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낮에 있었던 일입니다.
장인어른께서 정읍볼일좀 보로가자고 저보고 대리운전좀 하래서 장인차량 구형비엠740 몰고
전주ic를 빠져나와서 천천히 서행하고있던중...
흰색투스카니가 앞에가고있더군요.
(사이드 리어 립뎀.. 뒤 묻지마머플러. 약간에 스티커드래스업.16인치정도되보이는휠 그리고 써스)
흰색투카2차선 저는1차선 으로 가고있었고 제속도 대략 120km로 슝 지나갔습니다..
제가 지나가자마자 1차선으로 휭붙더니 제똥꼬 들이대시길래..2차선으로 비켜줬더니..
왜또 2차선으로 오셔서 똥고 붙이세요? 장인 주무시길레.. 한번 풀악셀 했더니..
금새 쩜되드만... 속도 또줄이면... 금새 똥꼬붙어있고.. 또밟으면 쩜되면서..
어느새 또 똥꼬 붙어 계시고... 암튼... 장인 일어나서 혼났습니다..ㅠ.ㅠ
그래서 2차선으로 빠져서 정속주행하던찰라..
뒤에서 쏜살같이 차량한대가 오던대 뒤대루등을 보니 로체이노베이션 이였죠..
(대략 듀얼머플러 앞댐 써스 휠정도??)되어보였는데
흰색투카 어느새 저를 버리고 그차 똥꼬에 딱붙어서 가더군요 ㅋㅋ
아주 웃겼습니다.. 로체 차주분도 알아체셧는지 풀악셀하던데.. 투카 따라가질못하네요?
원래 투카가 로체이노베이션보다 안나가나요? 흠.... 그래도 스포츠카인데..
혹시몰라 장인눈치보며 슬금슬금 따라가보니.. 차량이 좀 있어서 금방잡더군요.
로체차량 풀악셀하니 투카도 열심히 쫏차가는데.. 투카가 왜이리 불쌍해보이는지..
힘내세요 흰색투카님
로체이노가 투카 흡배기한텐 확실히 안되더군요
근데 지금 제 차가 yf인데 투카 흡배기한텐 이기네요..
근데 튜닝은 하기 나름이라... ㅎ
대단하네요. ㅋ
400~500미터에서 차량 1~2대정도.. 그리고 조금씩 벌어지더군요..
투카가 수동이라면 해볼만 하겠지만 오토라면 답 안나옵니다.
로체이노베이션이 신형엔진에 마력도 더 높을테니까요.
초반 펀치력이라면 가벼운 투카가 유리하겠지만 그게 끝입니다.
베타노멀엔진으로 기어비가지고 장난쳐놓은거라 2.0급에선 그래도 초반은 빠를테고
항속으로 가면 세타2.0들한테 발리구요..
그렇다고 로체이놈이 투카2.0을 떼어놓을 수 있는 수준은 아니고 또이또이 할겁니다.
투카2.0 몰아보고 투카2.7엘리사 소유했었고 로체이놈도 사촌차라 여러번 몰아봤는데
그래도 투카2.0이 아무리 허접해도 달리기는 로체이놈보단 나은듯 합니다.
그렇다고 로체가 확벌리지도 못하고 또이또이가 됨 ㅋㅋㅋ
yf나 이노나 투카나 2.0오토면 성능 비슷함 서로 관광보내긴 힘듬 ㅋㅋㅋ
제가 소나타 트랜스폼 탑니다. 후배 투카 2.0 랑 3~4번 해봤는데요....
지난번에 배틀기도 썼었는데요... 결론은..
안된다 입니다.... 오토는 사실 모르겠구요..
수동에게는 초,중,고속.. 다 안됩니다. 제가 163마력이라고 먼저 하자고 했었거든요.
YF도 투카수동에게 안될텐데요. 소개한번 시켜드릴까요? ㅋㅋ
확 벌립니다.
제가 가끔 친구 투카 몰아보는데 체감상 2000cc 일반 차들이랑 별반 차이 없던데요..
없습니다. 단지 시트포지션이 낮고 버켓시트라 일반 세단보다 운전자의 심리적 안정감이
약간 높을뿐...
