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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장 증기징어 23.11.27 06:25 답글 신고
    2007년 이래 저희집 차량 중 한대 이상은 한국차를 선택하는 전통(?)이 있습니다만은 운전하다가 도로에서 퍼졌거나 잔고장으로 속썩여서 제 일상에 문제된 적이 한번도 없었습니다. 뭐 굳이 뽑자면 실내 잡소리쯤 정도? 비행기도 이착륙할때 선반 떨리는소리 나는데 어느 자동차던 실내 잡소리 안나는 차는 없으니까..

    8,90년대 시대라면 모르겠지만 지금은 뭐 국산도 기본은 한다는 주의라. 근데 좋은걸 좋다고 말할뿐인데 이걸 못마땅하며 개거품물면서 달라붙는 형아들이 있어서 어쩔땐 한국어 구사가능한 중국애들이 여론 조성하는건가 싶을정도로 의아한 부분이 있더라구요 ㄷㄷ 그래봤자 좋은 기억을 토대로 앞으로도 국산차 한대쯤은 무조건 구입할 생각은 변함없는데 왜 한사람에게 국산 안좋다니 쓰레기니까 다른차 사라는 식으로 강요를 하는지 원. 진짜로 속썩여서 도저히 못타겠다 싶을때되면 저도 어련히 알아서 현까가 되겠죠.

    더 이해안되는 부분은 무조건 현기차 관계자니 알바니 심지어는 국뽕아니냐고 추긍하는 형아들. 하.. 자동차랑 전혀 거리가 먼 산업에서 종사하는데 재직증명서 인증할까 하다가 말았습니다. 국뽕소리는 좀 기분 좋더라구요 ㅎㅎ 일뽕 소리 들으면서 욕받이하며 도태되느니 그냥 차라리 국뽕소리 들겠습니다. 내 나라 좋은게 잘못된건 아니잖아요 ㅎㅎ

    하이퍼포먼스 측면에선 물론 부족한건 인정. 이부분은 AMG나 M을 오랫동안 만들어본 독일차들의 관록을 결코 무시할수는 없지요.. 하지만 제 운전패턴상 굳이 그렇게까지 하이퍼포먼스를 요구되는 환경도 없고 괜히 도로에서 객기부리다가 속도위반으로 하루일당 날려먹고싶진 않네요.
    답글 2
  • 레벨 원수 6500rpm 23.11.27 08:05 답글 신고
    MD YF BH까진 바디 자체가 헐렁했는데
    기아 2세대 쏘울부터 시작해서
    현대 제네시스 DH, LF, AD 등등
    바디가 엄청 좋아졌습니다.
    코너링을 해봐도 타이어 그립을
    제대로 잘 쓸 수 있게 된 것이 느껴짐.
    그 후로는 괜찮다를 넘어서 유명 수입차들보다 좋은 것 같더라구요.
    과속방지턱 넘어봐도 정말 좋아요.

    문제는 젠굽이 BH 세대란 거 ㅠㅠㅠ
    구시대 유물 같으니라고 ㅠㅠ
    답글 1
  • 레벨 대령 3 풍악을울려라 23.11.27 17:08 답글 신고
    그냥 현기에 익숙해져서 좋다고 생각될 뿐..
    억대 넘는 BMW 타다가 국산 프리미엄 이라는 ㅈ*** 으로 넘어왔어요.

    마냥 후회 중 입니다;

    기본기요?
    핸들링은 진짜 그지 같고요.
    제동 성능도 저속에서나 그럭저럭 이지..
    조금 달리다가 급제동 하는데 국산차 진짜 밀려요
    덜 밟아서인가 ? 브레이크 페달 부러지는줄.
    코너링요?
    그냥 그지 같은 핸들링은 그렇다 쳐도
    코너에 요철밟아 슬립나는데.. 응!!??
    차 얼라이먼트가 틀어졌나 이런생각도 들고;
    이렇게 까지 차가 쏠려아 할까?

