답글 신고
    원효대사 해골물
    플락시보효과
    이미 아시겠지만
    정제할때 항공류 휘발류 경유 등유 아스팔트용
    이걸 또 나누면 수십개인데
    우리나라만 유독 고급이네 프리미엄 이런거 붙여서
    팔고 있어요
    독일에서도 가솔린을 고급 중급 나뉘어서 판매안해요 그냥 내가 좋은거 넣으니 차도 변했구나 하는거지 안전운전 하세요
    답글 17
  • 레벨 상사 3 구아방N 21.02.12 22:36 답글 신고
    고급유 후기 잘봤습니다...

    반가워예~^^ 같은 부산사람이네예 ㅋㅋ
  • 레벨 중령 1 일호팬더 21.02.12 22:49 답글 신고
    반갑습니당 ㅎㅎ
  • 레벨 중장 INCUS 21.02.12 22:37 답글 신고
    두달에 백만원라니 ㄷㄷㄷ

    이래서 제가 고급차 안(못) 탑니다 +_+;;;
  • 레벨 중령 1 일호팬더 21.02.12 22:50 답글 신고
    드라이브는 사랑이죠 ㅎㅎ
  • 레벨 대령 2 임시닉네임2 21.02.12 23:38 답글 신고
    킥다운이 뭔가요?
  • 레벨 중령 1 일호팬더 21.02.13 06:14 답글 신고
    기어 단수를 내린다는 뜻입니당
  • 레벨 소위 2 medusa 21.02.16 13:58 답글 신고
    악셀페달을 끝까지 밟게되면 바닥면에 있는 스위치를 누르게 되고
    스위치를 누르게 되면 연료공급량과 산소공급량이 최대치로 올라갑니다.

    즉, 순간적으로 최대 동력을 얻기 위한
    이상적인 혼합기(최대연료+최대공기) 주입 및
    변속기 작동(최대 토크와 마력 구현이 가능한 단수로 변경)이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악셀패달을 발로 밟거나 찬다라는 의미로 킥(Kick),
    이로 인한 기어변속(작게는 1단 내림, 많게는 3단 내림)이 된다고 하여 다운(shift-down)

    이 둘을 합쳐서 Kick down 입니다.
  • 레벨 중위 3 날아라병아림 21.02.13 08:21 답글 신고
    원효대사 해골물
    플락시보효과
    이미 아시겠지만
    정제할때 항공류 휘발류 경유 등유 아스팔트용
    이걸 또 나누면 수십개인데
    우리나라만 유독 고급이네 프리미엄 이런거 붙여서
    팔고 있어요
    독일에서도 가솔린을 고급 중급 나뉘어서 판매안해요 그냥 내가 좋은거 넣으니 차도 변했구나 하는거지 안전운전 하세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위 3 날아라병아림 21.02.13 09:45 신고
    @당글 제가 퀠른에서 3년을 살다가 왔는데 전혀 보지도 못했는데 05년부터 08년 살았어요 그리고 커피를 좋아해서 이태리 타자도르까지 운전해서 가면서 본적이 없어요
  • 레벨 원사 3 민우9 21.02.13 09:26 답글 신고
    미국 나가보셔도 분류 되있구요 우리나라 일반유 옥탄가정도면 미국에선 고급유 수준이에요
  • 레벨 원수 검둥개 21.02.13 15:43 신고
    @민우9 그건 잘 못 알고 계신겁니다. 다른기준에 의해 산출된 옥탄입니다. Ron 한번 검색해보세요
  • 레벨 원사 1 차가좋은바람하나 21.02.13 09:40 답글 신고
    태국 네팔 등 여러 나라도 옥탄가별 2ㅡ3등급 나눠 팝니다
  • 레벨 중령 1 일호팬더 21.02.13 10:03 답글 신고
    플라시보 효과도 무시못하죠.

    다만 제가 느낀 부분을 공유하고 싶었습니다.

    저또한 두달간 넣으면서 계속 고민을 했구요.

    본문에도 적었듯 소음 진동은 느끼질 못했고

    뒷당김 현상이 크게 감소되었다는게 효과를 본거 같아서

    앞으로도 계속 넣을거 같습니다.

    만약 뒷당김 마저 그대로 였다면

    저도 안넣지 않을까요?
  • 레벨 원사 3 또치10 21.02.13 11:23 답글 신고
    그걸 못 느낀다는 그 둔감함이 부럽습니다.
  • 레벨 원수 호주산오선생 21.02.13 11:55 답글 신고
    호주 마국도 98 95 91 나눠서 파는데 무슨 개똥같은 소리여 ㅋㅋㅋ
  • 레벨 원사 3 엄마백원만 21.02.13 11:57 답글 신고
    g80 3.3 언덕에서 노킹 들리길래 태어나서 처음으로 고급유 넣어봤는데 글쓴이가 느낀거 그대로 느꼈는데요. 고급유가 좋아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수 검둥개 21.02.13 15:41 답글 신고
    미국 나눠서 팝니다
  • 레벨 원사 3 6000rpm 21.02.13 17:21 답글 신고
    확실히 알고 좀 댓글 답시다. 독일도 옥탄가 별로 나눠서 팝니다. 3년 사셨어도 주유소에서 별로 관심이 없으셨나 보네요.