일반 중형세단과 코너링 비교가 안됩니다. ㅡㅡ;
투카 서스구조는 아반떼XD와 동일하구요.
제 경험엔 물컹물컹 덩실덩실 비슷합니다;;
2.0모델은 그냥 과거 구EF소나타의 물렁서스와 같은 걸 달고 있어서 코너링 운동성은
사실 세단과 딱히 차이도 없습니다.
ef가 더블위시본 인데 투카 맥퍼슨 스트럿 하곤 완전 틀리죠..
기본적인 구조는 아반테XD와 같구요.
GL, GT 등급의 일반 서스, GTS의 하드타입 서스, 엘리사의 독일 삭스, 만도 삭스
4가지입니다. -0-
차량 무게중심의 낮음 <-이 엄청난 메리트를 "단지"라는 단어로 마물해버리네여?
님 수준이 보입니다.
투카.0 엘리까지 소유했다는 사람이 전륜 맥퍼슨스트럿 리어 듀얼링크라는
단어하나 모르는거보니 그닥 내공있어 보이진 않군여.
님 클투 예전아이디가 먼가요?
롤링과 한계치를 구분 못하면 코너링에 "ㅋ"자도 언급하지 마세요.
그리고 국산세단과 투카.0노멀 쇽도 스트롯이 짧음은 물론 스테빌라이져 굵기도 다르죠.
님아 투카타고 와인딩타서 오버 맞은적 몇번있나요? 있긴하나요 ??
"횡G"에 관한 이상적인 셋업이 무엇인지 들어는 봤나요?????
엔진음 듣기 거북스럽고, 5000rpm만 넘어가면 허당치는 느낌....무겁고(가속력-_- 연비-_-밸런스-_-) 비교적 풍부한 중저속 토크는 쓸만하지만, 사실 튜닝 땜에 날개 단 엔진이지 스포티함과는 어울리지 않는 베타엔진
물론 국산엔진 역사상 큰 획을 남기긴 했지만, 세월앞엔 장사없는 듯.
2.0베타 4단자동 준중형 정도면 NF 이전에 나온 중형2.0오토들보다는 분명 좀 더 가볍게 나갔을 터인데,
2.0세타 YF 6단자동과 비교하면 제법 큰 공차중량 차이에도 불구하고, 단순 제로백, 쿼터마일 등만 비교해도 거진 500cc 가까운 성능차이가 나는 걸 보면.
자동밋션도 이제 4단은 올드카 취급당하는 시대니 ㅋ.
한편, 공차중량은 투카보다 yf가 약 100kg 무겁습니다.
결국, 실제 달리기 성능은 비슷한 수준이지, 게임이 안된다는 건 말도 안됩니다.
2.0중형차 제가순정일때 다해봤습니다..
비슷하거나 스킬차이로 약간에 오르락 내리락하지만..
절대따이지는않습니다..순정일때..
너무 비관적으로말씀들을하시는군요..
그렇게따진다면..
투카는 나온지 꽤되었고 요즘차들2.0들은
당연히 엔젠개선등등 해서나온건데..
그렇게말하시면..곤란할듯...
막말로 같이 튜닝을해도 투카가 튜닝빨은더잘받는건아시죠?
같은500을들여도...님들처럼말씀하시면 한도끝도없습니다./
로체 이노는 못 따라감. yf는 400미터 1~2대 차이 그 담부터 조금씩 벌어짐...
투카는 나이가 있으니깐
작년 가을엔가 시골집에 급한일이 있어서 서해안 타고 무척이나 달렸습니다. 아마
평균 시속은 180km/h 로 갔었죠. 그러다 전라도에 거의 다 도착해서는 속도를 서서히
올리는데, 그 때쯤에 제가 투카 옆에 지나갔었나 봅니다. 갑자기 뒤에서 따라오네요.
그렇잖아도 갈길 바쁜데 똥꼬 찌르길래 순간 200 넘기고, 215를 넘어가고 어느순간
멀어지더니 보이지도 않더군요. 세단은 그냥 세단에 맞게 안전하게 갔어야 하는데,
상황이 다급했는지라 그리했습니다. 근데 고속으로 옆에 차가 지나가면 따라가서
배틀붙는게 투스카니는 아니겠지요. 자신의 용도에 맞게 잘 쓰면 되는 거죠.