    아무리 가솔린 6기통 이지만
    연비는 무슨..춤다고, 덥다고 잠깐
    시동걸어놓으면 그냥 1L는 쳐먹고.. ㅋ


    가성비가 짱이라고 하지만..
    가성비는 오히려 이전 세대들이 좋았죠.
    가격이 일단 쌌잖아요..
    아반떼도 3천만원이 넘는데;; 가성비는 무슨;;


    품질이 좋아졌다?

    2000년을 기준으로
    수입차와 국산차 가격 상승률 차이를 보시면
    국산차는 그게 당연해야 하는겁니다;
    국산차가 정신차렸나? ㅋㅋ 그건 아니죠.
    기업은 절대 손해안봐요.

    그래도 언급하셨던 벨텁, N라인등 펀드 일상 편의를 넘어
    펀드 드라이빙을 즐기기위한 시도는 아주 좋은거라 봅니다.

    국산차 가 품질 면으로 많이 좋아졌다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아직 부족한 것도 사실이죠.
    답글 0
  • 레벨 중장 증기징어 23.11.27 06:25 답글 신고
    2007년 이래 저희집 차량 중 한대 이상은 한국차를 선택하는 전통(?)이 있습니다만은 운전하다가 도로에서 퍼졌거나 잔고장으로 속썩여서 제 일상에 문제된 적이 한번도 없었습니다. 뭐 굳이 뽑자면 실내 잡소리쯤 정도? 비행기도 이착륙할때 선반 떨리는소리 나는데 어느 자동차던 실내 잡소리 안나는 차는 없으니까..

    8,90년대 시대라면 모르겠지만 지금은 뭐 국산도 기본은 한다는 주의라. 근데 좋은걸 좋다고 말할뿐인데 이걸 못마땅하며 개거품물면서 달라붙는 형아들이 있어서 어쩔땐 한국어 구사가능한 중국애들이 여론 조성하는건가 싶을정도로 의아한 부분이 있더라구요 ㄷㄷ 그래봤자 좋은 기억을 토대로 앞으로도 국산차 한대쯤은 무조건 구입할 생각은 변함없는데 왜 한사람에게 국산 안좋다니 쓰레기니까 다른차 사라는 식으로 강요를 하는지 원. 진짜로 속썩여서 도저히 못타겠다 싶을때되면 저도 어련히 알아서 현까가 되겠죠.

    더 이해안되는 부분은 무조건 현기차 관계자니 알바니 심지어는 국뽕아니냐고 추긍하는 형아들. 하.. 자동차랑 전혀 거리가 먼 산업에서 종사하는데 재직증명서 인증할까 하다가 말았습니다. 국뽕소리는 좀 기분 좋더라구요 ㅎㅎ 일뽕 소리 들으면서 욕받이하며 도태되느니 그냥 차라리 국뽕소리 들겠습니다. 내 나라 좋은게 잘못된건 아니잖아요 ㅎㅎ

    하이퍼포먼스 측면에선 물론 부족한건 인정. 이부분은 AMG나 M을 오랫동안 만들어본 독일차들의 관록을 결코 무시할수는 없지요.. 하지만 제 운전패턴상 굳이 그렇게까지 하이퍼포먼스를 요구되는 환경도 없고 괜히 도로에서 객기부리다가 속도위반으로 하루일당 날려먹고싶진 않네요.
  • 레벨 대령 3호봉 981M2 23.11.27 08:27 답글 신고
    CHP 무섭기로 유명하죠 ㅠㅠ.
    내구성 내구성 하면서 비머7나 S클래스 심지어 5나 E클래스도 보증끝난차는 감가를 뚜드려맞는 이유를 왜 외면할까요? 이차들의 감가는 미국에서도 푹풍감가로 유명하죠. 벤츠미케닉이 저보고 한말이 있죠 "굴러가는 차가 어떻게 고장이 안나냐고? 우리 차 고장 안나면 굶어죽어!!!"
  • 레벨 상사 2 렉스님 23.11.27 11:15 답글 신고
    급발진 하나 때문에 그럴수도 있어요
  • 레벨 대위 2 BlackDia 23.11.27 07:53 답글 신고
    책임지세요
    트랙이 달려보고 싶어졌습니다ㅠ
  • 레벨 대령 3호봉 981M2 23.11.27 08:20 답글 신고
    가실때 꼭 브레이크 오일은 600F 이상으로 교환 하시구요(이건 포르쉐도 마찬가지)
    패드는 스포츠 좋은걸로 버꾸고 가세요. 타이어는 일년에 두세번 가실경우 고성능 추천합니다.
  • 레벨 원수 6500rpm 23.11.27 08:05 답글 신고
    MD YF BH까진 바디 자체가 헐렁했는데
    기아 2세대 쏘울부터 시작해서
    현대 제네시스 DH, LF, AD 등등
    바디가 엄청 좋아졌습니다.
    코너링을 해봐도 타이어 그립을
    제대로 잘 쓸 수 있게 된 것이 느껴짐.
    그 후로는 괜찮다를 넘어서 유명 수입차들보다 좋은 것 같더라구요.
    과속방지턱 넘어봐도 정말 좋아요.