    민우9님 미국 주유소에 써진 옥탄가는 AKI단위라 RON단위 쓰는 우리보다 낮습니다. 우리나라 기름이 미국 기름보다 낫다고 생각하는분들이 흔히하는 착각 입니다.
  • 레벨 소령 3 한슥뽕 21.02.13 18:19 답글 신고
    주유소 고급휘발유 옥탄가 테스트 한 자료를 못 보신 분들이 많으신가 봅니다.
    다 섞어서 판매하는데...플라시보임을 인정하고 싶지 않은거겠죠.
  • 레벨 중사 2 flatsix 21.02.14 07:07 답글 신고
    개헛소리... 쉘 주유소만 가도 Super / V-power racing 따로따로 파는데 본인이 안봤으면 없는거라고 말하지 마십쇼
  • 레벨 소위 2 medusa 21.02.16 13:54 답글 신고
    플라시보(placebo) 효과
  • 레벨 원사 3 에르케이 21.02.16 18:05 답글 신고
    터보차 구조상 고급유빨을 무조건 먹게되어있습니다. 아무리 현기차라도 터보차라면 고급유 넣으면 좋아져요
  • 레벨 상병 CLS63 21.02.17 09:22 답글 신고
    뭔소리인지 ㅎㅎ 다이노 돌려보면 대번에 성능차이 확연하게 나고 단순 플라시보 효과라면 제조사들이 미쳤다고 고급유 권장이나 필수라고 하겠나? 몸으로 느껴지는 진동, 승차감, 성능도 확연하게 차이나는데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령 1 일호팬더 21.02.13 10:04 답글 신고
    520디 살돈이 없어요 ㅠ
  • 레벨 소위 1 개나소나마디모 21.02.14 14:01 답글 신고
    갑자기 디딸을...?
  • 레벨 소위 3 건대청년 21.02.13 10:00 답글 신고
    연비 차이는 어떤가요?
  • 레벨 중령 1 일호팬더 21.02.13 10:04 답글 신고
    원래 연비는 신경안쓰고 다니다보니.. 정확하게는 모르겠습니다

    일반유때나 지금이나 평균연비는 6~7 수준이네욤
    (계기판 기준)

    9만원치 넣으면 340 정도 타면 한칸 남습니다.
  • 레벨 대위 3 베레베레베레 21.02.13 10:01 답글 신고
    차를 바꾸시는게...
  • 레벨 중령 1 일호팬더 21.02.13 10:04 답글 신고
    아반떼N 기다릴려구요 ㅎㅎ
  • 레벨 일병 척척박스 21.02.13 10:40 답글 신고
    자동차 커뮤니티 사이트에 딱 어울리는ㅈ글이네요.. 후기 잘봤습니다. 저도 여유가 될때 한번씩 고급유를 넣는데.. 진짜 전체적으로 좋더라고요. 제차는 말리부2.0T입니다.ㅎ
  • 레벨 소령 2 전손요정 21.02.13 11:36 답글 신고
    고급유넣는 최종목적은 노킹억제입니다.
    고성능차들 재수없게 노킹한방 맞음 골로가거든여.. 딱히 연소효율이 좋거나 하진 않아요
    고급유 10년째 사용중ㅠㅠ
  • 레벨 원수 호주산오선생 21.02.13 11:55 답글 신고
    한국은 진짜 고급유 파는곳이 왜 잘읍죠? 21세기에 말이되는 일인지..
  • 레벨 대위 1 PzeroG 21.02.13 14:01 답글 신고
    연료 첨가제는 사용해보셨는지?? 고급유도 물론 좋지만 첨가제로 관리 해줘도 일반유도 충분히 괜찮은 성능을 뽑을수 있습니다..일주일에 만원 정도만 투자해서 첨가제 넣어서 카본하고 찌꺼기 조금 이라도 제거해 주면 확실히 효과도 있긴 합니다..
    휘발유는 미비하지만 경유는 확실히 효과가 괜찮다 하더라구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사 1 스윙키 21.02.13 18:53 답글 신고
    디젤은 s 오일 믿음가득 주유소 에서 디젤 거의 비운담에 넣어보세요 달라진거 체감됨
  • 레벨 대위 1 플레타 21.02.14 16:53 답글 신고
    LF 2.0T 이시면 일반유와 고급유의 출력성능 차이가 휠마력 기준으로
    약 20마력 전후+@ 정도의 차이가 나기때문에 이것도 사람마다,밟는 차이마다
    차이는 있지만 충분히 느끼실정도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운전할때 잘 못느끼지만(사람마다 차이) 다이노 테스트할때 보면
    일반유(LF쏘나타 외에도 요즘 아반떼스포츠,벨N등등)상태에서 잔노킹이 제법 들어옵니다.
    ECU에서 제어하긴 하지만 그럴때마다 약간씩 출력저하와(큰 영향은 안줍니다)
    진동이 느껴지게되는데요. 고급유는 출력도 높아지고 노킹도 없어져서 가속시에 느껴지는 부드러움에
    좀더 영향을 주는거 같습니다.

    물론 차량상태나 관리등등에 따라서 차이가 날거같긴합니다.
    종종 테스트해보면서 느낀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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