여튼 누가 이기고 지고를 떠나 로체정도면 잘 나간다고 봅니다.
베타얹은 차종들 휠마력 재보면 110정도에요. (요즘 감마 달린 1.6 준중형들 휠마력 105~108 정도 나옵니다)
세타는 휠마력 130정도 나오구요. 토크도 그만큼 차이납니다.
투카에 기본적인 NA튠은 해줘야 폴쿱 순정 다이노 수준 나오더군요
폴쿱 순정 다이노가 140마력 넘어가나요? 대단한걸요~~
1. 코너링에 단순 서스만 단단하면 잘 돌아가여?
롤링과 한계치를 전혀 구분하여 말하는이가 없네...
2. 전륜구동중에 무게배분이 투카보다 좋은차량 있는가?
3. 200의 항속주행에 공기저항은 곧 바로 무시?
4. 투카.0수동이면 yf든 로체든 오토로는 미약하나마 어림없음.(제로백 400 최고속)
친선으로 한번해보고 싶으면 투카에 숙달된 오너 있으니 문자한통 넣어주세요
010-9394-5877
여기서 제원놀이 열심히 하면 머합니까..??
관리 잘 된 투카.0 수동 노멀 한대 있으니 테스트 한번 삼아보세요 ^^
가슴에 손을 얹고 생각해보길 픽션인지 논픽션인지..
투카가 미쳤다고 벰베740 똥꼬를 이유없이 빨겠습니까?
님이 1차선에서 원인 제공했거나 아님 혼자 지어낸 글이겠죠..
로체까지는 믿겠습니다만..
같은 배기량 같은 오토로도 투카한테 안됩니다.
정말 위에 댓글단 분들은 투카로 rpm 3000 이상 써보신 분들인지 의아하군요
설마 세단들처럼 2000 rpm 변속 하신건 아닌지 궁금하네요..
예전에 2.0 수동 투카 탈때 오토세단들은 제아무리 쎄타 할아버지도 답답해서
추월했던 기억이 있네요.. 사실 고속도로에서 세단이 기를쓰고 달리면 휘청거리는게
불안해서 먼저 보낸적이 좀 있어서 그렇지 잡힌적은 단 한번도 없습니다.
투카 베타엔진이라 무시하는데.. 한번도 안달려본사람이 대부분인듯.
직접 몰아본사람만 알죠 투카 .0 수동ㅋㅋ
보통 순정휠마력 125근처로 없어보이지만
일반 2000cc세단들이 무시할차 절대 아닙니다
같이 달리는게 아니라... 초반부터 쭈욱 쳐집니다. ㅠ.ㅠ
그래서 보배에 왜 그런지 글도 남긴적이 있구요.
외곽에서 고속도 해보고...역시나 안되고 .. 그래서 다시 봤습니다.
그리고 일단 코너나오면 답 안나옵니다.
제 트폼도 서스랑 휠타야 되어있는데요... 돌아나가는 느낌이 달라요.
그게 밸런스라는 것이겠지만.. 여기서 까이지만 타보고 성격이 많이 다른 차라는걸 알았습니다. 그래도 요즘 제 검댕이 트폼 이뻐해주고 있습니다만...
직접 달려본 결과입니다. 제 차 로체이노랑 yf였고요... 아는 형 차 투스카니 흡배기 입니다.
님이 맞나 내가 맞나? 위에 전번있으니깐 연락주세요 진심으로..
커피 한잔하면서 한번 해봅시다.
참고로 허접한 흡배기는 순정만도 못합니다.
아니면 그 형이란분 내공이 좀 의심스럽구여..
제가 지금 yf순정오토와 투카.0순정스틱 두대 운용하고 있거든여~
따질려고 그러는게 아니라 님도 좀 속상해 하는거 같아서~
저랑 둘이 간단히 테스트해보죠
(커피와 간단한 간식은 제가 쏘구여, 단 지는 사람이 기름만 넣어주기 정도로)
투카스틱이라면 하자가아닌이상 국산세단.0은 다따라갑니다 ㅎ