    문제는 젠굽이 BH 세대란 거 ㅠㅠㅠ
    구시대 유물 같으니라고 ㅠㅠ
  • 레벨 대령 3호봉 981M2 23.11.27 08:23 답글 신고
    그래도 잘 가던데요. 현대가 차쟁이에게 준 선물이죠.
    스포츠카가 없다고 까면서 만들어주면 안사는 분들.

    메기타도 그가격에 그성능에 그 주행질감이면 기본기로 깔차가 절대 아닙니다
    하긴 요즘엔 독삼사하고 비교를 해야 비교가 되더군요.
  • 레벨 중령 2 땅짐승 23.11.27 09:26 답글 신고
    저도 3년전까지 벨N 가지고 있었는데 코너실력에 감탄...
    현대차의 기본기를 혼다나 BMW의 기준으로 놓고 얘기하면 형편없는 차가 되지만 가성비로 놓고보면 잘만든 차죠.
    수리비, 유지비가 싸잖아요.
    기본기란 것도 실용성에 맞춰 생각해보면 현기차 괜찮습니다.
    할배운전하며 트랙 돌일 없고 120 넘는 경우도 없죠.
    결과는 판매량입니다. 폭스바겐이 더 좋은기술을 넣고 하체가 탄탄하다 평가를 받지만 대중은 도요타나 현대를 선호합니다. 고장나도 싸고 편의옵션이 더 좋고 오일교환도 더 싸니까요.
    저는 2017년 IG 그랜져를 기점으로 현대차 뼈대가 좋아졌다 느꼈어요. 물론 가성비로 제네시스는 아직도 용서할수 없지만요 ㅎ
    현대는 기술이 없는게 아니라 성의가 없는거죠.
    제네시스는 그 가격에 기술이 없는거구요.
  • 레벨 대령 3호봉 981M2 23.11.27 09:44 답글 신고
    제가 혼다를 07년에 새걸로 사서 16년 타다가 줬는데
    로터쪽에 고질적인 문제가 있었구요 인수시 여러문제들이 있었어요.
    아마 한국에서 현기였으면 인구거부 사유.
    그래도 메인 이슈는 아니라 그냥 탔는데 혼다도 고질병을 다 있습니다.
    미국 포럼에 가면 고질병이 없는 차는 없죠.

    비머는 비교하면 이미 비머가 진거죠.
    판매량??? 맞습니다. 미국에서는 올해 현기가 혼다도 잡았어요.
    그리고 아마 수익률도 더 나을겁니다. 큰SUV들은 현기가 더 팔거든요
    2023년 미국 10월까지 미국 자동차 판매량은 혼다 107만대 현기 137만대 입니다

    그럼 항상 또 나오는 말이 미국에서는 할인 해주는거 아니냐 가격이 싸다
    하시는데 한번 와서 차 사보시는걸 권장 드립니다.
    전 올해 초 생산중지 되어서 미국에 딱 5대 남은 벨엔 웃돈 얹어서 5200만원에 샀습니다.
  • 레벨 중령 2 땅짐승 23.11.27 10:25 신고
    @981M2 뜨어...전 3200줬던거 같은데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령 3호봉 981M2 23.11.27 09:48 답글 신고
    저두 메기타나 삼각뗴는 ㅠㅠ
    자국민 호구는 미국차가 가장 많이 팔리는 미국에 오셔서 경험해 보시면 아니라는걸 아실겁니다. 단 예전에는 시장개척 하느라 잘해주기는 했죠. 지금은 아닙니다.
  • 레벨 중장 증기징어 23.11.27 11:48 답글 신고
    전 다른건 다좋은데 계산기 폰트 계기판은 영 못봐주겠더라구요. :( 아날로그가 제일 보기 편한데.. 전기차를 사더라도 아날로그 테마가 있는차만 골라서 탈것 같아요. 그런의미에서 아이오닉5N이나 G80 Electrified를 사야하나 싶네요..ㅋㅋ

    재작년인가 일뽕&중뽕의 괴랄한 조합의 컨셉으로 국게에서 깽판부리다가 팩트로 뚜들겨맞고 쫒겨난 놈이 생각나는데, 한국말치곤 어눌한 말투에 가끔씩 알아먹지도 못하는 중국말로 덧글을 달고 출고글에 패드립 등 현기를 넘어 나라가 망하길 바라는듯 중화사상 주입하려는 조선족이 있었습니다. 한중관계가 얼어붙은지도 오래전이라 중국발 댓글부대가 전 분명히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보이스피싱이나 장기매매가 아무렇지 않게 이뤄지는 막장국가인데 댓글부대쯤이야 중국내 한국말 좀 한다는놈들 스카웃해서 작전 들어가는거야 걔네들한텐 껌이겠죠. 아무리 그래도 나라나 산업이 진짜로 망하길 바라는 국민은 없겠죠.
  • 레벨 소장 민준킴 23.11.27 09:56 답글 신고
    Das Auto VW 밈이 생각나는 내용이군용 ㅎㄷㄷㄷㄷㄷ
  • 레벨 소장 마르딜 23.11.27 10:24 답글 신고
    기본기가 아반떼 hd로 예시들면 딱일듯 잔고장이나 기타로 오너 지갑 돈 빼가는일적고 시간적게 빼면 좋은차
  • 레벨 소위 2 비키세요영부인나가요 23.11.27 15:51 답글 신고
    그건 유물급이죠. 요즘차랑 비빌게 하나도 없어요
  • 레벨 중령 2 검사독재국가 23.11.27 10:47 답글 신고
    적어도 물은 안새야지.
    그기 바로 기본기 아니가!
  • 레벨 대령 3호봉 981M2 23.11.27 11:01 답글 신고
    제가 타던 혼다 오딧세이도 앞유리에서 물 샜어요.
  • 레벨 중령 2 검사독재국가 23.11.27 11:18 신고
    @981M2 그차도 기본이 안됐네요. 오딧세이 전부다 앞유리 물 샌건가요? 저는 아이오닉6 에어필터 물새는 '부족함' 이야기입니다만.
  • 레벨 중장 증기징어 23.11.27 11:25 답글 신고
    15년도에 리스로 운용했었던 시에나도 타이어 조기마모 증상이랑 트렁크에 물샜습니다. 도요타에 맡겼었는데 결국엔 못잡더라구요. 타이어는 설계 자체부터 이래가지고 지네들도 어쩔수없다고,..이때 깨달았죠. 모든게 다 완벽한것만은 아니구나를,, 3만km밖에 주행을 안했는데 다 닳아 없어지는건 문제 있는건데. 포럼에서는 그냥 싼타이어 자주자주 바꿔 끼우는것만이 최선이라는 분위기. 만기 채우고 미련없이 반납했네요. 그 이후로 주차장에 세워져있는 시에나들 전륜 타이어만 유심히 봅니다만 다 동일한 증상이더라구요. 카니발도 전륜 타이어가 이렇게까지 마모 안되는데. 품질의 도요다? 전 갠적으로 공감 못하겠습니다. 딱히 머가 좋은지도 잘 모르겠구요.
  • 레벨 대령 3호봉 981M2 23.11.27 11:39 답글 신고
    꽤 많은 차들이 샜었고 그리고 앞유리 아랫부분인서 크랙이 가는 경우도 꽤 있었죠 혼다는 그냥 모른척 했구요.
    혼다의 대표적 부족함은 앞유리 설계 결함으로 이한 겨울철 성애제거 문제였죠. 성애가 너무 잘 끼어서 거의 대분분을 풍량을 윈도우 쪽으로 보내야 했교 그리고 발쪽으로 나오는 풍량은 또 너무 적어서 실제로 발쪽에 차량용 전기히터를 사서 놓기도 했어요. 생각보다 은근 스트레스 였고 지들도 방법이 없는지 그냥 모르쇠로 일관하더군요.어떤 기본기 있는차가 겨울에 발을 동동 구르면서 운전을 합니까?

    기본기를 따진다면 혼다는 미국에서 현대까지도 이슈가 되고 있는 연료가 엔진오일쪽으로 유입되어서 오일량이 증가하고 기름냄새가 실내로 강하게 유입되고 있는 케이스죠. 가장 많이 쓰이는 1.5리터 터보엔진인데 혼다의 대응은 추운곳에서 생기니 추운곳에서 운행하지 말라는 거였죠. "부족함" 조차도 얘기를 안하더군요.
    무적의 캠리도 오일소모 이슈로 리콜했었죠. 자기돈으로 고친사람들은 모르쇠.

    세상에 완벽한 차는 없어요. 제 AMG GTC는 고장나면 부품 생산입니다. 전세계 부품재고가 0 입니다.
    두번 고장 났었는데 다 대기만 6주이상 이었습니다.
  • 레벨 중장 슈퍼바이져 23.11.27 10:50 답글 신고
    제가 현대에서 차팔던 시절에 비하면 많이 좋아졌죠...

    그만큼 소비자들의 수준이나 니즈도 더욱더 올라가서 문제죠...ㅎㅎㅎ
  • 레벨 소령 2 홍홍씨 23.11.27 12:07 답글 신고
    6세대 gti까지가 지금의 현기 포지션(n 또는 n라인 등)이었던 것 같아요. 7부터 애매해지더니 8은 메리트가 거의 없는....
    전 전자기기 때문에 현기차를 좋아합니다.
    배기량 대비 하드웨어는 아직 독3사 보다 조금씩 부족하지만, 가성비와 전자기기는 압살하거든요.
    앞으로 전기차 시대가 되면 현기차와 테슬라가 현재의 독3사 위치가 될 것 같습니다.
  • 레벨 대장 화난늑대 23.11.27 12:19 답글 신고
    ㅇㅈ
  • 레벨 중장 날아라xd 23.11.27 12:50 답글 신고
    완전 공감합니다.
  • 레벨 중위 1 양발운전자입니다 23.11.27 12:52 답글 신고
    예전 기억이 안좋아서 그런 거 같네요.

    르망GTI 굉장히 좋았던 기억이 나요. 레간자도.
    근데, 소나타2는 날리더군요. 고속에서 좀 불안했고, 장점은 연비?
    뉴프라이드 실용적이었는데, 오토 미션인데 엔진 2번 꺼졌어요(센터에선 문제 없다고).
    그랜져TG 3년간 만족, 3년 지나니까 온갖 잡음과 헤드라이트에 습기 찼어요. 센터에서 해결 안됨.
    그리고 고속에서 불안했어요.

    그리고 타 브랜드로 넘어왔는데,
    일단 고속안정성이 있었고, 잔고장 없었습니다.
    이후부턴 현기는 안타봤어요.

    한국 브랜드가 더 잘 되길 바라지만, 수입차들의 가성비가 만만치 않죠.
    결국, 뭐 소비자의 개취이고 선택이라고 봅니다.
  • 레벨 대위 3 좋나빠가 23.11.27 14:08 답글 신고
    마지막글에 고개를 끄덕였네요.
    현빠의 넋두리.

    현기차 결함 얘기에 다른차는 어떻고
    다른제조사는 어떻고 하는자체에서 넋두리가 맞는거같네요.

    내아이가 잘못을 저지르면 요즘 다른아이는 어떻고 다른나라 아이들은 어떻게 한다고 얘기하는것과 무엇이 다른가..

    누군가에게는 좋은차고 누군가에게는 안좋은차인거지..내가 안좋은데 안좋지않은데?라고 하면 그게 그렇구나하고 납득이 되는건 아니지요.
  • 레벨 소령 2 목살조아 23.11.27 14:09 답글 신고
    100km크루징에서
    NF는 안정감있었는데 후속YF는 보타를 계속해줘야하는 희안한 감성을 줬던 현대
    오히려 옛날차가 더 좋았던거 같은 현대
    TG,NF,HD,클릭,라비타 때가 현대의 위치가더 좋았던거 같습니다
    세피아,ef,카니발1,카렌스,크루즈,올뉴카니발
    포터,현 싼타페
    나도 참 현기를 사랑했었나?
  • 레벨 소위 2 비키세요영부인나가요 23.11.27 16:23 답글 신고
    Yf, 아반떼md 요때가 젤 그지같이 만들긴 했어요. Lf부터가 잘만듭니다.
  • 레벨 소령 2 목살조아 23.11.27 16:30 신고
    @비키세요영부인나가요 그렇습니다
    그땐 그렇게 놀랐는데 지금 많이 좋아진것도 사실이죠
    CN7은 우주최강인거 같습니다
  • 레벨 중령 1 전설의영춘검 23.11.27 15:25 답글 신고
    아반떼ad부터 세대가 바뀐 차량들은 딱히 깔게 없던데 왜 까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국내생산 브랜드중에서 모든점이 압승인데 as까지.
  • 레벨 소위 2 비키세요영부인나가요 23.11.27 16:25 답글 신고
    현대가 욕먹을짓도 하고 자국민한테 아쉬운짓도 했지만 지금은 가성비 최고입니다. 정비성까지 따져보면요. 근처에 외제차 카센타 친한형님이 사장인데 외제차중에 고질병 없는차는 없다고 합니다.
  • 레벨 대위 3 참으로딱하구나 23.11.27 16:31 답글 신고
    왜놈이거나 뗏놈 둘중하나죠
  • 레벨 대령 3 풍악을울려라 23.11.27 17:08 답글 신고
    그냥 현기에 익숙해져서 좋다고 생각될 뿐..
    억대 넘는 BMW 타다가 국산 프리미엄 이라는 ㅈ*** 으로 넘어왔어요.

    마냥 후회 중 입니다;

    기본기요?
    핸들링은 진짜 그지 같고요.
    제동 성능도 저속에서나 그럭저럭 이지..
    조금 달리다가 급제동 하는데 국산차 진짜 밀려요
    덜 밟아서인가 ? 브레이크 페달 부러지는줄.
    코너링요?
    그냥 그지 같은 핸들링은 그렇다 쳐도
    코너에 요철밟아 슬립나는데.. 응!!??
    차 얼라이먼트가 틀어졌나 이런생각도 들고;
    이렇게 까지 차가 쏠려아 할까?

    아무리 가솔린 6기통 이지만
    연비는 무슨..춤다고, 덥다고 잠깐
    시동걸어놓으면 그냥 1L는 쳐먹고.. ㅋ


    가성비가 짱이라고 하지만..
    가성비는 오히려 이전 세대들이 좋았죠.
    가격이 일단 쌌잖아요..
    아반떼도 3천만원이 넘는데;; 가성비는 무슨;;


    품질이 좋아졌다?

    2000년을 기준으로
    수입차와 국산차 가격 상승률 차이를 보시면
    국산차는 그게 당연해야 하는겁니다;
    국산차가 정신차렸나? ㅋㅋ 그건 아니죠.
    기업은 절대 손해안봐요.

    그래도 언급하셨던 벨텁, N라인등 펀드 일상 편의를 넘어
    펀드 드라이빙을 즐기기위한 시도는 아주 좋은거라 봅니다.

    국산차 가 품질 면으로 많이 좋아졌다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아직 부족한 것도 사실이죠.
  • 레벨 병장 혁신의늪 23.11.27 19:09 답글 신고
    이게 정답이 있을까요?
    그렇게 느끼는 사람은 그렇게 느끼는거고
    아닌 사람은 아닌거죠 뭐
  • 레벨 중사 1 무명시절 23.11.27 21:12 답글 신고
    차에 가장 중요한 엔진이 불량인데...

    더이상 무슨 말이 필요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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